교보증권, 지속가능경영 전략 담은 '2024년 통합보고서' 발간

윤중현 기자 / 기사승인 : 2025-07-14 10:24:30
  • -
  • +
  • 인쇄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교보증권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성과와 지속가능경영 전략을 담은 '2024년 통합보고서'를 발간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보고서는 교보증권의 ESG 전략인 '세상에 긍정적인 변화를 만들어내는 책임 있는 행동'(Action for Positive Change)을 중심으로 지속가능성과 책임경영 강화를 위한 구체적인 실천 내용을 담았다.

 

▲[사진=교보증권]

 

교보증권은 2022년 첫 통합보고서 발간을 시작으로 매년 ESG 추진 성과를 점검하며 이해관계자와의 소통을 지속해오고 있다.

 

보고서는 GRI(글로벌 지속가능보고서 기준), SASB(지속가능성 회계기준), TCFD(기후관련 재무정보공개) 등 글로벌 공시 기준을 반영했으며 한국표준협회의 제3자 검증을 통해 신뢰성과 객관성을 높였다.

 

기업 활동이 환경·사회에 미치는 영향과 외부 변화가 재무성과에 미치는 영향을 종합적으로 분석하는 '이중 중요성 평가' 결과도 반영했다. 이를 통해 도출된 △기후변화 대응 △소비자 권익 보호 △고객정보 및 데이터 보안 등 3대 핵심 이슈에 대한 전략과 실행 성과도 담겼다.

 

특히 소비자 권익 보호 분야에서는 '소통혁신을 통한 금융소비자 중심 경영 실현'을 목표로 2028년까지 3단계 중장기 로드맵을 수립하고 고객 신뢰 제고를 위한 계획을 제시했다.

 

이외에도 △친환경 경영 △임직원 존중 문화 △지역사회 참여 △지배구조 △윤리·준법 경영 △디지털·혁신금융 △ESG 금융 등 전사적 지속가능경영 실천 내용도 상세히 소개됐다.

 

정원일 변화혁신지원부장은 "이번 보고서는 교보증권이 지향하는 ESG 경영의 방향성과 실천 의지를 담은 결과물"이라며 "앞으로도 ESG 투자 확대와 책임경영을 통해 지속가능금융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엔씨소프트, ‘리니지 클래식’ 사전예약 시작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엔씨소프트(이하 엔씨(NC))는 ‘리니지 클래식(Lineage Classic)’ 브랜드 웹사이트를 공개하고 사전 예약을 시작했다고 2일 밝혔다. ‘리니지 클래식’은 엔씨(NC)가 1998년부터 서비스 중인 ‘리니지’의 2000년대 초기 버전을 구현한 PC 게임이다. 2026년 2월 7일 한국과 대만에서 사전 무료 서비스를 시작하며,

2

[신년사] NS홈쇼핑 조항목 대표, “유통 쏠림 속 NS만의 자리 확고히 구축하자”
[메가경제=심영범 기자]NS홈쇼핑 조항목 대표이사는 2일 신년사를 통해 “2026년은 유통업계의 쏠림 현상이 더욱 심화되는 해가 될 것”이라며 “신선한 먹거리와 건강식품을 중심으로 NS가 가장 잘할 수 있는 영역에서 확고한 제자리를 구축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조 대표는 “기업 간 경쟁은 이미 성장 경쟁을 넘어 생존 경쟁의 국면에 접어들었다”며 “불확실성이

3

예스폼, 최신 법령 반영한 2026년 회사표준사규집 개정판 공개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기업을 둘러싼 인사·노무 환경은 매년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 근로기준법을 비롯해 직장 내 괴롭힘 금지, 육아휴직과 가족돌봄 제도, 근로시간 관리 등 주요 제도가 지속적으로 개정되면서 사내 규정의 최신화 필요성도 함께 커지고 있다. 법 개정 내용을 반영하지 못한 사규는 기업 경영에 직접적인 위험 요인이 될 수 있다. 문서서식 전문 플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