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생활건강, 신임 CEO에 로레알 출신 이선주 사장 선임

심영범 기자 / 기사승인 : 2025-09-29 10:34:25
  • -
  • +
  • 인쇄
11월 10일 임시주총서 대표이사 선
이정애 대표, 내년 3월 임기 채우지 못하고 사퇴

[메가경제=심영범 기자]LG생활건강은 29일 이사회를 열고 10월 1일자로 글로벌 화장품 기업인 로레알 출신의 이선주 사장을 신임 CEO에 선임했다고 이날 밝혔다.

 

이로써 이정애 사장은 내년 3월까지 임기를 채우지 못한 채 지휘봉을 내려놓게 됐다. LG생활 관계자는 " 어려운 경영 환경과 소비트렌드의 급변 속에서도 선택과 집중을 통해 브랜드 정비와 글로벌 사업 리밸런싱 중심의 사업구조 고도화를 지속 추진해왔다"며 LG생활건강의 새로운 도약을 위해 새 CEO를 중심으로 내년 이후를 준비할 수 있도록 정기인사 이전에 용퇴를 결심했다"고 밝혔다.

 

▲ LG생활건강 이선주 사장 [사진=LG생활건강]

이번에 선임된 이선주 사장은 글로벌 및 국내 화장품 업계에서 30년간 몸담으면서 ‘키엘’, ‘입생로랑’, ‘메디힐’, ‘AHC’ 등 다양한 브랜드를 키워낸 마케팅 전문가이자 경영인이다.

 

로레알 코리아 홍보 및 기업 커뮤니케이션 분야에서 출발해 ‘입생로랑’, ‘키엘’ 브랜드 GM을 맡았고, 한국에서 키엘 브랜드를 미국에 이어 Global 매출 2위 국가로 성장시키며 주목받았다. 

 

이를 발판으로 키엘 국제사업개발 수석부사장을 역임하면서 키엘을 랑콤에 이어 로레알 럭셔리 부문내 2위 브랜드로 도약시키고 글로벌 매출 두배 성장을 달성하는 등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두었다.

 

이후 엘엔피코스메틱 글로벌전략본부 사장 및 미국법인 지사장으로 근무하며 마스크팩 브랜드인 메디힐의 미국 시장 진출을 진두 지휘했으며, 유니레버의 자회사인 카버코리아의 대표이사로 부임하여 AHC 브랜드의 BI(Brand Identity) 정립 및 경쟁력 강화에 기여했다.

 

LG생활건강측은 이선주 사장 영입 배경에 대해 “글로벌 화장품 기업인 로레알 출신으로 다양한 브랜드 마케팅 및 사업 경험에서 나오는 탁월한 마케팅 감각을 발휘하여 생활건강 화장품 사업의 Step-up을 이끌 수 있는 적임자로 판단되어 영입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이선주 사장은 올해 11월 10일 열릴 예정인 임시 주총과 이사회를 통해 대표이사로 선임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신년사] 홍범식 LG유플러스 CEO "'T.R.U.S.T' 바탕, 신뢰의 해로 도약하자"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홍범식 LG유플러스 최고경영자(CEO, 사장)가 2026년을 맞이해 신뢰를 핵심 가치로 삼고, ‘T.R.U.S.T’라는 키워드를 통해 도전과 성장을 강조했다. 홍 사장은 2일 신년사를 통해 신뢰를 바탕으로 고객과의 약속을 지키고, 문제를 해결하는 용기, 연대, 고객에 대한 깊은 이해, 그리고 감사와 칭찬을 통해 변화와 성장을 이뤄

2

[신년사] 곽노정 SK하이닉스 CEO "초일류 기업 도약하는 한 해 만들자"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곽노정 SK하이닉스 대표이사가 2일 신년사를 통해 2025년을 역대 최고의 성과를 달성한 해로 평가하며, 구성원과 경영진이 ‘원팀(One Team)’ 정신으로 역량을 집중한 결과라고 밝혔다. 또한, 그룹 차원의 일관된 지원 덕분에 가능한 성과였다고 강조하며, 모든 구성원과 주주, 이해관계자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했다. 곽 사장은 작년

3

JW중외제약, LDL·중성지방 한 번에 잡는 ‘리바로페노’ 선봬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JW중외제약은 저밀도 지단백 콜레스테롤(LDL-C)과 중성지방(TG)을 동시에 관리할 수 있는 이상지질혈증 치료제 ‘리바로페노(성분명 피타바스타틴·페노피브릭산)’를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리바로페노는 스타틴 계열인 피타바스타틴과 피브레이트 계열 활성 대사체인 페노피브릭산을 하나의 제형으로 결합한 경질캡슐형 복합제다. 관상동맥질환(C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