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비전, 방범부터 출퇴근 관리까지...매장지킴이 '키퍼' 출시

이동훈 / 기사승인 : 2025-03-26 10:34:26
  • -
  • +
  • 인쇄

[메가경제=이동훈 기자] 한화비전이 소상공인·자영업자를 위한 매장 지킴이 ‘키퍼’(keeper)를 공식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키퍼는 매장 보안 기능과 직원 관리 서비스를 통합 제공하는 한화비전의 매장 관리 솔루션이다. 키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CCTV 구매부터 사업장 실시간 모니터링, 직원 출퇴근 관리까지 한 번에 할 수 있다.  


기존 CCTV 렌탈 상품은 요금제가 불투명하고 약정 기간도 길어 사업주에게 불리한 측면이 많았다. 한화비전은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합리적인 비용으로 보안 서비스는 물론 직원 관리까지 할 수 있는 키퍼를 내놨다.

키퍼는 도난, 분실, 안전사고 등이 발생했을 때 사용자가 신속 대응할 수 있도록 돕는다. 앱을 통해 실시간으로 영상을 확인하는 것은 물론 특정 시점의 영상을 손쉽게 돌려볼 수 있다. 400만 화소 QHD 화질, 역광 및 야간 보정 기술로 열악한 환경에서도 또렷한 영상을 담을 수 있다.

‘경비 모드’를 실행하면 사람이나 물체의 움직임 및 문 열림 감지 알람을 받을 수 있다. 앱에 매장 운영시간을 입력하면 맞춤형 보안 설정이 가능하다. 한화비전의 카메라와 사물인터넷(IoT) 솔루션 기업 아카라라이프의 최첨단 기술이 적용됐다.

키퍼 앱을 통해 인사업무 처리도 가능하다. ▲ 근로 계약서 작성 ▲ 출퇴근 등록 ▲ 급여 자동 계산 등을 앱에서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다. 사업주가 직원 정보를 등록하고, 직원이 ‘키퍼 파트너스’ 앱을 설치하면 곧바로 적용된다.

이를 통해 사업주와 직원 간 신뢰도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QR코드를 통해 출퇴근을 등록하고, 근로 스케줄 변동 땐 앱을 통해 반영할 수 있다. 퇴근이 늦어질 경우 자동으로 초과 근무가 등록돼 급여 계산과 연동된다.

키퍼는 소상공인 뿐만 아니라 큰 규모의 매장을 운영하는 경우에도 용이하다. ‘키퍼 체험단’으로 출시 전 서비스를 이용한 한 카페 대표는 “매장 외부 상황을 확인하거나 고객의 분실물을 찾는 등 상황에 발빠르게 대처할 수 있어 운영 효율이 크게 올랐다”며 “신경 써야할 부분이 적어진 만큼 고객에게 더 맛있는 음식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한화비전은 28일부터 키퍼 앱을 통해 키퍼 보안 서비스를 공식 판매한다. 직원 관리 서비스는 올해 상반기 출시 예정이며, 하반기 중 출입문 원격 제어 기능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한화비전은 키퍼 첫 구매자들을 위한 혜택도 마련했다. 국내 최대 디지털 손해보험사 캐롯과 협력해 키퍼를 구매하는 소상공인에게 매장 손해보험을 1년간 무상으로 제공한다.

한화비전 관계자는 “키퍼는 단순 보안을 넘어 매장 운영 효율성을 높이고 고객 서비스의 질을 한 단계 끌어올리는 솔루션이 될 것”이라며 “향후 소상공인의 비용 절감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인공지능(AI) 기반 서비스를 선보여 ‘상생 플랫폼’으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동훈
이동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교보증권, 취약계층 아동 '드림이 홈케어링' 진행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교보증권은 취약계층 아동들의 주거 환경 개선을 위한 '드림이 홈케어링'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드림이 홈케어링'은 지난해 시작으로 여섯 번째를 맞은 임직원 참여형 봉사 프로그램이다. 열악한 환경에서 생활하는 아동들에게 쾌적한 학습 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번 활동은 사단법인 &

2

대신증권, 개인 고객 대상 '국내주식 옮기기' 이벤트 시즌2 진행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대신증권은 다른 증권사 계좌로 보유 중인 주식을 대신증권 계좌로 옮겨 거래하는 개인 고객을 대상으로 투자 지원금을 지급하는 ‘국내주식 옮기기 시즌2’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다음달 31일까지 대신증권 계좌로 국내 주식을 옮기고 1000만원 이상 순매수한 고객이 대상이다. 순입고 금액에 따라 △1000만원

3

하나카드, 추석 연휴 고객 혜택 강화…최대 50% 할인·경품 이벤트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하나카드(대표 성영수)가 추석 연휴를 맞아 ‘하나카드 가을 바캉스’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대형마트 선물세트 할인, 온라인 쇼핑 혜택, 국내 여행·레저 할인, 전통시장 활성화 이벤트 등 다양한 혜택을 한자리에서 제공한다.먼저 100% 당첨 랜덤박스 이벤트를 통해 하나카드로 1원 이상 결제하면 10하나머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