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홉 전역, BTS 완전체 기대감 고조...컴백 성공 위한 과제는?

이동훈 / 기사승인 : 2024-10-21 10:42:25
  • -
  • +
  • 인쇄

[메가경제=이동훈 기자] 지난 17일,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멤버 제이홉이 군 복무를 마치고 전역하며 팬들의 뜨거운 환호를 받았다. 맏형 진에 이어 두 번째로 군 복무를 마친 제이홉의 전역은 BTS 완전체 활동에 대한 기대감을 한층 높였다. 반면 과연 군 입대전 위상을 되찾을 수 있을 지를 우려하는 시각도 공존한다. 


강원도 원주시 36사단 신병교육대에서 전역 신고를 마친 제이홉은 팬들과 취재진의 환호 속에 부대 밖으로 나왔다. 동시에 서울 용산구 소재 하이브 본사 앞에도 국내외 팬 수백명이 모여들어 제이홉을 향한 뜨거운 사랑을 보여줬다.

 

제이홉의 전역으로 BTS 멤버들의 군 복무 만료가 가시권에 들어오면서, 팬들은 오랫동안 기다려온 BTS 완전체 활동을 기대하고 있다. BTS의 완전체 활동은 단순히 팬들의 바람을 넘어, 하이브의 미래를 좌우할 중요한 요소로 작용할 전망이다.

▲ 방탄소년단(BTS) 멤버 제이홉이 17일 전역했다. 서울 용산 하이브 본사 앞은 이를 축하하기 위한 국내외 팬들로 인산인해를 이뤘다. [사진=신승민 기자]

◆ BTS 완전체 컴백, 글로벌 음악 시장에 어떤 영향을 미칠까?

BTS의 완전체 컴백이 전 세계 음악 시장에 또 다시 영향을 미칠 지는 미지수이다. 국내 음악계는 K-pop의 위상을 더욱 높이고, 글로벌 음악 시장에서 한국 음악의 입지를 강화해줄 것을 기대한다.

그러나 잠재적인 신규 팬 유입과 음반, 음원 판매량 증가 등을 통해 하이브의 매출 성장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줄 지는 뚜껑을 열아봐야 한다는 지적이다.

그렇다면 BTS의 성공적인 컴백을 위한 과제를 무엇일까.

군 입대 전의 아우라를 뛰어넘는 퍼포먼스=긴 공백기를 거친 만큼, 팬들의 기대치는 매우 높아졌다. 이전의 퍼포먼스를 뛰어넘는 새로운 무대와 음악으로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아야 한다.

변화하는 음악 시장에 대한 적응=글로벌 pop 시장은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 트렌드를 반영한 음악과 콘셉트로 팬들의 변화하는 취향을 사로잡아야 한다.

멤버들의 개인 활동과의 조화=멤버들의 개인 활동이 활발해지면서 팀 활동과의 균형을 맞추는 것이 중요하다. 멤버들의 개인 역량을 살리면서도 팀의 시너지를 낼 수 있는 활동 계획이 필요하다.

지속 가능한 성장=단발적인 성공에 그치지 않고, 장기적인 관점에서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한 전략이 필요하다.

그렇지만 제이홉의 전역으로 BTS 완전체 컴백에 대한 기대감이 고조되는 것은 사실이다. BTS는 단순한 아이돌 그룹을 넘어, 전 세계적인 문화 현상으로 자리매김했다. 성공적인 컴백을 통해 K-pop의 위상을 더욱 높이고, 하이브의 성장 동력을 확보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동훈
이동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S-OIL, AI 영상으로 '생태 보전 ESG 메시지' 전한다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S-OIL(에쓰오일)은 생성형 AI(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해 생태 보전의 의미를 담은 영상 콘텐츠를 제작해 공식 유튜브 채널로 공개했다고 28일 밝혔다. 기존에 사진 중심으로 남기던 사회공헌 활동 현장 기록을 영상으로 재구성해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 가치를 보다 생생하게 전하기 위한 방식을 활용하고 있는 것이다. 이번

2

"OLED 한계 깼다" LG디스플레이, 720Hz·5K2K 세계 최초 공개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LG디스플레이가 세계 최고·최초 기록을 앞세운 모니터용 OLED 패널을 대거 공개하며 글로벌 게이밍 디스플레이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낸다.LG디스플레이는 내달 6일(현지시간)부터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IT·가전 전시회 ‘CES 2026’에서 현존 OLED 패널 가운데 세계 최고 주사율 720Hz 세계 최초 39인치

3

“사후 감사는 끝” 강원랜드, 생성형 AI 기반 스마트 감사시스템 도입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강원랜드가 생성형 인공지능(AI)을 활용한 스마트 감사체계를 도입하며 감사 업무 전반의 혁신에 나섰다.강원랜드 감사위원회(상임감사위원 안광복)는 생성형 AI 기술을 접목한 ‘스마트 감사시스템’을 본격 가동한다고 28일 밝혔다. 감사위원회는 오는 29일 안광복 상임감사위원과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시스템 오픈식을 열고, 인공지능 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