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경제=주영래 기자] 폴란드 우유 협회(Polish Chamber of Milk)가 국내 대표 식품 전시회인 ‘2025 서울국제식품산업대전’에 참가하여 한국 시장을 겨냥한 고품질의 폴란드 유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가 주관하고 오는 6월 10일(화)부터 13일(금)까지 일산 킨텍스(KINTEX)에서 열리는 ‘2025 서울국제식품산업대전’은 국내외 식품산업의 최신 동향을 한자리에서 살펴볼 수 있는 중요한 행사다. 폴란드 우유 협회는 이번 행사에서 폴란드 유제품의 우수성을 알리고 관련 기업들의 한국 시장 진출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 |
▲ 폴란드 우유 협회, '2025 서울국제식품산업대전' 참가 |
폴란드 우유 협회는 EU 내에서 상위 규모의 우유 생산 기지로써 폴란드의 유제품 생산 및 가공에 종사하는 협동조합과 기업들을 대표하는 무역 단체다. 이 협회는 정통성 있는 폴란드 유제품 산업의 발전을 도모하며, 글로벌 시장에서의 입지를 강화하는 데 중추 역할을 하고 있다.
폴란드 유제품은 유럽 연합(EU)의 까다로운 품질 기준을 준수하여, 높은 품질과 안전성을 자랑한다. 특히 진한 맛을 가지고 있으면서도 긴 유통기한과 보관의 편리성 덕분에 바쁜 현대인들의 라이프스타일에 적합하여 해외 시장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폴란드 유제품은 이미 한국 시장에서도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특히 멸균우유와 치즈 등 다양한 제품 군이 한국 소비자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으며, 건강과 지속가능성을 중시하는 한국의 식품 산업 트렌드에 부합한다. 이번 행사를 통해 폴란드 우유 협회는 이러한 성장 잠재력을 더욱 부각시키고 한국 시장 내 입지를 강화할 계획이다.
폴란드 우유 협회 관계자는 “이번 ‘2025 서울국제식품산업대전’은 한국 시장과의 협력을 강화하고 폴란드 유제품의 우수성을 알릴 수 있는 중요한 기회”라며 “양국 간의 긴밀한 교류를 통해 지속 가능한 발전과 상호 이익을 도모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폴란드 우유 협회는 이번 행사 참가를 통해 폴란드 유제품의 우수성을 알려 한국 시장에서 입지를 강화하는 계기를 마련할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