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 JYP와 팬덤 선한 영향력 전파··· 스트레이키즈·있지 카드 출시

황동현 / 기사승인 : 2022-10-24 10:30:40
  • -
  • +
  • 인쇄
카드 사용액의 일정 비율 난치병 환아 위해 기부
콘서트 예매, 음원 구매, 스트리밍 할인 등 팬덤 위한 다양한 혜택

신한카드가 JYP와 손잡고 팬덤의 선한 영향력을 전파하는 '스트레이 키즈'와 '있지' 체크카드 2종을 추가 출시했다. 카드 사용액의 일정 비율이 난치병 환아를 위해 기부된다. 국내 콘서트 예매, 음원 구매 및 스트리밍 할인 등 팬덤 위한 다양한 혜택도 제공한다. 

신한카드(사장 임영진)는 JYP Entertainment와 함께 ‘신한카드 JYP Fan’s EDM 체크카드’ 2종을 추가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 신한카드는 JYP Entertainment와 ‘신한카드 JYP Fan’s EDM 체크카드’ 2종을 추가 출시했다. [이미지=신한카드 제공]


기존 DAY6(데이식스), TWICE(트와이스)를 비롯한 총 4종에 이어 이번에 추가 출시된 상품은 차세대 K-POP 아이돌로 기대를 모으고 있는 Stray Kids(스트레이 키즈)와 ITZY(있지) 2종류로 아티스트 로고와 응원봉 색상으로 디자인 됐다.

JYP 체크카드는 팬덤의 선한 영향력을 선순환 할 수 있도록 국내외 가맹점에서 결제 시 이용 금액의 일정 비율이 기부금으로 적립되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기부금은 국제 비영리단체 메이크 어 위시 코리아(Make A Wish KOREA)에 JYP 아티스트와 팬덤의 이름으로 기부된다. 즉, ‘스트레이 키즈’와 팬덤인 ‘스테이(SATY)’ 또는 ‘있지’와 팬덤인 ‘믿지(MIDZY)’의 이름으로 기부돼 아티스트의 긍정적 영향력을 팬으로써 함께 할 수 있다. 이 금액은 난치병 아동의 꿈을 이뤄주는 EDM(Every Dream Matters!)사업에 활용될 예정이다.

또한 팬들을 위한 카드인 만큼 콘서트, 스트리밍 관련 혜택이 눈에 띈다. 예스24(YES24)를 통해 국내 콘서트 및 공연 예매 시 이용 금액의 5%가 캐시백 되며, 동 채널을 통한 팬클럽 가입금액에 대해 5%가 캐시백 된다. 월 1회로 최대한도는 5000원이다.

아울러 멜론, 플로(FLO)에서는 음원구매 및 스트리밍 이용금액의 5%를 캐시백 받을 수 있다. 통합 월 1회, 최대 5000원 한도로 애플 앱스토어를 이용하거나 인공지능 서비스 누구(NUGU)를 통해서 이용하는 경우는 캐시백 대상에서 제외된다.

1020세대가 주를 이루는 팬덤을 위해 올리브영과 GS25에서 1만원 이상 이용시 5% 캐시백(통합 일 1회, 월 3회, 1회 최대 2000원)과 대중교통 이용요금 3% 캐시백(월 3000원 한도) 등의 서비스도 제공한다. JYP 체크카드의 연회비는 없다.

한편 신한카드는 JYP 체크카드 아티스트 추가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오는 11월 30일까지 신규 발급 고객을 대상으로 아티스트별 각 1만 명에게 선착순으로 미공개 포토카드를 증정한다.
 

그리고 행사기간 동안 카드 발급 후 1회 이상을 사용한 고객 중 아티스트별 각 1000명에게 선착순으로 5000 마이신한포인트를 증정하고 이중 60명을 추첨해 아티스트의 친필 사인 CD도 제공한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신한카드와 JYP는 아티스트의 선한 영향력을 함께하고자 하는 팬덤을 위해 JYP 체크카드를 추가로 출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카드 상품 뿐 아니라 팬들을 위한 다양한 부가서비스와 팬덤 문화까지 카드 비즈니스에 반영해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할 것” 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황동현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황동현
황동현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태광산업, '2025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 개최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태광그룹 섬유·석유화학 계열사인 태광산업과 대한화섬이 '2025년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올해의 태광인상' 팀 부문에서는 화섬영업담당 직물영업팀이 수상했다. 개인 부문 수상자로는 원가 절감으로 성과를 올린 세광패션 공장장 손율 부장, 설비 안정성을 개선한 석유화학총괄공

2

KB국민은행, 퇴직연금 광고 3천만 조회 수 돌파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국민은행은 광고모델 박은빈과 함께한 ‘일하는 모두를 위한 일 잘하는 퇴직연금’ 광고가 20일만에 누적 조회 수 3000만 회를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이번 광고는 회사원, 택배 기사, 버스 운전원, 자영업자, 경찰 공무원 등 다양한 직업군의 국민들이 각자의 자리에서 성실하게 일하는 모습을 따뜻하게 담아냈다. 이러한 스토리텔링은

3

NH농협은행, 'NH얼굴인증서비스'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비대면 금융거래의 보안성과 인증 편의성을 강화하기 위해 최신 안면인증 기술을 적용한 'NH얼굴인증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NH얼굴인증서비스'는 고객이 사전 등록한 얼굴 정보를 기반으로 촬영된 얼굴 데이터와 비교해 본인 여부를 확인하는 서비스다. 얼굴 이미지는 원본으로 저장하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