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학철 LG화학 부회장, "전기차 성장성 유효, 후기 단계 항암 자산 확보 추진"

이동훈 / 기사승인 : 2025-03-24 10:53:10
  • -
  • +
  • 인쇄

[메가경제=이동훈 기자] 신학철 LG화학 부회장이 24일 서울 여의도 LG트윈타워에서 열린 제24기 정기 주주총회를 통해 어려운 경영 환경 속에서도 미래 성장을 위한 핵심 전략을 발표했다.


신 부회장은 LG화학의 미래 성장을 이끌 3대 신성장 동력으로 전지재료, Sustainability(지속가능성), 신약을 제시하며, 이 분야에 대한 집중적인 투자와 육성을 통해 경쟁력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이에 따르면 LG화학은 고객 맞춤형 제품과 기술력 차별화를 통해 경쟁 우위를 확보하고, 북미 메탈 밸류체인 완성을 위한 투자를 지속할 계획이다.

또한 고성장이 예상되는 친환경 바이오 연료(HVO) 사업과 화학적 재활용 초임계 기술 등 차별화된 역량 확보가 가능한 분야에 집중 투자할 것으로 예상된다.

신약 사업과 관련해서는 후기 단계 항암 자산 확보를 적극 추진하고, 기존 과제의 질적 성장을 통해 시장 경쟁력을 강화할 것을 천명했다.

신 부회장은 “중국 및 중동의 대규모 증설로 인한 석유화학 공급 과잉, 전기차 수요 둔화 등 불확실한 경영 환경 속에서도 3대 신성장 동력 육성을 통해 지속 성장을 이어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동훈
이동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컴투스, ‘컴프야V 페스타’ 개최 예고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컴투스는 ‘컴투스프로야구V25(이하 컴프야V25)’ 유저를 대상으로 ‘컴투스프로야구V 페스타’를 개최할 예정이라고 19일 밝혔다. 컴투스는 시즌 개막에 앞서 ‘컴투스프로야구V 페스타’ 행사를 통해 ‘컴프야V25’ 유저들과의 접점을 넓히는 동시에, 함께 즐기고 소통할 수 있는 참여형 축제의 자리를 만든다는 계획이다.‘컴투스프로야구V

2

카카오게임즈 '우마무스메', 밴드 의상 착용 신규 캐릭터 2종 추가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카카오게임즈는 사이게임즈가 개발한 인기 게임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이하 우마무스메)'에 밴드 의상을 착용한 신규 육성 우마무스메와 스토리 이벤트를 업데이트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시킹 더 펄'과 '마야노 탑건'이 새롭게 추가된다. 두 우마무스메는 밴드 활동을 콘셉트

3

세정그룹, 2026년 임원 인사 단행…‘10년 이상 내부 인재’로 조직 안정성 강화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세정그룹이 2026년 임원 인사를 단행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인사는 10년 이상 회사와 함께 성장해온 내부 핵심 인재를 이사로 승진 발탁해 경영 연속성과 조직 안정성을 높이겠다는 전략이 반영됐다. 사업 구조와 조직 문화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인재를 전면에 배치함으로써 안정적인 경영 체계를 공고히 한다는 구상이다. 세정그룹은 브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