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문화재단, 온라인 게임소통교육 진행...총 200가족 참여

이석호 / 기사승인 : 2021-07-20 11:01:34
  • -
  • +
  • 인쇄

넷마블문화재단(이사장 방준혁)은 지난 17일부터 ‘2021 넷마블 온라인 게임소통교육’을 진행 중이라고 20일 밝혔다.

지난 2016년 시작된 ‘게임소통교육’은 건강한 가족 게임 문화를 위해 전국 초등학교 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게임의 특성과 활용방법을 알리고, 가족 간 소통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 게임소통교육 전문 강사가 온라인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넷마블문화재단 제공]


올해는 초등학생 자녀와 부모로 이뤄진 총 200가족이 쌍방향 온라인 방식으로 참여하며, 내달 21일까지 매주 토, 일요일 중 1회, 선택한 일정에 참여할 수 있다.

참여 가족은 사전에 전달받은 ‘게임에 대한 이해 및 게임소통방법’ 영상을 시청한 후 게임소통교육 전문 강사와 함께 온라인 실시간 교육을 받는다. ‘시작하기’, ‘친해지기’, ‘소통하기’, ‘협동하기’ 등 게임의 속성을 이용한 4단계의 참여 활동을 통해 부모와 자녀 간 서로 충분히 공감하고 소통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진다.

교육을 마치면 가족 간 공감적 소통을 지속적으로 이어가고 활용할 수 있도록 교육 교재 및 체험 키트를 제공한다.

지난 17일 이번 교육 참여한 김민서 학생(초1)은 “게임 얘기만 하면 엄마랑 싸우기만 했는데 게임을 하면서 협동하고 얘기하는 시간이 정말 좋았다”라고 말했다.

또 다른 참여 가족 중 어머니 양은정 씨는 “게임은 서로 경쟁해야 하는 것으로만 생각했었는데 게임을 통해 아이들과 한 팀이 되어서 서로 소통하고 의견을 조율하면서 중간중간 서로의 마음도 확인하게 돼 즐겁고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이나영 넷마블문화재단 사무국장은 “게임소통교육을 통해 경직된 가족 분위기가 이완되고, 건강한 게임문화가 자리잡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하나투어, ‘클투(CR8TOUR)’ 전략 투자...800조 스포츠 관광 시장 진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하나투어가 러닝 기반 스포츠 여행 플랫폼 ‘클투(CR8TOUR)’에 전략적 투자(SI)를 단행해 2대 주주에 올랐다고 5일 밝혔다. ‘클투’는 러닝과 여행을 결합한 국내 유일의 전문 플랫폼으로, 국내·외 런투어, 콘텐츠, 커뮤니티 서비스를 아우르며 런투어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파리 국제 마라톤' 국내 독

2

헥토헬스케어 온리추얼, 올리브영 주요 오프라인 매장 입점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헥토헬스케어의 이너뷰티 브랜드 온리추얼이 올리브영 주요 매장에 입점한다고 5일 밝혔다. 국내 이너뷰티 시장이 올해 2조 원 규모까지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온리추얼은 K뷰티 대표 플랫폼 올리브영과의 협업을 통해 2030 여성 소비자와의 접점을 확대하고 브랜드 성장 동력을 강화한다는 전략이다. 온리추얼은 지난 9월 올리브영

3

KB국민은행, ‘KB굿잡 취업학교 18기’ 운영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국민은행은 교육부, 한국장학재단, KB금융공익재단과 함께 직업계고 학생들의 취업 역량 강화를 위한 ‘KB굿잡 취업학교 18기’를 운영하며 취업 지원에 나섰다고 5일 밝혔다.'KB굿잡 취업학교'는 2016년부터 현재까지 약 1900여 명의 직업계고 학생이 참여한 취업지원 프로그램이다. 진로설정부터 일자리 매칭까지 모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