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리테일, 환경보호 영상 제작지원금 4억 기부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04-22 11:04:35
  • -
  • +
  • 인쇄
4기 ‘에코크리에이터’, 청소년‧전문가 두 부문 모집

GS리테일은 영상 제작을 통해 환경 문제를 알리는 ‘에코크리에이터’ 지원 사업을 위해 환경재단에 기부금 4억 원을 전달했다고 22일 밝혔다.

이 회사는 이날 지구의 날을 맞아 서울 강남구 GS타워에서 김원식 GS리테일 전무, 이미경 환경재단 대표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에코크리에이터’ 기금 전달식을 진행했다.
 

▲ 전달식에서 함께한 김원식 GS리테일 전무(좌), 이미경 환경재단 대표 [사진=GS리테일 제공]

 

GS리테일과 환경재단은 청소년‧성인 영상전문가 공모전을 개최하고 친환경 메시지를 전하는 환경영상 크리에이터 육성에 적극적으로 나설 방침이다.

올해로 4기를 맞이하는 ‘에코크리에이터’는 청소년‧전문가 두 부문을 모집할 예정이다. 두 부문의 총 지원금은 1억 4000만 원이다. 환경영상 제작을 위한 지원과 영상 제작에 대한 코칭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청소년 부문에서는 5인 이내, 총 10팀을 선발하며 10분 내외의 순수 창작 영상물 시놉시스 또는 촬영 계획안을 제출하면 된다. 영상물 장르는 무관하며 ‘10대의 시각으로 보여주는 우리 주변의 환경문제’를 주제로 진행된다.

팀당 제작비는 200만 원으로 총 10팀에 2000만 원을 지원한다. 또한 최우수상 1팀에는 300만 원, 우수상 3팀에는 각 200만 원, 관객상 한 팀에는 100만 원 등 총 1000만 원의 상금을 수여한다.

특히 청소년 부문은 환경부 지정 지난해 상반기 우수환경교육프로그램으로 지정돼 오는 6월 2일 개막하는 제19회 서울국제환경영화제에서 우수 작품을 특별 상영하게 된다.

전문가 부문은 총 20팀을 선발하며 팀당 제작비 500만 원씩 총 1억 1000만 원을 지원한다. 전문가 부문은 환경문제 인식 개선을 주제로 5분 이내의 공익영상 시나리오와 시민 캠페인 실행 기획안 공모를 통해 선발한다.

전문가 부문은 제작된 영상을 활용해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캠페인을 1회 실행해야 한다. 신청 서류 마감은 오는 6월 24일까지다. 이후 심사‧면접 과정을 거쳐 최종 참가팀을 7월 11일 발표할 예정이다.

김원식 GS리테일 경영지원본부 전무는 “에코크리에이터는 지난해 환경부 지정 우수환경교육프로그램으로 선정된 만큼 올해 더욱 젊은 에코크리에이터와 함께하며 뜻깊은 행사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미경 환경재단 대표는 “백 번의 말보다 짧지만 큰 울림을 주는 한 편의 영화가 환경문제 해결의 시작점이 될 수 있다”며 “에코크리에이터들의 활동을 통해 우리 주변의 다양한 환경문제를 쉽고 재밌게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한화 오너 2형제, 한화에너지 지분 일부 매각…승계·IPO '투트랙' 가속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김승연 한화그룹 회장의 아들 겸 오너 3형제 중 2형제가 한화에너지 지분 일부를 재무적 투자자(FI)에 매각하며 김동관 부회장을 중심으로 승계 작업에 속도를 내고 있다. 16일 한화그룹에 따르면 김동원 한화생명 사장은 한화에너지 보유 지분 25% 중 5%, 김동선 한화호텔앤드리조트 부사장은 25% 중 15%를 한국투자프라이빗에쿼티(

2

KT 이사회, 차기 대표이사 후보로 박윤영 후보 확정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KT 이사회는 박윤영 후보를 차기 대표이사 후보로 확정했다고 16일 밝혔다. 금일 이사후보추천위원회는 3명의 후보자를 대상으로 심층 면접을 진행해 최종 후보 1인을 선정했으며, 이사회는 박윤영 후보를 정기 주주총회에 추천하기로 의결했다. KT 이사후보추천위원회는 정관상 대표이사 자격요건과 외부 인선자문단의 평가결과 및 주요 이해관계

3

지식재산처, '초고속심사' 1호 특허증 수여 간담회 개최…LG엔솔 선정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지식재산처는 서울역 회의실(용산구)에서 초고속심사 시행(10월 15일) 후 최초로 등록된 제1호 특허에 대한 등록증 수여식과 초고속심사 이용 기업 간담회를 16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지식재산처는 초고속 심사를 통해 신청 후 19일 만에 특허 결정을 받은 LG에너지솔루션(첨단기술 제1호)과, 신청 후 21일 만에 받은 해천케미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