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리테일, 2024 수출 상담회 개최…중소협력사 해외진출 지원

김형규 / 기사승인 : 2024-04-02 11:06:47
  • -
  • +
  • 인쇄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GS리테일이 중소 제조기업의 해외 진출을 도우며 동반성장 발판 마련에 나선다.


GS리테일과 한국무역협회는 국내 중소 제조기업의 해외 진출을 돕기 위해 이달 2일 삼성동 코엑스에서 ‘해외 진출 상담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 2024 수출 상담회에서 GS리테일 수출입MD와 제조기업 담당자가 상담하고 있다 [사진=GS리테일]

 

이번 상담회는 ▲식음료 ▲화장품 ▲생활용품 등 중소 제조기업 151개 사가 참가 신청을 했다. 1차 서류 심사에 통과된 51개 사가 이번 해외 진출 상담회 기회를 얻게 됐다.

이번 상담회는 GS리테일에서 수출입을 담당하는 현직 MD와 제조기업 간 일대일 대면 상담으로 진행된다.

GS리테일은 상담을 통해 상품성과 시장성이 높다고 판단되는 제조기업을 최종 선정해 하반기 해외 5개 국가(몽골, 베트남, 홍콩, 필리핀, 대만)에서 열리는 현지 팝업스토어 참가 기회를 제공한다.

제조기업은 팝업스토어 참가를 통해 해외 시장에서 상품을 내놓으며 현지의 상품 선호도, 시장 반응 등을 직접 확인할 수 있다. 이후 소비자 반응이 높은 상품의 경우 현지 수출로 지속 이어질 수 있다.

GS리테일과 한국무역협회는 수출 경험과 해외 네트워크가 부족한 중소 제조기업의 수출 사업을 지원하기 위해 지난 2021년부터 해외 진출 상담회를 이어가고 있다.

지난 2021년 6개 사가 해외 진출 상담회 이후 7100만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2022년 5개 사는 3억 1400만원, 지난해 12개 사는 4억 3600만원을 달성했다.

수출액이 해마다 4.4배, 1.4배로 꾸준히 신장세를 보이는 만큼 올해는 매출 5억원을 넘어설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태광산업, '2025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 개최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태광그룹 섬유·석유화학 계열사인 태광산업과 대한화섬이 '2025년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올해의 태광인상' 팀 부문에서는 화섬영업담당 직물영업팀이 수상했다. 개인 부문 수상자로는 원가 절감으로 성과를 올린 세광패션 공장장 손율 부장, 설비 안정성을 개선한 석유화학총괄공

2

KB국민은행, 퇴직연금 광고 3천만 조회 수 돌파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국민은행은 광고모델 박은빈과 함께한 ‘일하는 모두를 위한 일 잘하는 퇴직연금’ 광고가 20일만에 누적 조회 수 3000만 회를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이번 광고는 회사원, 택배 기사, 버스 운전원, 자영업자, 경찰 공무원 등 다양한 직업군의 국민들이 각자의 자리에서 성실하게 일하는 모습을 따뜻하게 담아냈다. 이러한 스토리텔링은

3

NH농협은행, 'NH얼굴인증서비스'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비대면 금융거래의 보안성과 인증 편의성을 강화하기 위해 최신 안면인증 기술을 적용한 'NH얼굴인증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NH얼굴인증서비스'는 고객이 사전 등록한 얼굴 정보를 기반으로 촬영된 얼굴 데이터와 비교해 본인 여부를 확인하는 서비스다. 얼굴 이미지는 원본으로 저장하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