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 의결권 자문사 PIRC, 고려아연 현 경영진 체제 지지

이동훈 / 기사승인 : 2025-03-24 11:08:07
  • -
  • +
  • 인쇄

[메가경제=이동훈 기자] 유럽 의결권 자문사인 PIRC(Pensions & Investment Research Consultants)가 오는 28일 고려아연 정기주총에서 현 경영진 체제를 지지하며 현 이사회 추천 전원에 찬성을 권고했다.


PIRC는 지난 19일, 고려아연 3월 정기주총에 대한 의안 분석 보고서를 발표했다. PIRC는 보고서에서 현 경영진이 제안한 ‘이사 수 상한 설정’과 ‘사외이사의 이사회 의장 선임’ · ‘분기배당 도입’ 등 정관 변경 안건에 대해 모두 찬성을 권고했다.  

▲ 고려아연 본사 [사진=연합뉴스]

PIRC는 이사 선임 안건과 관련해선 후보직을 사임한 권재열 후보를 제외하고 이사회가 추천한 5명 혹은 7명 전원에 대해 ‘찬성’을 권고했고, 반대로 MBK·영풍 측 추천 후보 17명에 대해선 전원 ‘반대’ 의견을 냈다.

RIPC는 이사 수 상한을 위한 정관 변경 안건이 부결되는 경우 총 25명의 후보 가운데 12명에 대해서만 집중투표 방식으로 선출할 것을 권고했다.

고려아연 관계자는 “국내외 주요 의결권 자문사들이 고려아연 이사회가 제안한 주주가치 제고 및 지배구조 개선을 위한 정관 변경 안건들에 일제히 찬성하는 동시에 고려아연이 현 경영진 체제를 유지하며 이사회의 독립성 강화하는 방향을 제시하고 있다”며 “이번 주총에서 주주들의 지지에 힘입어 고려아연의 기업가치 제고와 경쟁력 강화를 위해 더욱 매진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동훈
이동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집, 에술이 되다" 아성다이소, '여행지에서 온 편지 프로젝트' 진행
[메가경제=정호 기자] 균일가 생활용품점 아성다이소가 신수정 작가와 ‘여행지에서 온 편지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신수정 작가는 현재 연세대학교 강남세브란스 치과병원 교수로 재직 중이며, 여행 중 만난 풍경과 일상을 따뜻한 감성으로 그려내는 아티스트이다. 신 작가의 그림 속에는 작은 ‘낙서인간’이 숨어 있어 찾는 재미가 있다. 여행이 끝나도

2

하이트진로, 제주 ‘이호테우해변’서 ‘해변 가꾸기’ 실행
[메가경제=정호 기자] 하이트진로가 지난 19일 ‘국제 연안 정화의 날’을 맞아 제주 이호테우해변에서 환경정화활동을 펼쳤다고 22일 밝혔다. 하이트진로는 2020년 제주 표선해변을 시작으로 2023년 닭머르해안을 입양해 올해 3월까지 분기별 정화활동을 꾸준히 이어왔다. 특히 지난해 9월 창립 100주년을 기념해 해안가와 수중 정화활동을 병행하는 등 해변 정

3

현대차·기아, 미국 'IDEA 디자인 어워드' 9관왕
[메가경제=정호 기자] 현대자동차·기아가 세계 최고 권위의 디자인 어워드에서 총 9개 상을 거머쥐며 글로벌 디자인 경쟁력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고 22일 밝혔다. 현대차·기아는 미국 산업디자인협회(IDSA, Industrial Design Society of America)가 주관하는 ‘2025 IDEA 디자인 어워드(Interna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