홀트아동복지회-고양시재활스포츠센터 선수단, ‘토리노 스페셜올림픽’에서 맹활약

양대선 기자 / 기사승인 : 2025-03-27 11:15:29
  • -
  • +
  • 인쇄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홀트아동복지회(회장 신미숙)는 고양특례시로부터 위탁받아 운영하는 고양시재활스포츠센터(관장 김병수) 소속 발달장애인 국가대표 선수단 7명이 지난 8~15일, 이탈리아 토리노에서 열린 ‘2025 토리노 스페셜올림픽 세계 동계대회’에서 뛰어난 기량을 발휘하며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고 밝혔다.

 

▲ 사진 설명 : 고양시재활스포츠센터 소속 발달장애인 국가대표 선수단 7명이 ‘2025 토리노 스페셜올림픽 세계 동계대회’에 출전해 뛰어난 기량을 발휘하며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


스페셜올림픽은 발달장애인(지적장애인 및 자폐성 장애인)이 참가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국제 스포츠대회다. 올해는 100개국 1500여 명의 선수들이 참가해 알파인스키, 스노슈잉, 크로스컨트리스키 등 8개 종목에서 실력을 겨뤘다. 대한민국 선수단은 총 7개 종목에 72명의 선수단이 참가했다.

고양시재활스포츠센터에서는 이번 대회에 △알파인스키 종목에 5명(김경민·윤희재·권문호·김동연·정재민) △스노슈잉 종목에 2명(임정현·장승혁) 총 7명의 국가대표 선수와 3명의 지도자(최정남·황용묵·경신우)로 구성된 10명의 선수단이 출전했다.

경기 결과, 알파인스키 ‘초급’ 부문에서는 김경민 선수가 회전과 대회전 종목에서 각각 은메달과 금메달을, 윤희재 선수가 회전 종목에서 8위, 대회전 종목에서 은메달을 차지했다. 권문호 선수는 회전과 대회전 두 종목에서 각각 8위를 기록했다. 알파인스키 ‘중급’ 부문에서는 김동연 선수가 회전과 대회전 종목에서 각각 5위와 4위를, 정재민 선수가 회전과 대회전 종목에서 각각 4위와 6위를 기록했다.

또한 스노우슈잉 경기에 출전한 임정현 선수는 200M 종목과 100M 종목에서 각각 3위와 7위를, 장승혁 선수가 800M 종목과 100M 종목에서 각각 4위와 8위에 올랐다.

7명의 선수들은 고양시재활스포츠센터 스키캠프 등의 프로그램을 통해 스키와 다양한 동계스포츠 실력을 쌓았으며, 이후 스페셜올림픽코리아 주최로 열리는 국내 동계대회에 참여해 선발을 위한 사전 경기를 치렀다. 이 경기를 통해 세계대회 참가 선수를 선발하는 추첨 방식에 따라 출전권을 획득했다.

 

▲ 사진 설명 : ‘2025 토리노 스페셜올림픽 세계 동계대회’ 출전한 고양시재활스포츠센터 선수단이 지난 7일 인천공항을 통해 출국 전 단체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스페셜올림픽은 보다 많은 발달장애인들에게 다양한 국제 대회의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성적순이 아닌 추첨 방식으로 국가대표 선수를 선발한다. 선수들의 경기력 수준에 따른 등급분류(디비저닝)로 조를 편성해 각 조의 첫 번째 승자를 후보로 선정한 후 추첨을 통해 국가대표 선수를 최종 선발하는 방식이다.

김병수 고양시재활스포츠센터 관장은 “경기를 통해 자신과의 싸움에서 승리하고 진정한 스포츠 정신을 보여준 선수들의 도전과 열정은 모두에게 깊은 감동을 선사했다”며 “처음으로 가족과 장기간 떨어져 국제무대에 선 선수들이 훌륭히 적응하여 기량을 펼칠 수 있도록 헌신한 고양시재활스포츠센터 지도자들에게도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선수들이 꿈을 향해 나아갈 수 있도록 지속적인 응원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한편, 고양특례시로부터 위탁받아 홀트아동복지회가 운영하는 고양시재활스포츠센터는 함께하는 통합체육, 특성화된 재활체육, 열려 있는 생활체육, 장애인 전문체육을 기반으로 장애인에 대한 인식 개선 및 사회통합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펼치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펑크비즘, 브라질 축구 레전드 히바우두를 만나다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브라질 축구의 살아있는 전설 히바우두가 한국에서 브라질 레전드 선수들과 함께하는 이벤트 매치를 열고 싶다는 메시지를 전하며, 한국 축구 팬들과의 만남에 대한 기대를 밝혔다. 지난 11월 19일 공개된 영상에서 히바우두는 브라질 전 국가대표 레전드 선수들이 한국을 직접 방문해 레전드 매치를 치르고 싶다는 뜻을 전했다. 영상에는 단순한

2

현대차그룹, CES 2026 'AI 로보틱스 생태계 전략' 공개
[메가경제] 현대자동차그룹이 CES 2026에서 AI 로보틱스 생태계 확장 전략을 발표하고, 보스턴 다이내믹스의 휴머노이드 로봇 차세대 전동식 아틀라스를 처음으로 실물 시연한다. 이번 발표는 인간과 로봇의 협업을 중심으로 그룹사의 기술과 자원을 결집해 AI로보틱스 상용화를 가속화하는 전략을 담고 있다. 현대차그룹은 내년 1월 5일(현지시각) 라스베이거스

3

아이윌미디어·스튜디오플로우, 한국판 '오오마메다토와코...' 제작확정
[메가경제=정진성 기자] 2021년 일본 히트작 ‘오오마메다토와코와 세 명의 전남편’이 아이윌미디어와 스튜디오플로우의 손을 거쳐 한국에서 미니시리즈 '나의 남편들에게' 라는 드라마로 재탄생한다. ​30일 제작사 아이윌미디어와 스튜디오플로우 측은 원작 드라마의 한국판으로 확정하고 본격적인 공동제작에 나선다고 밝혔다. 2021년 일본 후지TV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