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C녹십자 '뉴라펙', 당일 투여 '연구자 주도 IND' 승인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07-14 11:29:34
  • -
  • +
  • 인쇄

GC녹십자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항암요법 치료 후 호중구감소증 치료제 '뉴라펙'의 당일 투여에 대한 연구자 주도 임상시험계획(IND)을 승인받았다고 14일 밝혔다.

회사 측에 따르면 국내에서 이 같은 임상을 진행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 호중구감소증 치료제 '뉴라펙' [GC녹십자 제공]


GC녹십자가 자체 개발한 뉴라펙은 암 환자들이 항암 요법 후 투약해 체내 호중구 수치 감소로 발생하는 발열, 감염 등의 부작용을 예방하는 호중구감소증 치료제다.

현재 허가 용법에 따라 호중구감소증 치료제는 항암제 투여 24시간 이후 투약해야 하기 때문에 환자들이 입원을 연장하거나 다음날 병·의원을 다시 방문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다.

GC녹십자는 이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뉴라펙의 자가 투여 보조 장치인 허그펙을 개발해 지난해부터 공급하고 있다.

이번 임상시험은 의료 현장에서 뉴라펙의 당일 투여가 필요한 근거를 마련하기 위한 목적이다.

연구는 대장암, 췌장암, 소세포폐암 환자 160명을 두 그룹으로 나눠 항암 치료 종료일(당일 투여)과 24시간 후 그룹에 각각 뉴라펙을 투여한 뒤 호중구 감소 예방 효과의 비열등성을 평가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임상은 양산부산대병원 혈액종양내과 박권오 교수가 주도하며, 대한항암요법연구회(KCSG) 내 완화의료분과 소속 연구자 3명도 함께 참여한다.

박 교수는 "이번 연구를 통해 뉴라펙 당일 투여에 대한 안전성을 임상적으로 확인한다면 향후 환자들의 항암치료 과정이 조금이라도 수월해질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아이스 뮤 윈도우 필름, ‘지오하우스’와 손잡고 호남·제주권 공급 확대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일본 리켄테크노스의 프리미엄 윈도우 필름 브랜드 ‘아이스 뮤(ICE MU)’가 지난 8월부터 폭스바겐 공식 딜러사 지오하우스를 통해 전라도와 제주도 지역 고객들에게 공급되고 있다. 아이스 뮤는 일본 코니카미놀타에서 출발한 글로벌 윈도우 필름 브랜드로, 리켄테크노스가 사들여 첨단 광학기술과 소재 경쟁력을 한층 강화했다.지오하우스는 폭

2

나눔길사회적협동조합, 금천구 공공구매 박람회서 친환경 장례문화 선봬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나눔길사회적협동조합(이사장 박귀순)은 지난 17일 서울 금천구청 로비에서 열린 ‘금천구 사회적경제 공공구매 박람회’에 참여해 친환경·건전 장례 캠페인을 전개했다고 18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금천구가 지역 내 사회적기업, 사회적협동조합 등 사회적경제기업의 공공시장 진입과 판로 확대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나눔길조합은 한지와 친환경

3

샤오미코리아, ‘Xiaomi 스토어’ 2, 3호점 동시 오픈 임박
[메가경제=정호 기자] 글로벌 IT 기업 샤오미의 한국 법인 샤오미코리아가 오는 서울 주요 거점인 구의역과 마곡역에 공식 오프라인 매장인 ‘Xiaomi 스토어’ 2·3호점을 동시 오픈하다고 18일 밝혔다. 1호점 ‘Xiaomi 스토어 IFC몰 서울 여의도점’ 런칭에 이어 오는 27일 추가 오픈하는 ‘Xiaomi 스토어 NC이스트폴 구의점()’과 ‘Xiao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