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C녹십자, 혈우병 환자용 맞춤 소프트웨어 출시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07-01 00:19:22
  • -
  • +
  • 인쇄

GC녹십자는 국내 혈우병 환자를 위한 맞춤형 소프트웨어 '왑스-헤모(WAPPS-HEMO)'를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왑스-헤모는 GC녹십자의 혈우병 치료제 '그린진에프'와 '그린모노'를 처방하는 의료진이 환자의 투여 용량과 간격을 결정하는 데 도움을 준다. 

 

▲ GC녹십자 제공


환자는 전용 모바일 앱을 통해 자신의 혈중 응고인자 수치를 확인하면서 질환을 관리할 수 있다.

GC녹십자는 캐나다의 맥마스터대학과 워터루대학 2곳과 공동으로 이 소프트웨어를 개발했다.

최근에는 혈우병 환자의 혈액 응고인자에 대한 용법과 용량을 몸무게가 아닌 환자 개인별 약동학에 따라 결정하는 추세다.

혈우병 환자마다 혈액응고 인자에 대한 반감기 등 약동학적 프로파일이 달라 몸무게로 개인별 용법과 용량을 예측하는 데 한계가 있었다.

최봉규 GC녹십자 데이터사이언스팀장은 "앞으로도 희귀질환을 겪고있는 환자들이 자신에게 맞는 최적의 치료를 받을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데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태광산업, '2025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 개최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태광그룹 섬유·석유화학 계열사인 태광산업과 대한화섬이 '2025년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올해의 태광인상' 팀 부문에서는 화섬영업담당 직물영업팀이 수상했다. 개인 부문 수상자로는 원가 절감으로 성과를 올린 세광패션 공장장 손율 부장, 설비 안정성을 개선한 석유화학총괄공

2

KB국민은행, 퇴직연금 광고 3천만 조회 수 돌파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국민은행은 광고모델 박은빈과 함께한 ‘일하는 모두를 위한 일 잘하는 퇴직연금’ 광고가 20일만에 누적 조회 수 3000만 회를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이번 광고는 회사원, 택배 기사, 버스 운전원, 자영업자, 경찰 공무원 등 다양한 직업군의 국민들이 각자의 자리에서 성실하게 일하는 모습을 따뜻하게 담아냈다. 이러한 스토리텔링은

3

NH농협은행, 'NH얼굴인증서비스'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비대면 금융거래의 보안성과 인증 편의성을 강화하기 위해 최신 안면인증 기술을 적용한 'NH얼굴인증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NH얼굴인증서비스'는 고객이 사전 등록한 얼굴 정보를 기반으로 촬영된 얼굴 데이터와 비교해 본인 여부를 확인하는 서비스다. 얼굴 이미지는 원본으로 저장하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