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C녹십자, 혈우병 환자용 맞춤 소프트웨어 출시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07-01 00:19:22
  • -
  • +
  • 인쇄

GC녹십자는 국내 혈우병 환자를 위한 맞춤형 소프트웨어 '왑스-헤모(WAPPS-HEMO)'를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왑스-헤모는 GC녹십자의 혈우병 치료제 '그린진에프'와 '그린모노'를 처방하는 의료진이 환자의 투여 용량과 간격을 결정하는 데 도움을 준다. 

 

▲ GC녹십자 제공


환자는 전용 모바일 앱을 통해 자신의 혈중 응고인자 수치를 확인하면서 질환을 관리할 수 있다.

GC녹십자는 캐나다의 맥마스터대학과 워터루대학 2곳과 공동으로 이 소프트웨어를 개발했다.

최근에는 혈우병 환자의 혈액 응고인자에 대한 용법과 용량을 몸무게가 아닌 환자 개인별 약동학에 따라 결정하는 추세다.

혈우병 환자마다 혈액응고 인자에 대한 반감기 등 약동학적 프로파일이 달라 몸무게로 개인별 용법과 용량을 예측하는 데 한계가 있었다.

최봉규 GC녹십자 데이터사이언스팀장은 "앞으로도 희귀질환을 겪고있는 환자들이 자신에게 맞는 최적의 치료를 받을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데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롯데호텔앤리조트, ‘웰컴 포인트 더블 적립’ 신규 가입 이벤트 진행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롯데호텔앤리조트는 고객들에게 풍성한 혜택과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무료 멤버십 프로그램 ‘롯데호텔 리워즈’를 지속 확대하고 있다. 객실은 물론 직영 식음업장과 온라인몰 이숍(e-Shop)에서도 포인트 사용과 특가 혜택을 누릴 수 있어 활용도가 높다. 이 같은 편의성과 혜택에 힘입어 올해 1~8월 기준 리워즈 회원 수는 전년

2

오뚜기, ‘더핫 열라면’ 출시 3주 만에 200만개 판매 돌파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오뚜기는 지역상생 가치를 반영한 신제품 ‘더핫 열라면’이 출시 3주 만에 누적 판매량 200만 개를 돌파했다고 17일 밝혔다. ‘더핫 열라면’은 인구소멸 위기지역인 경상북도 영양군과의 업무협약(MOU)을 통해 지역 특산물인 ‘영양고추’를 담아낸 제품이다. 기존 ‘열라면’보다 약 1.5배 매워진 강렬한 맵기와 깔끔한 뒷맛으로 소비자들의

3

bhc, 9월에도 T멤버십 할인 쿠폰 증정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다이닝브랜즈그룹의 치킨 브랜드 bhc가 SK텔레콤의 멤버십 서비스 ‘T멤버십 상시 제휴 브랜드’로서, 9월에도 고객들에게 실질적인 할인 혜택을 이어간다. bhc는 고객에게 합리적인 가격 혜택을 제공하고 가맹점에는 수수료 부담 없는 자사 앱 주문 확대를 지원하고자 T멤버십과 협력해 상시 할인 혜택을 운영하고 있다. 동일 카테고리 내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