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그룹, 12월18일 디지털 역량 담아 ‘신한 슈퍼SOL’ 출시

송현섭 / 기사승인 : 2023-11-30 11:34:32
  • -
  • +
  • 인쇄
은행·카드·증권·라이프·저축은행 등 금융앱 핵심기능 탑재 슈퍼앱
기존 그룹 멤버십에 앱테크 추가…12월15일까지 사전예약 이벤트

[메가경제=송현섭 기자] 신한금융그룹은 내달 18일 신한금융 디지털 앱의 핵심 기능을 통합한 슈퍼앱 ‘신한 슈퍼SOL’을 전격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신한 슈퍼SOL은 ‘금융을 이용하는 새로운 방법’을 콘셉트로 은행과 카드·증권·라이프·저축은행 등 5개 주요 계열사 금융앱의 핵심 기능을 결합했다. ‘한 곳에서 빠르게’, ‘다양한 기능을 융합해 편리하게’를 모토로 다양한 금융 업무를 볼 수 있도록 통합앱 서비스를 제공한다.
 

▲신한금융그룹이 내달 18일 신한금융 디지털 앱의 핵심 기능을 통합한 슈퍼앱 ‘신한 슈퍼SOL’을 전격 출시한다. [사진=신한금융지주]

 

기존 신한플러스에서 제공하던 유용한 멤버십 혜택은 자동 업그레이드되며 고객 니즈의 연결·확장을 통해 완결성 있는 통합 솔루션 제공을 목표로 한다는 것이 회사 관계자의 설명이다.

우선 신한금융은 고객 데이터를 토대로 ▲은행(계좌 개설, 조회 및 이체) ▲카드(카드 발급 및 청구대금 결제) ▲증권(주식 거래 및 입출금) ▲라이프(보험 가입 및 보험금 청구) ▲저축은행(예적금 가입 및 대출) 등에 신한 슈퍼SOL 설치·로그인만으로 신속·정확한 처리를 구현했다.

한눈에 보고 빠르게 처리할 수 있는 각 그룹사 앱의 핵심 기능을 한 앱에 완결성 있게 구현한 셈이다. 무엇보다 신한 슈퍼SOL은 그룹사 핵심 기능 조합을 넘어 고객 니즈에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각 기능을 융합하고 편의성을 높였다.

특히 고객이 원하는 대출이나 투자금액을 입력하면 해당액에 맞춰 그룹사 최적 상품과 금리·한도를 추천하고 실행까지 이어주는 ‘원클릭통합대출’과 ‘원클릭투자추천’ 서비스를 제공한다.

신한 슈퍼SOL 통합검색 서비스는 신한금융그룹 계열사 모든 상품·서비스는 물론 FAQ와 유튜브 영상으로 제작된 금융 가이드까지 검색할 수 있도록 했다. 아울러 신한 슈퍼SOL은 앱인앱(app in app) 형태였던 그룹 통합 멤버십 서비스 신한플러스에서 제공하는 스탬프 쿠폰과 등급별 금융 수수료 혜택, 할인 쿠폰과 제휴 서비스 등 핵심 기능을 그대로 이전했다.

최근 앱테크 트렌드에 맞춰 모의주식수익률 게임 ‘스탁리그’와 A vs B 중 더 많은 보기를 택한 쪽이 승리하는 ‘밸런스게임’ 등 5만 포인트까지 받을 수 있는 챌린지 서비스도 추가했다.

신한금융그룹은 시장과 고객의 기대를 뛰어넘는 슈퍼앱이자 그룹 디지털 핵심 역량이 담긴 신한 슈퍼SOL 출시를 앞두고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당장 12월1일부터 보름간 ▲사전예약 이벤트 ▲선착순 다운로드 이벤트 ▲금융·비금융 서비스 체험 이벤트가 진행된다. 종전 신한 금융앱 로그인 팝업을 통해 신한 슈퍼SOL 사전 예약한 고객이 출시 뒤 설치·로그인을 완료하면 추첨해 최대 100만 마이신한포인트와 신한 SOL캐릭터 골드바 1g 등을 선사한다.

또 앱 다운로드 고객에게 선착순 랜덤 포인트를 제공하고 오픈뱅킹·결제카드 등록 등 금융 서비스나 앱테크 게임 스탁리그·밸런스게임 등 비금융 서비스 체험고객에게 최대 5만 포인트를 지급한다.

이와 함께 신한금융그룹은 신한 슈퍼SOL 출시 뒤 고객의 가입·이용 활성화를 위해 그룹사별로 특화된 이벤트도 병행한다. 한편 신한금융은 신한 슈퍼SOL 출시로 기존 그룹사 디지털 앱 명칭을 통합한다. 주요 내용은 ▲[은행] 신한 SOL에서 신한 SOL뱅크 ▲[카드] 신한 Play에서 신한 SOL페이 ▲[증권] 신한 알파에서 신한 SOL증권 ▲[라이프] 신한 스퀘어에서 신한 SOL라이프로 각각 변경되며 색상·폰트 표준화도 함께 실시된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송현섭
송현섭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동양레저, 핵심 자산 매각 위기에도 내부 감사 기능 부실 논란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동양레저는 경기도 안성 파인크리크CC(27홀)와 강원도 삼척 파인밸리CC(18홀) 등을 운영하고 있는 레저 회사로 최근 ‘핵심 자산 매각 위기’에 몰린 가운데, 회사 내부의 감시 시스템마저 유명무실하다는 주장이 제기돼 논란이 확산되고 있다.27일 업계에 따르면, 동양레저는 핵심 사업장인 골프장 2곳이 매물로 나올 것으로 보여 사업

2

CARLYN(칼린), 티몰이 뽑은 ‘올해의 성장 브랜드상’수상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예진상사의 디자이너 브랜드 칼린(CARLYN)이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 플랫폼 알리바바 티몰(Tmall)이 주관하는 신흥 브랜드 육성 프로그램에서 ‘올해의 성장 브랜드상’을 수상했다. 이번 수상은 치열한 경쟁이 펼쳐지는 중국 시장에서 칼린이 거둔 성과와 함께, 글로벌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공식적으로 인정받은 결과다. 티몰은 2025년부

3

“홈플러스는 농협이 인수해야 맞는 시나리오”…10년전 정용진 신세계 회장 발언 주목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홈플러스 인수 인수의향서 접수 마감이 얼마 남지 않은 가운데, 10여년 전 정용진 신세계그룹 회장(당시 부회장)의 발언이 다시 회자되고 있다.27일 업계 관계자들에 따르면 최근 정치권과 노동계에서 농협이 홈플러스를 인수해야 한다는 주장이 나오고 있는 가운데 10여년 전 정용진 신세계그룹 회장(당시 부회장)의 발언이 회자되고 있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