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그룹, 12월18일 디지털 역량 담아 ‘신한 슈퍼SOL’ 출시

송현섭 / 기사승인 : 2023-11-30 11:34:32
  • -
  • +
  • 인쇄
은행·카드·증권·라이프·저축은행 등 금융앱 핵심기능 탑재 슈퍼앱
기존 그룹 멤버십에 앱테크 추가…12월15일까지 사전예약 이벤트

[메가경제=송현섭 기자] 신한금융그룹은 내달 18일 신한금융 디지털 앱의 핵심 기능을 통합한 슈퍼앱 ‘신한 슈퍼SOL’을 전격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신한 슈퍼SOL은 ‘금융을 이용하는 새로운 방법’을 콘셉트로 은행과 카드·증권·라이프·저축은행 등 5개 주요 계열사 금융앱의 핵심 기능을 결합했다. ‘한 곳에서 빠르게’, ‘다양한 기능을 융합해 편리하게’를 모토로 다양한 금융 업무를 볼 수 있도록 통합앱 서비스를 제공한다.
 

▲신한금융그룹이 내달 18일 신한금융 디지털 앱의 핵심 기능을 통합한 슈퍼앱 ‘신한 슈퍼SOL’을 전격 출시한다. [사진=신한금융지주]

 

기존 신한플러스에서 제공하던 유용한 멤버십 혜택은 자동 업그레이드되며 고객 니즈의 연결·확장을 통해 완결성 있는 통합 솔루션 제공을 목표로 한다는 것이 회사 관계자의 설명이다.

우선 신한금융은 고객 데이터를 토대로 ▲은행(계좌 개설, 조회 및 이체) ▲카드(카드 발급 및 청구대금 결제) ▲증권(주식 거래 및 입출금) ▲라이프(보험 가입 및 보험금 청구) ▲저축은행(예적금 가입 및 대출) 등에 신한 슈퍼SOL 설치·로그인만으로 신속·정확한 처리를 구현했다.

한눈에 보고 빠르게 처리할 수 있는 각 그룹사 앱의 핵심 기능을 한 앱에 완결성 있게 구현한 셈이다. 무엇보다 신한 슈퍼SOL은 그룹사 핵심 기능 조합을 넘어 고객 니즈에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각 기능을 융합하고 편의성을 높였다.

특히 고객이 원하는 대출이나 투자금액을 입력하면 해당액에 맞춰 그룹사 최적 상품과 금리·한도를 추천하고 실행까지 이어주는 ‘원클릭통합대출’과 ‘원클릭투자추천’ 서비스를 제공한다.

신한 슈퍼SOL 통합검색 서비스는 신한금융그룹 계열사 모든 상품·서비스는 물론 FAQ와 유튜브 영상으로 제작된 금융 가이드까지 검색할 수 있도록 했다. 아울러 신한 슈퍼SOL은 앱인앱(app in app) 형태였던 그룹 통합 멤버십 서비스 신한플러스에서 제공하는 스탬프 쿠폰과 등급별 금융 수수료 혜택, 할인 쿠폰과 제휴 서비스 등 핵심 기능을 그대로 이전했다.

최근 앱테크 트렌드에 맞춰 모의주식수익률 게임 ‘스탁리그’와 A vs B 중 더 많은 보기를 택한 쪽이 승리하는 ‘밸런스게임’ 등 5만 포인트까지 받을 수 있는 챌린지 서비스도 추가했다.

신한금융그룹은 시장과 고객의 기대를 뛰어넘는 슈퍼앱이자 그룹 디지털 핵심 역량이 담긴 신한 슈퍼SOL 출시를 앞두고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당장 12월1일부터 보름간 ▲사전예약 이벤트 ▲선착순 다운로드 이벤트 ▲금융·비금융 서비스 체험 이벤트가 진행된다. 종전 신한 금융앱 로그인 팝업을 통해 신한 슈퍼SOL 사전 예약한 고객이 출시 뒤 설치·로그인을 완료하면 추첨해 최대 100만 마이신한포인트와 신한 SOL캐릭터 골드바 1g 등을 선사한다.

또 앱 다운로드 고객에게 선착순 랜덤 포인트를 제공하고 오픈뱅킹·결제카드 등록 등 금융 서비스나 앱테크 게임 스탁리그·밸런스게임 등 비금융 서비스 체험고객에게 최대 5만 포인트를 지급한다.

이와 함께 신한금융그룹은 신한 슈퍼SOL 출시 뒤 고객의 가입·이용 활성화를 위해 그룹사별로 특화된 이벤트도 병행한다. 한편 신한금융은 신한 슈퍼SOL 출시로 기존 그룹사 디지털 앱 명칭을 통합한다. 주요 내용은 ▲[은행] 신한 SOL에서 신한 SOL뱅크 ▲[카드] 신한 Play에서 신한 SOL페이 ▲[증권] 신한 알파에서 신한 SOL증권 ▲[라이프] 신한 스퀘어에서 신한 SOL라이프로 각각 변경되며 색상·폰트 표준화도 함께 실시된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송현섭
송현섭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초행파트너스, 2026년 금융 핵심은 ‘정보 격차 해소’…“AI 정보선별” 중심 ‘미래자산 전략 세미나’ 개최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초행파트너스가 2026년 금융 환경 변화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지난 28일 ‘미래자산 전략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2026년, 정보 격차가 금융 격차를 만든다'를 핵심 메시지로, 투자자가 시장을 읽는 기준을 정교화하고 데이터·기술 기반 의사결정 역량을 강화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세미나에서는 글로

2

'바르는 장갑' 글러브인어보틀, 현대홈쇼핑 ‘왕톡’서 완판 기록… 33년 역사의 ‘3세대 쉴딩 로션 기술력’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전 세계적으로 ‘바르는 장갑’ 열풍을 일으키고 있는 3세대 쉴딩 로션 브랜드 ‘글러브인어보틀(Gloves in a Bottle)’이 국내 홈쇼핑 시장에서도 그 저력을 입증했다.글러브인어보틀 코리아는 지난 10일 진행된 현대홈쇼핑의 간판 프로그램 ‘왕영은의 톡 투게더(이하 왕톡)’ 방송에서 준비한 수량을 모두 완판시키며 매진 사례를

3

코레일, 작년 ‘지역사랑 철도여행’ 22만명 이용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한국철도공사(코레일)의 대표 여행상품 ‘지역사랑 철도여행’이 지난해 이용객 22만명을 넘었다고 29일 밝혔다. 2024년 8월 출시한 ‘지역사랑 철도여행’은 협약을 맺은 인구감소지역 42곳의 열차 운임 50% 할인과 관광명소 체험 혜택 등을 결합한 상품이다. 지난해 월평균 이용 인원은 판매 첫해 대비 2배(약 1만명 → 약 2만명)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