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사운드바, 글로벌 매체 잇단 호평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04-18 11:37:38
  • -
  • +
  • 인쇄
기즈모도 호주, 테크하이브, 테크레이더 등 유력 IT 매체 호평

삼성전자가 최근 출시한 2022년형 사운드바 제품들이 글로벌 전자제품 전문 매체들로부터 잇달아 호평을 받고 있다고 18일 밝혔다.

글로벌 정보기술(IT) 전문 매체 기즈모도 호주판은 HW-Q990B(Q 시리즈)에 대해 “단순히 TV 스피커를 대체하는 것이 아니라 사운드를 보강하는 역할을 제대로 한다”고 평가했다.
 

▲ 삼성전자 사운드바 'Q990B' [사진=삼성전자 제공]

 

이 매체는 특히 TV와 사운드바의 스피커를 동시에 활용하는 ‘Q 심포니’ 기능에 대해 “두 기기 사이의 사운드를 분리해 더 높은 수준의 음질로 재탄생시켜 몰입감을 높인다”고 호평했다.

또한 삼성전자에 따르면 미국의 전문 매체 테크하이브는 슈퍼 슬림 디자인을 적용한 HW-S800B에 대해 “두께가 옷걸이 봉보다 약간 더 두꺼운 수준”이라고 언급했다.

이외에도 돌비 애트모스와 DTS X를 효과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천장 방면으로 소리를 내보내는 2개의 업파이어링 드라이버가 탑재돼 더욱 생생한 현장감을 느낄 수 있다고 설명했다.

영국의 전문 매체 테크레이더는 “프리미엄 경험을 원하는 소비자라면 삼성의 플래그십 제품인 Q 시리즈 사운드 바가 최적의 선택”이라고 강조했다.

삼성전자는 이달 초 국내 시장에도 Q시리즈 HW-Q990B와 슈퍼 슬림 HW-S800B를 출시했다. TV와의 강화된 연결성으로 한층 높은 수준의 사운드를 구현하고 디자인 측면에서도 혁신을 이뤘다 게 이 회사의 설명이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더욱 완벽한 홈 엔터테인먼트 환경을 집안에 구축하려는 소비자 트렌드를 반영해 상반기 내 13개 이상의 신모델을 국내 시장에 출시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HK이노엔 ‘케이캡’, 세계 4위 인도 위식도역류질환 시장 공략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HK이노엔(HK inno.N)의 위식도역류질환 신약 ‘케이캡(성분명 테고프라잔)’이 세계 인구 1위 국가 인도에 공식 출시됐다. 현지 영업과 마케팅은 글로벌 제약사 닥터레디(Dr. Reddy’s Laboratories)가 맡는다.케이캡은 인도에서 ‘PCAB(피캡) 50mg’이라는 제품명으로 지난 5월 미란성 및 비미란성 위식도역류질

2

한국·필리핀 합작 영화 ‘산토스를 찾아서’ 주연배우인 YGIG 매그의 ‘섬집아기’ 릴스 1000만 뷰 돌파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한국과 필리핀의 합작 영화 '산토스를 찾아서' 일부 장면이 담긴 인스타그램 릴스 영상이 공개된 지 단 3일 만에 조회수 1000만 뷰를 돌파하며 화제를 모았다. 영상 속에서는 여주인공인 필리핀 걸그룹 YGIG의 매그가 기타를 치며 한국 전통 자장가 '섬집아기'를 감미롭게 부르는 장면이 담겼다. 해당 영상

3

9월 20일 ‘진관미학’ 음악회 진관사에서 열려…”전통과 현대의 울림으로 역사와 공감”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광복 80주년을 맞아 특별한 음악회가 서울 은평구 북한산 자락의 천년 고찰 진관사에서 열린다. 서울문화재단의 ‘서울스테이지’ 사업 일환으로 기획된 서울스테이지✕진관사 달오름 음악회 '진관미학'이 오는 20일 오후 6시 30분 관객들을 맞이한다. ‘서울스테이지’는 서울의 명소에서 사계절 진행되는 기획 공연으로, 이번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