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사이버대, 실내건축 디자인 실무 특강 개최

이상원 기자 / 기사승인 : 2025-06-20 11:40:20
  • -
  • +
  • 인쇄
서울사이버대 A동 503호서 진행
국내외 실무 흐름과 디자인 프로세스 비교 분석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서울사이버대학교는 건축공간디자인학과가 오는 6월 29일 ‘실내건축 디자인 실무 – Design Process & Concept Development’ 특강을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 서울사이버대학교 전경. [사진=서울사이버대학교]

이번 특강은 실내건축 실무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자 국내외 실무 흐름과 디자인 프로세스를 비교 분석하기 위한 자리로 마련됐다 .

서울사이버대 건축공간디자인학과 재학생 및 졸업생, 디자인 실무에 관심 있는 예비 입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하며, 서울사이버대 건축공간디자인학과 홈페이지에서 구글폼을 통해 사전 신청 후 참여 가능하다.

이번 특강은 국내 대형사 및 해외 디자인 스튜디오의 실제 디자인 프로세스 비교, 디자인 콘셉트 전개 방식과 제안서 작성 전략 등 현업 디자이너의 관점에서 본 실질적이고 체계적인 실무 지식을 공유하는 자리가 될 예정이다.

강의를 맡은 박성권 대표는 현 DESIGN MEET 대표로 前 개선 이사로 20년 근무, 국내외 다수의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강의는 ▲실내건축 디자인 프로세스의 실제 흐름 - 기획설계(SD), 기본설계(DD), 실시설계(CD)의 단계별 설명, 국내 인테리어 사무소 vs. 해외 사무소의 접근 방식 비교 ▲Design Concept Development - 디자이너가 가장 많은 비중을 두는 개념 정립 과정 소개, 주거, 상업, 호텔, 오피스 등 공간 영역별 접근 전략, 키워드, 무드 이미지, 스타일 등 구체 전개 사례 ▲ 실제 제안서 사례 비교 - 국내 대형사 제안서 사례: Amorepacific 사옥 오피스 프로젝트, 해외 스튜디오의 제안서 구성 및 전략 소개 등으로 구성됐다.

서울사이버대 건축공간디자인학과는 ‘건축’과 ‘공간디자인’ 두 분야의 전문성을 체계적으로 아우르는 이중 트랙 커리큘럼을 운영하고 있다.

먼저 건축 트랙은 건축계획, 구조, 시공, 설비, 안전, 조경 등 건축 기술 전반에 대한 이론과 사례 중심 교육을 통해 건축 전문가로서의 기초 역량과 실무 지식을 균형 있게 습득하도록 설계돼 있다.

공간디자인 트랙은 건축설계 디자인, 실내건축디자인, 공공디자인, 전시공간 디자인 등 다양한 공간 유형에 대한 창의적 설계 역량을 기르며, 생활환경을 개선하고 도시·사회적 맥락을 반영하는 공간디자인 전문가를 양성한다.

특히 온라인 기반 교육의 강점을 살려 이론 교육과 실무형 콘텐츠를 유기적으로 연계하고, CAD·BIM·3D 모델링 등 디지털 설계 툴 중심의 실습과 과제 기반 피드백을 통해 실질적인 설계 역량을 개발할 수 있도록 구성돼 있다.

졸업 후에는 건축설계, 인테리어 및 공간디자인, 시공 및 감리, 공공디자인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할 수 있으며, 건축기술과 디자인 역량을 겸비한 융합형 공간 전문가로의 성장이 가능하다.

한편, 서울사이버대는 오는 7월 15일까지 총 13개 단과대학, 46개 학과(전공)에서 2025학년도 하반기 학부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자세한 사항은 서울사이버대 입학지원센터에서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유비발디, 사계절 선케어를 일상으로 만든다…프리런칭 통해 공개
[메가경제=정진성 기자] 글로벌 슬로우에이징선케어 브랜드 유비발디(UVIVALDI)가 프리런칭을 통해 브랜드 스토리와 핵심 선케어 콘셉트를 공개했다. 유비발디는 자외선을 비롯한 광노화를 고려해, 슬로우에이징선케어를 사계절 데일리 루틴으로 제안하는 브랜드다. 자외선이 계절과 날씨에 관계없이 피부에 영향을 미친다는 점에 주목해, 선케어를 일상 속 피부 습관으

2

KB금융, 1.2조원 규모 자사주 861만주 소각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금융그룹은 지난 15일 자사주 861만주를 소각하고, 이달 말까지 한국거래소 변경상장을 완료할 예정이라고 23일 밝혔다.이번에 소각한 자사주는 지난해 5월 소각 이후 추가 매입한 물량을 일괄 소각하는 것이다. 전일 종가(13만4700원) 기준 약 1조2000억원 수준이며, 발행주식총수의 2.3%에 달하는 규모다. 자사주 매입과

3

위메이드, 원화 스테이블코인 테크 세미나 개최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위메이드는 오는 29일 서울 강남구 스파크플러스 선릉3호점에서 ‘성공적인 스테이블코인 발행을 위한 인프라의 조건'을 주제로 원화 스테이블코인 테크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스테이블코인 인프라를 실제 레거시 금융과 핀테크, 결제 시스템에 어떻게 안정적으로 적용할 수 있을지에 대한 구체적인 적용 사례를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