쿡방 열풍, 실용적이고 트렌디한 주방용품 눈길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5-03-19 11:50:03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외식 물가 상승과 함께 집밥을 즐기는 소비자들이 늘면서, 간편하면서도 감각적인 주방용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특히 다양한 가정 간편식 출시를 비롯해 JTBC <냉장고를 부탁해 since 2014>, 넷플릭스 <흑백요리사> 등 쿡방(요리 방송을 일컫는 신조어) 열풍이 이어지며, 손쉽게 활용할 수 있는 실용적인 주방용품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여기에 혼자서도 잘 차려 먹는 솔로 다이닝 트렌드가 지속되며 실용성에 디자인까지 갖춘 주방용품이 눈길을 끈다.
 

▲ 테팔 '매직핸즈 크렘'


주방용품 세계 판매 1위 브랜드 테팔이 지난해 선보인 ‘매직핸즈 크렘’은 요리는 물론 플레이팅부터 정리까지 간편하게 도와주는 제품이다. 활용도 높은 탈부착 가능한 분리형 손잡이와 프랑스 감성이 가득 묻어나는 파스텔 컬러로 주방과 식탁을 세련되게 만들어 준다.


손잡이를 떼면 좁은 레인지 위에서 동시에 여러 요리를 할 수 있으며, 그대로 식탁에 플레이팅하면 따뜻한 음식을 더 오래 즐길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오븐 용기로도 사용할 수 있어 실용성이 뛰어나다. 정리도 간편하다. 손잡이를 분리하면 프라이팬과 냄비를 차곡차곡 쌓을 수 있어 수납공간을 더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으며, 식기세척기 사용 시에도 공간을 적게 차지한다.

어떤 테이블웨어와도 자연스럽게 어우러지는 부드럽고 따뜻한 버터 색감의 ‘크렘 드 버터’와 자연스럽고 고급스러운 피스타치오 색감의 ‘크렘 드 피스타치오’ 두 가지 색상으로 출시돼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전자레인지, 에어프라이어, 오븐 등 다양한 조리 기기를 활용하는 트렌드에 맞춘 실리콘 식기도 눈길을 끈다.

실리만의 ‘이지웨이 실리콘 찜기’는 전자레인지, 에어프라이어, 오븐 등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는 용기다. 팟 찜기, 멀티 찜기, 디쉬 찜기 3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팟 찜기는 900ml의 넉넉한 사이즈로 계란찜부터 냉동 볶음밥, 국, 이유식 등을 조리하기 좋고 뚜껑을 뒤집어 접시로도 활용할 수 있다. 멀티 찜기는 1100ml 사이즈로 만두, 닭 가슴살, 야채 등을 찌기 좋고 받침대가 포함돼 있어 조리 시 기름기를 아래로 빼줘 담백한 요리를 즐길 수 있으며, 디쉬 찜기는 워터로드가 설계돼 있어 물을 부어주면 피자, 떡, 미트볼 등을 조리할 수 있다. ‘스트로베리 레드’, ‘허니 옐로우’, ‘초코 브라운’ 등 모던한 세 가지 컬러로 출시됐다.

실리프랑의 ‘촉촉생선찜기’는 연기, 그을음, 냄새 배임 등으로 가정에서 마음 편히 먹지 못하는 생선요리를 전자레인지 5분 조리로 간편하게 먹을 수 있도록 개발한 제품이다. 내부의 스팀 순환 구조와 바닥의 기름판 설계를 통해 촉촉하고 담백한 생선요리를 냄새 걱정이 없이 간편하게 만들 수 있다.

홈 다이닝을 즐긴다면 디자인과 실용성을 고루 갖춘 테이블웨어도 필수다.

코렐 브랜드가 최근 출시한 ‘코렐 코디네이츠 로즈몬트 홈세트’는 고급스러운 아이보리 바탕에 밝은 오렌지 컬러 패턴을 더한 도자기 재질의 제품이다. 원형과 사각 접시, 파스타 볼, 머그컵 등 총 24종으로 구성되어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코렐만의 특수 공법을 적용해 고온에서 제작되어 제품에 수분이 흡수되지 않아 내구성이 뛰어나고, 가장자리 특수 가공 처리로 매우 견고하고 충격에 강하다. 탁월한 내열성을 갖춰 전자레인지, 오븐, 식기세척기, 냉장·냉동 보관까지 폭넓게 사용할 수 있다.

베르녹스의 ‘베르녹스 삼각 테이블매트’는 스테인리스 스틸 항균 테이블 매트로 위생적일 뿐만 아니라 세척이 용이해 관리가 편하다. 스테인리스 스틸로 부식되지 않고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모던하고 세련된 디자인으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테팔 마케팅 담당자는 “최근 쿡방뿐만 아니라 SNS에서 간편하면서도 잘 차린 집밥이 화제를 모으며 가성비와 가심비를 갖춘 주방용품이 인기”라며 “쉽게 사용할 수 있으면서도 감각적인 디자인을 갖춘 주방용품으로 집에서도 따뜻한 집밥을 즐기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현대차그룹, CES 2026 'AI 로보틱스 생태계 전략' 공개
[메가경제] 현대자동차그룹이 CES 2026에서 AI 로보틱스 생태계 확장 전략을 발표하고, 보스턴 다이내믹스의 휴머노이드 로봇 차세대 전동식 아틀라스를 처음으로 실물 시연한다. 이번 발표는 인간과 로봇의 협업을 중심으로 그룹사의 기술과 자원을 결집해 AI로보틱스 상용화를 가속화하는 전략을 담고 있다. 현대차그룹은 내년 1월 5일(현지시각) 라스베이거스

2

아이윌미디어·스튜디오플로우, 한국판 '오오마메다토와코...' 제작확정
[메가경제=정진성 기자] 2021년 일본 히트작 ‘오오마메다토와코와 세 명의 전남편’이 아이윌미디어와 스튜디오플로우의 손을 거쳐 한국에서 미니시리즈 '나의 남편들에게' 라는 드라마로 재탄생한다. ​30일 제작사 아이윌미디어와 스튜디오플로우 측은 원작 드라마의 한국판으로 확정하고 본격적인 공동제작에 나선다고 밝혔다. 2021년 일본 후지TV와

3

더블티, 슈미트·신용보증기금·서울대기술지주 참여한 시리즈A 투자 유치 완료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더블티가 슈미트를 앵커 투자자로 하고 신용보증기금과 서울대기술지주가 참여한 시리즈A 투자 유치를 완료했다고 31일 밝혔다.더블티는 AI(인공지능) 기반 산업안전 사고예방 시스템 ‘헤임달’을 개발한 기업이다. 헤임달은 위치 데이터와 AI 분석으로 사고 발생 가능성을 예측하는 플랫폼으로, 기존 관제 중심 안전시스템과 달리 예방에 초점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