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안전역량협회, 큐브더모먼트와 안전 역량 강화 ‘MOU’

문기환 기자 / 기사승인 : 2024-10-30 13:58:30
  • -
  • +
  • 인쇄
중대재해처벌법 대응 솔루션·안전보건관리체계 구축 ‘프로젝트 협력’
ISO45001 인증심사, 세미나 등 역량 결합해 시장 발굴·사업 확장키로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사)국민안전역량협회는 중대재해처벌법 관리 솔루션 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랫폼 개발 전문기업 ㈜큐브더모먼트와 지난 29일 협회 소강당(가산디지털단지 소재)에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  (사)국민안전역량협회는 ㈜큐브더모먼트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 좌측부터 박연수 국민안전역량협회장, 임소희 ㈜큐브더모먼트 대표. [사진=문기환 기자] 

이날 협약은 공공기관·기업의 안전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중대재해처벌법 대응 솔루션 구축 노하우를 토대로 안전보건관리체계 구축을 위한 프로젝트를 위해 상호 협력하는 내용을 핵심으로 진행했다. 

 

협약을 통해 (사)국민안전역량협회와 ㈜큐브더모먼트는  중대재해처벌법 대응과 ▲솔루션과 교육 ▲ISO45001 인증심사 ▲세미나 ▲컨설팅 플랫폼 역량을 결합해 새로운 시장을 발굴하고 사업을 확장하는 데 협력할 예정이다. 

 

아울러 이를 통해 상호 간의 시너지를 극대화하고, 기업의 안전경영 분야의 혁신을 선도해 나갈 계획이다.

협회와 큐브더모먼트는 지속적인 연구와 협력을 통해 중대재해처벌법 대응 솔루션을 보다 체계적으로 구축하고, 이를 통해 기업들의 중대재해처벌법 대응 역량을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강휘진 국민안전역량협회 사무총장은 “재난안전, 시설물 안전관리 컨설팅 교육을 통해 중대산업재해와 중대시민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 역량을 강화 할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협약식 후 간담회에서 협회와 큐브더모먼트 관계자들은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고객들에게 더욱 가치 있는 솔루션을 제공을 위한 다각도적인 논의를 이어 나갔다. 

 

▲ (사)국민안전역량협회와  ㈜큐브더모먼트 주요 임원들이 업무협약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문기환 기자] 

 

박연수 국민안전역량협회장은 재난안전의 연구, 교육, 컨설팅 부문에서 선도적 역할을 하고 있는 협회와의 강화된 협력을 통해 중대재해처벌법 대응 솔루션 역량이 강화돼 중대재해 예방에 기초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임소희 ㈜큐브더모먼트 대표는 솔루션을 활용해 안전보건관리체계 구축과 ISO45001인증을 통해 ESG 경영의 “Social”에 해당하는 안전관리체계 이행관리에 적용함으로써 데이터의 신뢰성을 제공하는 등 고객의 다양한 니즈를 만족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NS홈쇼핑, NS푸드페스타 NS RISE 크루 발대식 개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NS홈쇼핑은 10일 원광대학교 RISE(농생명·바이오사업단)과 함께 ‘NS푸드페스타 2025’의 성공 개최를 위해 대학생 기자단·현장 서포터즈단으로 구성된 ‘NS RISE 크루’ 발대식을 열고 24명을 위촉했다고 11일 밝혔다. ‘NS RISE 크루’는 지난해에 이어 진행되는 산학협력의 일환으로, 지역 대학생들이 축제의 홍보와 운영에

2

한화, BAE와 차세대 GPS 솔루션 기술협력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한화에어로스페이스가 BAE 시스템즈(이하 BAE)와 협업을 통해 다연장 로켓 천무의 현대 전자전 대응력을 한층 높인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BAE와 ‘천무 유도탄과 고성능 항재밍 위성항법장치(GPS, Global Positioning System) 연동을 위한 기술협력 계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항재밍’ 은 강력한 전파

3

이디야커피, 상이군경 대상 음료·급식 봉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이디야커피는 지난 10일 서울시 노원구에 위치한 서울시립상이군경복지관에서 자원봉사 활동을 진행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날 봉사에는 가맹점주협의회장을 포함한 협의회 소속 점주 8명과 본사 임직원들이 참여했다. 이들은 복지관 회원들에게 아메리카노와 아이스티 350잔을 제공하고, 식사 준비와 배식 봉사에도 함께했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