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마켓, '스타배송' 이용 셀러에게 물류 보관비 전액 지원

정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04-09 12:04:56
  • -
  • +
  • 인쇄

[메가경제=정호 기자] 신세계그룹 계열 이커머스 G마켓이 판매자를 대상으로 ‘스타배송’ 서비스를 알리기 위한 대규모 프로모션을 연다. 스타배송을 이용하는 기존 셀러는 물론, 신규로 가입하는 셀러에게도 물류 보관비와 서비스 이용료를 지원한다.

 

스타배송은 100% 도착보장을 목표로 구매고객과 약속한 날짜에 배송해주는 도착보장 서비스다. 올해 1월부터는 CJ대한통운의 ‘매일 오네(O-NE)’ 서비스를 그대로 적용하면서 스타배송 역시 일요일 배송을 시작, 주7일 배송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 <사진=G마켓>

 

스타배송은 G마켓이 보유한 동탄물류센터에 입고된 14개 카테고리, 약 15만개의 상품에 적용된다. 판매자 입장에서는 빠른 배송을 통해 더욱 빠른 정산이 가능하고, 셀러의 상품을 관리부터 배송, CS까지 G마켓이 담당해 더욱 편리하게 온라인 판매를 관리할 수 있다.

 

G마켓은 스타배송 서비스 활성화를 위해 동탄물류센터 물류 보관비를 100% 지원한다. 정상재고에 한해 기존 셀러는 기본 보관비를 면제받으며, 신규 셀러는 상품 등록 후 최대 6개월간 보관비 전액을 지원받을 수 있다. 해당 혜택은 오는 12월 31일까지 적용된다.

 

스타배송 서비스의 핵심인 ‘도착보장 서비스’ 이용료 감면 혜택도 있다. 기존 스타배송 셀러는 오는 6월 30일까지 이용료 전액을 지원받으며, 신규 셀러는 5월 31일까지 전액 면제된다. 또한 가입 시기에 따라 6월까지도 최대 100% 이용료 감면이 가능하다.

 

이 외에도 스타배송 물류센터에 상품을 신속히 입고할 수 있도록 돕는 ‘밀크런 픽업 서비스’ 이용 시, 기존 및 신규 셀러 모두 서비스 이용료의 20%를 지원받는다. 적용기간은 12월 31일까지로, 최소 5박스 이상 픽업 입고 시 적용된다.

 

저온 상품을 판매하는 셀러를 위한 ‘저온센터 풀필먼트’ 이용료도 감면된다. 해당 혜택은 6월 30일까지 제공된다.

 

더 자세한 내용은 G마켓의 판매자 전용 사이트인 ‘G마켓 옥션 풀필먼트’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G마켓 관계자는 “스타배송은 주7일 내내 빠른 배송을 통해 판매고객의 더 빠른 대금 정산도 가능하게 하는 서비스”라며 “기존 셀러는 물론, 신규 셀러에게도 스타배송과 관련한 이용료를 다양한 방법으로 지원하는 만큼 많은 관심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현대자동차 노사 합의...모비스 노조는 단독 파업 '온도차'
[메가경제=정호 기자] 현대자동차 노사가 단체협약(임단협)을 통해 잠정 합의안을 도출했지만 현대자동차그룹 부품 계열사 현대모비스 내부에서는 부분 파업 등 잡음이 계속되고 있다. 17일 완성차업계에 따르면 금속노조 현대자동차지부 모비스위원회가 지난 10일과 11일 각각 4시, 6시간 부분 파업에 돌입했다. 파업의 배경으로는 '임금 및 성과금 동일 적

2

종로유학원, ‘호주 약대 입학 설명회’ 개최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최근 해외 약대 졸업 후 한국 약사 면허 전환이 가능해지면서, 해외 약대 진학에 대한 관심이 빠르게 높아지고 있다. 종로유학원은 오는 30일 오후 2시 강남본점에서 ‘호주 약대 입학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호주 약대 진학을 희망하는 국내 학생들 사이에서는 시드니대학교, 그리피스대학교, 퀸즐랜드공과대학교, 모나쉬대학

3

코스콤, 스테이블코인 사업 본격화 …상표권 출원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코스콤은 향후 본격화될 스테이블코인 시장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원화 스테이블코인 관련 상표권 ‘KSDC’, ‘KRW24’, ‘KRW365’, ‘KOSWON’, ‘KORWON’을 출원했다고 17일 밝혔다. 최근 업계 전반에서 스테이블코인 상표권 출원이 늘어나고 있으며, 코스콤 역시 시장 변화에 발맞춰 기술적 준비의 일환으로 상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