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투자증권, 퇴직연금 투자 원칙 담은 THE100리포트 발간

윤중현 기자 / 기사승인 : 2025-07-15 12:16:18
  • -
  • +
  • 인쇄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NH투자증권 100세시대연구소가 THE100리포트 109호를 발간했다고 15일 밝혔다. THE100리포트는 NH투자증권 100세시대연구소에서 발간하는 리서치자료로 행복한 100세 시대를 위한 생애 자산관리 및 100세시대 트렌드 등 다양한 주제를 연구한다.

 

THE100리포트 109호에 따르면 미국의 대표적인 퇴직연금 제도인 401(k)에서 '401 밀리어네어'라는 신조어가 나올 만큼 퇴직연금 계좌를 통한 자산 적립과 투자는 이른바 '백만장자 은퇴'를 가능하게 한다.

 

▲[자료=NH투자증권]

 

한국에서도 개인형 퇴직연금(IRP)을 활용하면 장기적으로 자산을 꾸준히 적립하고 다양한 투자상품에 분산 투자하면 안정적인 노후 소득과 함께 '연금 백만장자'로 은퇴할 수 있다는 내용을 다뤘다.

 

보고서는 퇴직연금 자산을 효과적으로 늘리기 위한 세 가지 원칙을 제시한다. 첫째, 주식·채권·부동산 등 다양한 자산에 분산 투자하고, 국내외 시장을 아우르는 포트폴리오를 구성해야 한다. 투자 시점을 분산하면 위험을 줄이고 수익률을 높일 수 있다.

 

둘째, 퇴직연금은 최소 10년 이상 장기 운용이 필수이므로, 단기 시장 변동에 흔들리지 않고 위험자산에도 꾸준히 투자해야 한다.

 

셋째, 연령대별 전략을 세우고 포트폴리오 비중을 정기적으로 점검하며 시간이 흐름에 따라 포트폴리오를 조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무엇보다도 자신의 투자 원칙을 세우고 꾸준히 관심을 가지는 자세가 장기적으로 안정적인 연금자산 관리를 위한 핵심임을 강조한다.

 

김동익 NH투자증권 100세시대연구소장은 "최근 DC형 퇴직연금 비중이 높아지고 디폴트옵션 제도 같은 다양한 제도가 도입되는 등 퇴직연금을 통해 투자하고 자산을 불리는 방법이 다양해졌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미국 자본시장 등이 IRP 같은 개인형퇴직연금과 함께 크게 성장하였듯 변화의 바람 속에서 퇴직연금 투자에 대해 고민하고 수익률을 높이기 위한 자기만의 투자 원칙을 만들 필요가 있다"고 밝혔다.

 

THE100리포트는 NH투자증권 100세시대연구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SSG닷컴, 새 멤버십 '쓱세븐클럽' 모델 '쓱칠이' 등장
[메가경제=정호 기자] SSG닷컴은 장보기 결제 금액의 7%를 고정 적립해주는 새 멤버십 ‘쓱세븐클럽’의 공식 출시를 앞두고, 캐릭터 모델 ‘쓱칠이’를 공개한다고 2일 밝혔다. 쓱세븐클럽은 업계 최고 수준의 적립 혜택을 제공하는 동시에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티빙(TVING)’ 이용권과 신세계백화점몰·신세계몰 상품 할인 쿠폰을 결합한 멤버십이다. 직관

2

세정그룹 박순호 회장, “AI 기반 혁신과 실행력으로 성장 가속화”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세정그룹 박순호 회장은 2일 신년사를 통해 “2026년은 AI(인공지능) 혁신과 핵심 역량 강화를 바탕으로 성장을 가속화하는 해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박 회장은 “지난해는 ‘사업 포트폴리오 대혁신의 해’로 지속 성장을 위한 기반을 다진 한 해였다”라며 “올해는 소비 환경 변화와 AI 발전에 본격적으로 대응하며 상품 기획부터 생산,

3

쿠팡 vs 무신사 ‘전직금지’ 분쟁 종결…법원 “로켓배송, 영업비밀 아냐”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쿠팡이 무신사로 이직한 전직 임직원을 대상으로 제기한 법적 분쟁이 종결됐다. 무신사는 2일 자료를 통해 "최근 한 국내 대형 이커머스 플랫폼이 무신사로 이직한 전직 임직원을 대상으로 제기한 '전직금지 가처분 신청' 등 일련의 법적 분쟁이 법원의 기각 결정과 상대 측의 항고 취하로 최종 종결됐다"고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