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재보험협회, 전국 농수산물도매시장 ‘화재안전점검’ 실시

문기환 기자 / 기사승인 : 2025-04-09 12:28:20
  • -
  • +
  • 인쇄
한국지방재정공제회와 협력 … 전국 30개 도매시장 점검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한국화재보험협회는 한국지방재정공제회와 체결한 업무협약에 따라 이달부터 전국 30개 농수산물도매시장을 대상으로 화재예방을 위한 안전점검을 실시한다고 9일 밝혔다.

 

▲경기도 수원시농수산물도매시장 화재안전점검 실시 현장

최근 10년간 농수산물도매시장과 전통시장에서 발생한 화재는 140여 건에 달하며, 특히 농수산물도매시장은 전통시장보다 화재 발생 시 피해 규모가 평균 2배 이상 큰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따라 체계적인 안전점검과 사전 예방 조치의 필요성이 더욱 강조되고 있다. 이러한 필요에 따라 지난 2월 협회와 지방재정공제회는 ‘농수산물도매시장의 화재 예방 및 안전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회에서 실시하는 안전점검은 농수산물도매시장의 화재 위험을 사전에 예방하고 재난 대응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조치로, 지방재정공제회의 행정적인 지원을 바탕으로 추진됐다. 

 

협회는 ▲소방시설 및 자연재해 대응체계 점검 ▲화재 위험 요소 분석 및 사전 예방대책 마련 ▲안전관리 체계 개선 방안 도출 등 농수산물도매시장의 안전관리 체계 전반을 점검할 예정이다.

강영구 이사장은 “이번 안전전검은 농수산물도매시장의 실질적인 화재 예방과 안전성 강화를 위한 중요한 조치”라며, “지방재정공제회와 긴밀한 협력을 통해 협회가 가진 전문 기술력을 활영해 농수산물도매시장의 화재 위험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글로비언트, 벤처기업 인증 획득…기술혁신 기업 공식 인정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뷰티 헬스케어 디바이스 전문기업 글로비언트가 중소벤처기업부로부터 벤처기업 확인서를 취득하며 기술혁신 기업으로서의 역량을 공식 인정받았다고 16일 밝혔다. 벤처기업 인증은 우수한 기술력과 혁신성, 성장 잠재력을 보유한 중소기업을 정부가 공식적으로 확인하고 지원하는 제도다. 글로비언트는 기술개발 현황 및 기업부설연구소 운영 내역, 재무

2

영풍 "최윤범 경영권 방어용 제3자 유상증자 반대…재무건전성·주주가치 훼손"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고려아연 최대주주 영풍과 MBK파트너스는 지난 15일 고려아연 이사회가 의결한 '해외 제련소 건설을 위한 제3자 배정 유상증자' 방식의 투자 안건에 대해 유감을 표하며 "이는 주주가치 훼손 및 재무건정성 악화를 초래할 수 있는 심각한 사안이라 판단한다"고 밝혔다. 영풍과 MBK는 최윤범 회장 측

3

'뛰산2' 고한민, 곽윤기·임수향과 내부 경쟁서 값진 1위! '팀워크' 증명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MBN 마라톤 예능 ‘뛰어야 산다 시즌2’의 ‘뛰산 크루’가 홍천에서 펼쳐진 첫 내부 경쟁 ‘시빌 워’ 릴레이 마라톤을 통해 팀워크를 다지는 한편 승부욕을 불태우며 극적인 레이스를 완성했다. 15일(월) 방송된 ‘뛰어야 산다 시즌2’ 4회에서는 강원도 홍천에서 열린 ‘홍천 사랑 마라톤 대회’를 배경으로, A팀 고한민-곽윤기-임수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