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트텍, 강원국방벤처센터 협약기업 선정… 국방 MRO 산업 협력 강화

양대선 기자 / 기사승인 : 2025-03-21 13:24:00
  • -
  • +
  • 인쇄
"강원대학교 춘천캠퍼스 60주년기념관에서 협약식 및 간담회 개최"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미래를 잇는 창의융합테크 (주)베스트텍(대표이사 서우승)이 강원국방벤처센터 2025년 협약기업으로 선정되며, 국방 MRO(Maintenance, Repair, and Overhaul, 정비·수리·운영) 분야에서의 기술 협력과 산업 발전에 기여하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했다.

 

 

지난 3월 18일(화), 강원대학교 춘천캠퍼스 60주년기념관 국제회의실에서 개최된 협약식 및 간담회에는 총 29개 협약기업이 선정되어 국방 산업 발전 및 미래 기술 협력 방안에 대한 논의가 이뤄졌다. 이번 협약을 통해 베스트텍은 강원특별자치도와 긴밀한 협력 관계를 구축하고 국방 산업의 디지털 전환(DX)과 첨단 기술 적용을 본격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베스트텍은 XR(확장현실) 및 AI 기술을 기반으로 교육 및 산업 솔루션을 개발하는 기업으로, 이번 협약을 통해 국방 MRO 산업의 스마트 정비 시스템 구축, XR 기반 훈련 솔루션 개발, 데이터 분석을 통한 효율적 정비 기술 지원 등 다양한 분야에서 기여할 계획이다.

강원특별자치도는 국방 MRO 산업을 지역 핵심 산업으로 육성하고 있으며, 이번 협약을 통해 기업들과 협력 체계를 구축하여 첨단 기술 도입 및 산업 고도화를 적극 추진하고 있다. 베스트텍의 이번 협약기업 선정은 강원특별자치도의 국방 산업 강화 전략과 맞물려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된다.

베스트텍 김영하 강원지사장은 “이번 강원국방벤처센터 협력기업 선정은 국방 MRO 산업 내에서 베스트텍의 기술력을 인정받은 의미 있는 성과”라며, “강원특별자치도와의 협력을 기반으로 국방 정비·운영 분야에서 실질적인 변화를 이끌어내는 기업이 되겠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베스트텍은 강원지사를 중심으로 국방 MRO 산업뿐만 아니라 국방 교육, 스마트 기술 접목 분야에서도 적극적인 연구개발과 협력을 추진하며, 국내외 국방 산업과의 연계를 확대할 방침이다.


업계 관계자들은 이번 협약이 국방 산업 내 디지털 혁신과 스마트 기술 도입을 가속화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전망하며, 베스트텍이 국방 MRO 산업에서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펑크비즘, 브라질 축구 레전드 히바우두를 만나다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브라질 축구의 살아있는 전설 히바우두가 한국에서 브라질 레전드 선수들과 함께하는 이벤트 매치를 열고 싶다는 메시지를 전하며, 한국 축구 팬들과의 만남에 대한 기대를 밝혔다. 지난 11월 19일 공개된 영상에서 히바우두는 브라질 전 국가대표 레전드 선수들이 한국을 직접 방문해 레전드 매치를 치르고 싶다는 뜻을 전했다. 영상에는 단순한

2

현대차그룹, CES 2026 'AI 로보틱스 생태계 전략' 공개
[메가경제] 현대자동차그룹이 CES 2026에서 AI 로보틱스 생태계 확장 전략을 발표하고, 보스턴 다이내믹스의 휴머노이드 로봇 차세대 전동식 아틀라스를 처음으로 실물 시연한다. 이번 발표는 인간과 로봇의 협업을 중심으로 그룹사의 기술과 자원을 결집해 AI로보틱스 상용화를 가속화하는 전략을 담고 있다. 현대차그룹은 내년 1월 5일(현지시각) 라스베이거스

3

아이윌미디어·스튜디오플로우, 한국판 '오오마메다토와코...' 제작확정
[메가경제=정진성 기자] 2021년 일본 히트작 ‘오오마메다토와코와 세 명의 전남편’이 아이윌미디어와 스튜디오플로우의 손을 거쳐 한국에서 미니시리즈 '나의 남편들에게' 라는 드라마로 재탄생한다. ​30일 제작사 아이윌미디어와 스튜디오플로우 측은 원작 드라마의 한국판으로 확정하고 본격적인 공동제작에 나선다고 밝혔다. 2021년 일본 후지TV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