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트랜시스, 2025 지속가능경영 보고서 발간

정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07-15 13:11:55
  • -
  • +
  • 인쇄

[메가경제=정호 기자] 미래 모빌리티 선도기업 현대트랜시스가 지속가능경영 추진전략과 주요성과를 담은 '2025 현대트랜시스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발간했다.

 

현대트랜시스는 2020년부터 매년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발간하며 환경·사회·지배구조 (E·S·G) 분야의 성과와 향후 목표를 이해관계자에게 투명하게 공개하고 있다.

 

▲ <사진=현대트랜시스>

 

2025 현대트랜시스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는 ▲지속가능성 전략(Sustainability Strategy) ▲지속가능성 성과(Sustainability Performance) ▲ESG 데이터(ESG Data) 등 세 파트로 구성했다.

 

지속가능성 전략 파트에서는 '기후변화 대응 및 에너지관리', '신성장 동력 강화 및 기술혁신', '공급망 ESG관리' 등 사업에 영향을 미치는 9개의 중대 이슈를 이중 중대성 평가를 통해 선정하고 대응 현황과 전략을 공개했다. 현대트랜시스는 중대 이슈를 제품 전략과 연계해 관리함으로써 환경적, 사회적 가치를 실현해 나갈 방침이다.

 

지속가능성 성과 파트는 환경·사회·지배구조 부문별 현대트랜시스의 재무적, 비재무적 성과를 상세히 담았다. 유럽 지속가능성 공시기준(ESRS)에 따른 '환경 이슈에 대한 재무적 영향 관리', '자연자본 관리' 성과를 최초로 공시했다. 용수 공급 중단, 유해물질 사용 규제 강화 등 환경 이슈가 기업에 미치는 재무적 영향 분석 결과를 바탕으로 재무 위험을 최소화하고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다.

 

 현대트랜시스는 2045년 탄소중립 목표 달성을 위해 글로벌 사업장의 탄소중립 이행 사항을 정기적으로 점검하고 있다. 기후변화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위험요소를 식별하고 생산거점별 자연재해 발생 빈도, 경제적 가치 노출도, 미래 변화율 등을 활용해 핵심 관리 사업장을 도출했다.

 

ESG 데이터 파트는 최근 3년간의 현대트랜시스의 국내외 사업장과 자회사의 ESG 활동 성과를 정량적으로 보여주는 상세 데이터를 수록했다.

 

현대트랜시스는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을 위해 지속가능성 보고서 국제지침(GRI), 지속가능회계기준위원회(SASB) 정보공개표준, 사회적 책임 국제표준(ISO 26000), 유럽 지속가능성 공시기준(ESRS) 등 글로벌 가이드라인을 준용했다.

 

백철승 현대트랜시스 대표는 "현대트랜시스는 대내외 불확실성의 확산 속에서도 흔들림 없는 지속가능경영을 통해 미래 가치를 창출하고 성장 기반을 구축하겠다"며 "지속가능 경영을 선언에 그치지 않고 실천하는 문화를 정착시켜 본질적 경쟁력을 확보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현대백화점그룹, 추석 앞두고 중소 협력사 결제대금 조기 지급
[메가경제=정호 기자] 현대백화점그룹이 추석 명절을 앞두고 중소 협력사들의 결제대금을 조기 지급한다. 경기침체 장기화와 고금리·고물가 여파로 자금 압박을 받는 중소 협력사들의 경영 부담을 덜어주려는 취지다. 현대백화점그룹은 그룹 계열사와 거래하는 9000여 중소 협력사의 결제대금 2,107억원을 당초 지급일보다 최대 9일 앞당겨 추석연휴 전인 다음달 1일

2

쿠팡, 중기중앙회·홈앤쇼핑과 중소기업 물류 협업 출범식 개최
[메가경제=정호 기자] 쿠팡이 중소기업중앙회, 홈앤쇼핑과 함께 중소기업의 물류 경쟁력 강화를 위한 협업 사업을 본격적으로 시작한다고 16일 밝혔다. 쿠팡은 오늘(16일)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열린 ‘중소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물류협업 출범식’에 참여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해 10월 체결한 3자 간 업무협약의 후속 조치로, 홈앤쇼핑 입점 중소기업을 대상

3

롯데칠성음료, 신규 홍보영상 '모든 곁에 칠성' 공개
[메가경제=정호 기자] 롯데칠성음료가 소비자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에 기여하는 롯데칠성음료의 가치를 담은 신규 홍보영상 ‘모든 곁에 칠성’을 공개했다. 이번 영상은 7년 만에 제작된 총 2분25초 길이의 기업 PR영상으로 ‘롯데칠성음료가 만들어가는 건강하고 행복한 세상’이라는 주제로 제작되었다. 영상에는 세대별, 나라별 다양한 고객들의 일상 속에서 함께하는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