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그룹,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에 헌혈증서 및 후원금 전달

심영범 기자 / 기사승인 : 2025-09-24 13:28:58
  • -
  • +
  • 인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대상그룹이 ‘대상레드챌린지’를 통해 조성한 헌혈증서 1466장과 5천만원의 후원금을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에 기부했다고 24일 밝혔다.

 

서울 종로구 소재 대상 사옥에서 진행된 전달식에는 대상의 김경숙 ESG경영실장, 이보라 사회공헌팀장과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의 허인영 사무총장, 전호철 국장 등이 참석했다.

 

▲ [사진=대상그룹]

 

대상그룹이 지난 2006년부터 대한적십자사와 손잡고 매년 진행하고 있는 ‘대상레드챌린지’는 여름철 부족한 혈액 수급 안정화를 위한 전 국민 동참 헌혈 캠페인으로, 올해로 20회째를 맞았다. 2019년까지 대상그룹 임직원만을 대상으로 진행하던 ‘휴가 전 헌혈 먼저’ 캠페인을 코로나 팬데믹이 본격화된 2020년부터는 전 국민으로 범위를 넓혀 헌혈 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올해 ‘대상레드챌린지’는 7월 한 달간 헌혈한 이들의 용기와 생명 존중의 가치를 행동으로 실천한 마음을 존중하는 의미를 담은 ‘리스펙트 유어 레드!(RESPECT YOUR RED!)’ 슬로건 아래 진행됐다. 

 

본격적인 캠페인에 앞서 6월 광화문광장에서 열린 ‘제 22회 헌혈자의 날’ 행사에 ‘존중헌혈버스’를 운영하고, 이후 ‘대상레드챌린지’ SNS 헌혈 이벤트로 시민들의 헌혈 참여를 독려했다. 

 

대상 본사와 대상그룹 계열사 사업장에서 헌혈버스를 운영하며 임직원들의 참여를 유도했다. 이에 힘입어 헌혈증서 1466장과 후원금 5000만원을 확보해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에 전달할 수 있게 됐다.

 

김경숙 대상 ESG경영실장은 “올해도 임직원들과 많은 국민의 적극적인 참여 덕분에 혈액 수급 안정화에 기여할 수 있게 됐다”며 “대상그룹의 핵심 가치인 ‘존중’을 바탕으로 ESG경영 선도 기업으로서 앞으로도 다양한 캠페인 활동을 전개하며 생명 존중의 중요성을 보다 많은 국민에게 전달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풀무원, ‘지구식단 두유퐁당 콘핫도그’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풀무원식품은 ‘풀무원지구식단 두유퐁당 콘핫도그’(5입/6,980원) 2종(자색고구마, 노란단호박)을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풀무원의 지속가능 식품 브랜드 ‘풀무원지구식단’에서 선보이는 이번 신제품은 식물성 100%(Plant-Based. 동식물성 미분류 원료 포함) 제품이다. 우유, 달걀, 고기를 사용하지 않은 ‘3 FREE’ 콘

2

스마일게이트 로드나인, 신규 서버 ‘가르바나’ 오픈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스마일게이트는 ‘로드나인’dl ‘거점 점령전’과 신규 어빌리티, 추석 맞이 특별 이벤트 등의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고, 신규 서버 ‘가르바나’를 오픈할 예정이라고 24일 밝혔다. 스마일게이트는 오는 26일 ‘가르바나’ 서버를 오픈한다. 이 서버는 재화를 활용한 성장을 지양하고, 이용자들의 성장 전략과 플레이 시간에 따라 성취감을

3

신세계면세점, 명동점 폴앤바니 체험형 이벤트 오픈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신세계면세점이 자체 캐릭터 ‘폴앤바니(Paul+bani)’와 함께하는 체험형 이벤트를 연다고 24일 밝혔다. 지난 22일부터 명동점 11층 스카이파크에서는 고객이 직접 참여하는 체험형 이벤트가 시작됐다. 당일 구매 고객은 영수증 확인 후 ‘잡아라! 행운의 볼’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으며, 면세포인트 카드(1·3·5만 원권), 폴앤바니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