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플레이즈, 차량용 음악 서비스 ‘어플레이즈 오토’ 현대차 개발자 컨퍼런스 참가

이하늘 기자 / 기사승인 : 2025-04-01 13:34:36
  • -
  • +
  • 인쇄

어플레이즈는 Pleos 25(플레오스 이십오)에 참가해 ‘어플레이즈 오토’를 선보였다고 1일 밝혔다. 

 

지난달 28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Pleos 25는 현대차그룹의 개발자 컨퍼런스로, 국내외 개발자들을 초청해 소프트웨어중심차(SDV) 개발 현황과 차세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기반 앱 생태계 조성 방안을 발표했다. 

 

▲ 사진=어플레이즈

 

AI 기반 공간 음악 큐레이션 서비스를 제공하는 주식회사 어플레이즈는 이번 행사에서 차량용 음악 서비스인 ‘어플레이즈 오토’를 공개했다. 

 

어플레이즈 오토는 운전자 취향 및 주행 데이터 기반 AI 음악 서비스로 차량 운행 환경에 최적화된 플레이리스트 생성 및 재생 방식을 통해 차량 공간에서의 차별화된 음악 콘텐츠 이용 경험을 제공한다. 

 

특히 현대차그룹의 신규 인포테인먼트 플랫폼 ‘플레오스 커넥트’의 음성 인식 시스템인 ‘글레오AI’와도 연계 개발하여 음성으로 음악 추천이 가능하고, 재생되는 음악에 대한 정보도 알 수 있도록 구현하였다.

 

어플레이즈 배정진 대표는 “현대차그룹에서 제공되는 다양한 차량용 API를 활용해 실시간 주행 환경 음악을 맞춤 추천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면서, “앞으로 현대차그룹와과의 적극적 협업을 통해 차량 공간에서의 차별화된 음악 콘텐츠 이용 경험을 제공하는 서비스를 고도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어플레이즈는 현대차그룹 사내 스타트업으로 시작해 분사한 스타트업으로, 공간별 최적의 분위기를 조성할 수 있는 다양한 음악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공간별 고유 데이터와 실시간 데이터를 활용한 맞춤형 플레이리스트를 생성 및 제공하는 특화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를 토대로 현대자동차, KT, 한화호텔앤드리조트, 테라로사, 이랜드이츠 등 다양한 고객사와 협업하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예스골프, 파크골프채 ‘마에스트로’ 출시…초경량 카본 샤프트-인체공학적 그립 적용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예스골프가 프리미엄 파크골프채 ‘마에스트로(MAESTRO)’를 공식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마에스트로’는 예스골프의 골프 클럽 제작 노하우를 집약한 제품으로, 519g의 초경량 카본 샤프트를 적용해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가벼운 스윙을 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경량화와 함께 성능도 놓치지 않았다. 헤드에 집중된 무게중심 설

2

뉴비즈원, '현장관리 전문팀' 신설… "차별화된 전문가 투입으로 아웃소싱 경쟁력 강화"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리테일 아웃소싱 전문기업 ㈜뉴비즈원이 자사 아웃소싱사업본부 내에 '현장관리 전문팀'을 신설하고, 대기업 리테일 현장 전문가를 영업부문에 영입하는 등 조직 개편을 통해 현장 중심의 전문 인력 관리 시스템을 대폭 강화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조직 개편은 급변하는 리테일 시장 환경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고객사에 한 차

3

SKT, '2700만 고객정보 판매' 해커 주장에 "사실 무근"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SK텔레콤이 국제 해킹조직이 자사 2700만명의 고객 데이터를 판매한다며 해킹을 주장한 부분에 대해 "사실 무근"이라며 일축했다. SK텔레콤은 16일 "해커가 주장한 내용은 전혀 사실이 아니다"며 "다크웹(텔레그램)에 올린 샘플데이터, 웹사이트 캡처 화면, FTP 화면 등을 분석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