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라크 의료진, 선진의술 배우러 연세사랑병원 찾아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5-09-22 13:30:28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연세사랑병원(병원장 고용곤)은 지난 9월 19일, 이라크 국립병원 관계자를 대상으로 한 글로벌 연수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연수는 한국국제협력단(KOICA)이 주관하고 행복프로세스 사회적협동조합 및 순천향대학교부속서울병원이 수행하는 글로벌 연수사업 ‘이라크 국립병원 병원관리시스템 활용 역량강화’ 1차년도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총 15명의 연수생이 참가했다.
 

▲ 이라크 의료진들이 선진의술을 배우고자 연세사랑병원을 찾았다. 

연수는 한국형 병원 운영 모델을 학습하고 최신 진료 환경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주요 프로그램은 ▲연세사랑병원 소개 및 비전 공유 ▲환자 중심 병원 시스템 견학 ▲수술실·병동·첨단의료연구실 등 주요 시설 탐방으로 진행됐다.

연수생들은 무릎·척추·첨단재생의료 분야의 진료 프로세스를 살펴보고, SVF·PRP 등 첨단의료 분야에도 깊은 관심을 보이며 다양한 질의를 이어갔다.

이라크 국립병원 관계자는 “한국 의료기관의 운영 시스템과 첨단 시설을 직접 확인할 수 있는 소중한 경험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고용곤 병원장은 “연세사랑병원의 환자 중심 시스템과 의료 역량을 알릴 수 있는 뜻깊은 자리였다”며 “이라크 국립병원 관계자들의 높은 관심과 열정에 깊이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우리銀, 6억 달러 외화 선순위채권 발행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우리은행은 6억 달러 규모의 외화 선순위채권 발행에 성공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발행은 올해 시중은행 최초의 외화채권 공모로, 3년 만기 변동금리와 5년 만기 고정금리를 혼합한 ‘듀얼 트랜치(Dual-Tranche)’ 방식으로 진행됐다. 발행 금리는 각각 ‘SOFR+48bps’, ‘미국 5년물 국고채+33bps’로 확정됐으며,

2

원광디지털대 요가명상학과, 슈로스테라피 워크숍 성료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원광디지털대학교 요가명상학과는 지난 17일 서울캠퍼스에서 ‘척추측만 전문운동 슈로스테라피 워크숍’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척추측만 교정과 자세 정렬의 원리를 체계적으로 학습하고, 이를 요가테라피 현장에 적용할 수 있도록 전문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번 교육은 국내 유일의 독일 슈로스마스터 자격

3

업비트, 2026년 '업클래스 주니어' 참여 학교 모집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디지털자산 거래소 업비트를 운영하는 두나무는 다음달 13일까지 2026년 '업클래스(UP Class) 주니어' 참여 학교를 모집한다고 21일 밝혔다. '업클래스 주니어'는 두나무의 세대별 맞춤형 금융 교육 '업클래스'의 일환으로, 2022년 5월부터 청소년의 디지털 금융 이해 증진과 미래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