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F 티톤브로스, 급격히 추워진 날씨에 '헤비 아우터' 인기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4-10-28 13:32:23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LF가 국내 전개하는 글로벌 하이엔드 아웃도어 브랜드 ‘티톤브로스(TetonBros)’가 최근 급격히 추워진 날씨에 헤비 아우터 판매가 늘면서 10월 들어 매출이 전년 대비 약 3배 가까이 늘었다고 밝혔다.


‘티톤브로스’가 최근 출시한 24FW 컬렉션 대표 제품은 ‘극한의 추위에서도 살아남는 헤비 다운’이라는 의미의 ‘얼라이브 다운’이다.

▲ LF 티톤브로스, 급격히 추워진 날씨에 '헤비 아우터' 인기

‘얼라이브 다운’은 해발 6,000m의 미국 데날리(Denali) 등반을 위해 개발된 다운으로 극한의 추위 환경에서도 견딜 수 있도록 만들어졌고 친환경 얼라이드 사의 프리미엄 구스 다운 및 12D 리사이클 립스탑 나일론을 사용해 뛰어난 내구 발수성을 특징으로 한다. 또한 원료 추적 가능 시스템을 구축해 다운 취득 과정을 투명하게 공개하며 환경 보호 및 동물 복지에도 앞장 서고 있는 티톤브로스의 이번 FW 컬렉션 대표 제품이다.

‘얼라이브 다운’은 최근 급격히 추워진 날씨에 현재 FW 컬렉션 전체 매출의 60% 비중을 차지할 정도로 고객들의 뜨거운 호응을 모으고 있다.

또 다른 인기 아이템으로는, 차세대 플리스 소재 아우터의 대안으로 주목받을 ‘옥타(OCTA)’ 시리즈다. ‘옥타’ 소재는 중공사(섬유 단면 한 가운데 구멍이 있는 원사)에 8개의 돌기를 방사선 형상으로 배열한 폴리에스테르 섬유로, 뛰어난 흡습속건, 경량, 단열 등 다양한 기능을 갖췄다. 그 외 레이어링 맨 마지막 위에 입는 프리마 로프트 점퍼인 ‘오버 후디’ 또한 인기를 모으고 있다.

헤비 아우터에 대한 관심 덕분에 10월 기준으로 티톤브로스 매출은 전년 대비 약 3배 가까이(+180%) 늘었고 구매 고객도 2배 이상 증가했다. 주 구매 고객은 30대부터 50대까지 골고루 분포돼 있다.

티톤브로스의 이러한 인기에는, 최근 떠오르는 ‘콰이어트 아웃도어(quiet outdoor)’ 트렌드도 큰 영향을 미친 것으로 해석된다. 이는 곧 아웃도어 패션의 기본인 하이테크 기능성과 실용성을 바탕으로 하되 ‘조용한 럭셔리’의 섬세한 품질, 고급 소재, 절제된 디자인을 결합한 스타일이다.

티톤브로스 관계자는 “군더더기 없이 모든 디자인이 기능을 가지는 티톤브로스의 브랜드 모토처럼, 고급스러우면서 신선한 하이엔드 아웃도어 브랜드를 찾아나선 등산 및 트래킹 애호가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다”며 “최근 롯데백화점 잠실점에 국내 첫 단독 매장을 오픈한 점도 팬덤 확대에 긍정적 영향을 미치고 있다”고 설명했다.

조용하지만 강한 ‘콰이어트 아웃도어’의 대표 브랜드 ‘티톤브로스’는 아웃도어 스포츠 천국으로 불리는 미국 와이오밍주의 잭슨홀에서 20년 동안 스키, 등산, 캠핑, 래프팅 등 다양한 아웃도어 활동을 해온 일본인 ‘노리 스즈키(Nori Suzuki)’가 만든 하이엔드 아웃도어 브랜드다. 지구의 가장 아름다운 7가지 장소 중 하나인 ‘Grand Teton’에서 모티브를 딴 ‘티톤(Teton)’에, 함께하는 모험가, 동료들을 의미하는 ‘Bro’를 합쳐 자연과 함께 걸어가고 미래를 함께 창조하는 동료의 정신을 담아 ‘티톤브로스’가 탄생했다.

티톤브로스는 ‘모든 디자인이 기능을 가진다’라는 철학을 기반으로 세계 최초 3대 아웃도어 전문 소재를 직접 개발한 독보적인 소재 전문성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산악 가이드, 스키 순찰대 등을 대상으로 실제 현장에서 테스트를 진행하며 기능성을 인정 받았다. 현재 글로벌 시장에서는 일본 내 200여개 유통망과 미국, 대만, 네덜란드 등에서 브랜드를 전개 중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글로벌문화콘텐츠학회, 한-베 해외공동학술대회 성료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서울디지털대학교는 강소영 교수가 회장으로 있는 글로벌문화콘텐츠학회가 ‘K컬처와 V컬처 콘텐츠를 통한 문화교류’를 주제로 베트남 호치민 반랑대학교와 학술공동대회를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한-베 해외공동학슬대회는 문화콘텐츠연구소 시네숲, 넥센월석문화재단이 참여·후원했으며, 양국 학계 전문가와 교수진, 대학원생 등 다양한 연구자

2

롯데, 파트너사 납품대금 8957억원 조기 지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데가 추석 명절을 앞두고 1만1155개 중소 파트너사에 8957억원 규모의 납품대금을 조기 지급한다고 16일 밝혔다. 최근 고물가·고환율의 영향과 명절 전 일시적 비용 증가로 인한 파트너사들의 자금 조달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서다. 롯데는 납품대금을 당초 지급일보다 평균 9일 앞당겨 지급할 계획이며, 롯데건설, 롯데백화점, 롯데마

3

아모레퍼시픽, 클리오 꺾고 연속 1위 수성…‘K-브랜드지수’ 화장품 상장사 부문 발표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빅데이터 평가 기관인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K-브랜드지수' 화장품 상장사 부문 1위에 아모레퍼시픽이 선정됐다고 16일 발표했다. 국가대표 브랜드를 표방하는 K-브랜드지수는 해당 부문별 트렌드(Trend)·미디어(Media)·소셜(Social)·긍정(Positive)·부정(Negative)·활성화(TA)·커뮤니티(Com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