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후원 포뮬러 E 시즌 11 '2025 제다 E-PRIX' 대회 개최

이동훈 / 기사승인 : 2025-02-13 13:44:33
  • -
  • +
  • 인쇄
변수 많은 고속 서킷 환경에서도 최고의 레이스 지원 기대

[메가경제=이동훈 기자] 글로벌 선도 타이어 기업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이하 한국타이어)가 전기차 레이싱 타이어 독점 공급사이자 오피셜 파트너로 활동 중인 세계 최고 전기차 레이싱 대회 ‘ABB FIA 포뮬러 E 월드 챔피언십(ABB FIA Formula E World Championship, 이하 포뮬러 E)’의 ‘2025 제다 E-PRIX(2025 JEDDAH E-PRIX)’가 오는 2월 14일과 15일(현지시간) 이틀간 사우디아라비아 제다에서 열린다.


이번 대회는 포뮬러 E 시즌 11 첫 더블헤더(Double Header, 두 라운드의 경기를 한 주 안에 펼치는 방식) 형태로 3·4라운드가 진행된다. 이 중 야간에 진행되는 3라운드 경기는 바이오 연료 발전기로 구동하는 최신 저전력 LED 장치를 사용하는 만큼 낮 경기와는 또 다른 매력의 전기차 레이싱을 선보일 예정이다. 


경기가 펼쳐지는 ‘제다 코니쉬 서킷(Jeddah Corniche Circuit)’은 총 길이 3.001km로 고속 직선 구간과 19개의 급격한 코너 구간으로 구성된 트랙이다. 폭이 좁고 긴 서킷 요소를 갖추고 있어, 타이어의 뛰어난 접지력은 물론, 핸들링, 코너링, 제동 성능, 내구성 등이 레이스의 향방을 좌우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한국타이어의 포뮬러 E 공식 전기차 레이싱 타이어 ‘GEN3 에보 아이온 레이스(GEN3 Evo iON Race)’에 대한 드라이버 및 대회 관계자들의 관심이 뜨겁다. 해당 타이어는 최고 속도 322km/h, F1 머신 대비 30% 빠른 제로백 1.86초를 자랑하는 포뮬러 E 신규 레이싱 차량 ‘GEN3 에보’에 최적 설계된 제품으로 앞선 멕시코 대회에서 차량의 폭발적인 질주를 안정적으로 뒷받침한 만큼, 이번 대회에서도 수준 높은 퍼포먼스로 최상의 경기력을 지원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국타이어의 ‘GEN3 에보 아이온 레이스’는 특수 엔지니어링 섬유 소재와 천연고무를 결합해 뛰어난 내열성과 안정성을 유지하는 동시에, 해당 타이어 컴파운드 소재에 지속가능 원료 및 에너지 절약 기술을 적용해 모터스포츠 분야 지속가능성 확대에도 일조하며 친환경성 및 고성능을 고루 갖춘 차세대 전기차 레이싱 타이어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한국타이어는 이번 사우디 대회를 안정적으로 지원하며 현지 모터스포츠 팬들을 대상으로 글로벌 톱티어(Top Tier) 수준의 전기차 타이어 기술력과 글로벌 통합 브랜드 ‘한국(Hankook)’의 프리미엄 위상을 한층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이러한 노력의 일환으로, 한국타이어는 지난 2023년 8월 사우디아라비아 공식 딜러인 빈 시혼(Bin Shihon)그룹과 협업해 세계 최초 풀라인업 전기차 전용 타이어 브랜드 ‘아이온(iON)’의 퍼포먼스 타이어 ‘아이온 에보(iON evo)’와 ‘아이온 에보 SUV(iON evo SUV)’ 출시 이후 혁신 기술력을 인정받으며 현지 전기차 타이어 시장을 빠르게 장악해 나가고 있다.

한편, 포뮬러 E 시즌 11은 전 세계 10개 주요 도시를 무대로 총 16라운드 여정으로 진행되며, 포르쉐(Porsche), 재규어(JAGUAR), 닛산(NISSAN), 스텔란티스(STELLANTIS), 마힌드라(Mahindra), 롤라(Lola Cars) 등 6개 글로벌 전기차 제조사가 참가해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동훈
이동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인스파이어, 병오년 설 맞아 한복·세배부터 미식 프로모션 진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인스파이어 엔터테인먼트 리조트(이하 인스파이어)가 병오년 설 명절을 맞아 한국 전통 문화 체험과 식음 프로모션을 결합한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인다. 인스파이어는 오는 2월 14일부터 18일까지 5일간 리조트 전역에서 한복 체험, 세배, 캘리그라피 등 현장 참여형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한국 전통 의상인 한복을 입고 전통 액세서리를 착용한

2

원광디지털대 부동산학과, 특강 진행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원광디지털대학교 부동산학과는 오는 2월 3일 서울캠퍼스에서 ‘초보 공인중개사를 위한 중개 실무 특강’을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특강은 최근에 공인중개사 자격시험에 합격했으나 실무 경험이 부족해 개업을 미루거나 두려움이 있는 공인중개사를 대상으로 한다. 실무에 필요한 내용을 사례 중심으로 소개하고 사례별 해결책을 제시하는 내

3

KAMA, 국내 전기차 시장 2년 역성장 끝내고 50.1% 반등
[메가경제=정호 기자] 한국자동차모빌리티산업협회(KAMA)는 「2025년 국내 전기차 시장 결산」 보고서를 통해 지난해 국내 전기차 신규 등록 대수가 전년 대비 50.1% 증가한 22만177대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2023년 이후 2년 연속 역성장을 끝내고 증가세로 전환됐다. 2025년 전기차 침투율은 13.1%로 집계됐다. 국내 전기차 구매 비중이 두 자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