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 중장년 재취업 박람회 '하나 JOB 매칭 페스타' 성료

문혜원 / 기사승인 : 2024-12-18 14:00:02
  • -
  • +
  • 인쇄
하나 파워온 세컨드 라이프 일환
시니어 특화 브랜드 전용부스제공

[메가경제=문혜원 기자] 하나금융은 2024년 신중년 맞춤형 재취업 박람회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18일 밝혔다.

 

하나금융그룹은 지난 17일 강남구 과학기술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 제10회 '하나 JOB 매칭 페스타'를 끝으로, 지난 7월 세종특별자치시에서 시작해 수도권을 포함한 전국 9개 지역에서 진행됐던 2024년 신중년 맞춤형 재취업 박람회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사진=하나금융그룹 제공]

하나금융은 앞서 지난 17일 강남구 과학기술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 제10회 '하나 JOB 매칭 페스타'를 진행했다. 이 행사는 지난 7월 세종특별자치시에서 시작해 수도권을 포함한 전국 9개 지역에서 진행됐었다. 

 

올해 새롭게 진행된 신중년 맞춤형 재취업 박람회 하나 JOB 매칭 페스타는 하나금융이 신중년 일자리 문제 해결을 위해 지난 2022년 8월부터 진행해 온 '하나 파워온 세컨드 라이프'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세종, 광주, 서울(강북), 대전, 대구, 인천, 부산, 전주, 수원, 서울(강남)]에서 총 10회차에 걸쳐 진행됐으며, 하나 JOB 매칭 페스타에는 503개의 기업이 참가해 약 700건의 일자리 정보가 제공됐다. 2534명의 누적 방문자를 기록하며 취업 기회가 제한된 지방 거주 중장년들과 구인난에 시달리고 있는 지역 기업들의 관심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었다.

 

각 지역별 박람회에는 인근 지역 소재 기업들이 참여해 생산관리, 마케팅, 재무, 연구개발, 영업관리 등 다양한 직무에서 우수인력 채용에 나섰다.

 

아울러 구체적으로 ▲새로운 일자리 직무를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일자리 체험관' ▲이력서와 면접 코칭을 받을 수 있는 '취업 코칭관' ▲나에게 맞는 컬러로 이미지를 완성하는 '퍼스널컬러 이미지 메이킹' 등 다양한 부대행사를 마련해 구직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이 밖에도 박람회 현장에 하나은행의 '금융 상담부스'를 운영하며 구직자 및 구인 기업이 필요로 하는 맞춤형 금융서비스도 함께 지원했다.

 

특히 이번 제10회 하나 JOB 매칭 페스타에서는 하나금융의 시니어 특화 브랜드 하나 더 넥스트(HANA THE NEXT) 전용 부스가 마련되어 시니어의 소중한 인생 2막을 위한 솔루션을 제공하며 재취업을 희망하는 중장년 구직자들에게 은퇴설계의 중요성도 알렸다.

 

하나금융 ESG기획팀 관계자는 "전국 각지에서 진행된 하나 JOB 매칭 페스타에 예상을 뛰어 넘는 많은 기업과 구직자가 참여하는 것을 보며, 중장년 재취업에 대한 사회의 관심과 필요성을 다시 한 번 확인 할 수 있었다"며 "하나금융그룹은 앞으로도 풍부한 경력과 전문성을 갖추고 있으나 기회가 제한적이었던 경력 인재들의 제2의 인생을 위해 적극적인 지원을 이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하나금융의 신중년 일자리 문제 해결을 위한 사회적 가치 창출 프로그램인 '하나 파워온 세컨드 라이프'는 ▲공통 취업 역량 강화를 위한 온라인 기초교육 ▲실무 역량 증진을 위한 오프라인 심화교육 ▲취업 연계 강화를 위한 민관협력 신중년 디지털 일자리 센터 개관 및 취업 박람회 개최 등 상담에서부터 취업까지 전 과정을 원스톱으로 지원하고 있다.

 

이를 통해 지난 2022년 이후 꾸준히 사업 규모가 확대되며 온·오프라인 교육에 누적 인원 6066명이 취업에 성공한 바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문혜원
문혜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로얄살루트, '더 하우스 오브 원더 바이 로얄살루트' 성료
[메가경제=정호 기자] 주식회사 페르노리카 코리아(Pernod Ricard Korea, 이하 페르노리카 코리아)의 프레스티지 위스키 브랜드 로얄살루트(Royal Salute)가 최근 진행한 '더 하우스 오브 원더 바이 로얄살루트(The House of Wonder by Royal Salute)’와 국내 최대 아트페어' 키아프 서울 2025(K

2

앰배서더 서울 풀만 호텔, 창립 70주년 기념 한정판 프리미엄 멤버십 ‘1955 클럽’ 출시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앰배서더 서울 풀만 호텔이 앰배서더 호텔 그룹 창립 70주년을 맞아 한정판 프리미엄 멤버십 ‘1955 클럽’을 선보인다. 15일 호텔 측에 따르면, ‘1955 클럽’은 그룹 창립 연도를 기념한 이름으로, 단 70명에게만 한정 판매된다. 멤버십 가입 시 다양한 독점 혜택과 브랜드 헤리티지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회원에게

3

동아오츠카, 문화체육관광부·스포츠안전재단과 스포츠 온열질환 예방 캠페인 전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동아오츠카는 문화체육관광부, 스포츠안전재단과 지난 12일부터 13일까지 양일간 파주에서 열린 ‘제19회 경기도 장애인 생활체육대회 2025 파주’ 현장에서 여름철 온열질환 예방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경기도장애인체육회가 주최하고 파주시 및 파주시장애인체육회가 주관, 경기도가 후원하는 대회에 맞춰 마련됐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