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스템파마, 에듀러블·스마힐과 MOU 체결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5-06-18 14:14:42
  • -
  • +
  • 인쇄
“성장기 아동 위한 예방 중심 구강 캠페인 본격화”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오스템파마가 성장기 아동의 구강 건강 증진을 위한 사회공헌 프로젝트에 본격 나선다.


오스템파마(대표 문병점)는 최근 에듀러블(대표 김가희), 스마힐(대표 고기현)과 서울 강서구 오스템임플란트 트윈타워에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아동·청소년의 구강 건강을 위한 예방 중심 캠페인을 추진한다고 18일 밝혔다.
 

▲ 오스템파마, 에듀러블·스마힐과 MOU 체결


이번 협약은 보호자의 정보 부족으로 인해 구강 건강 관리에 어려움을 겪는 가정에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고, 아동 스스로 건강한 치아 관리 습관을 형성하도록 돕는 데 초점을 맞췄다.

세 기업은 각 사의 전문성과 역량을 결합해 시너지를 도모할 계획이다. 구강의약품 전문기업인 오스템파마는 제품 개발 및 임상 데이터 기반으로 과학적 신뢰성을 확보하고, 최신 구강 예방 지침을 캠페인에 반영한다.


통합 교육 기업 에듀러블은 체험형 교육 프로그램 및 보호자 참여형 교재 개발을 맡아 올바른 생활 습관 형성에 주력할 방침이다.


디지털 헬스케어 마케팅 기업 스마힐은 SNS 기반의 참여 플랫폼을 구축, 보호자와 아동이 언제 어디서든 구강 건강 정보를 손쉽게 접할 수 있도록 한다.

3사는 조만간 공동 태스크포스(TF)를 출범시켜 ▲교육 콘텐츠 기획 ▲플랫폼 구조 설계 ▲정보 제공 체계 구축 등의 프로젝트 세부 기획을 완료할 예정이다. 이르면 올 하반기 중 파일럿 프로그램을 실시한 뒤, 2026년부터 사업을 본격 확장한다는 구상이다.

오스템파마 관계자는 “교육, 디지털, 의료 전문성이 결합된 새로운 구강 캠페인 모델로 지역·소득에 따른 건강 격차를 줄이는 데 기여할 것”이라며 “치과 전문기업으로서 정확하고 실용적인 예방 정보를 제공하고,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에 책임 있는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캠페인은 단순 홍보성 CSR을 넘어 실제 생활 개선을 이끄는 실천형 구강 건강 프로젝트로 평가받고 있다. 업계는 오스템파마가 민·관 협업 구조를 확대해 향후 보건소 및 교육청 등과의 협력 가능성도 염두에 두고 있는 것으로 보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LG유플러스, 해킹 은폐 의혹 과징금 부과 등 가능성 공시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LG유플러스가 해킹 은폐 의혹으로 인한 과징금 부과와 민·형사상 책임 등 경영상의 부정적 영향 가능성을 처음으로 공식 언급했다. 21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LG유플러스는 지난 16일 제출한 증권신고서를 통해 이 같은 위험 요소를 공시했다. LG유플러스는 핵심 투자위험 알림문의 '개인정보 유출 및 통신망 안정성

2

“고마워요, 잘될 거예요”…하나님의 교회 ‘어머니 사랑의 언어’ 세미나 성황
[메가경제=이준 기자] 말 한마디가 누군가에게 따뜻한 위로가 되는가 하면 상처가 되기도 한다. 존중과 배려가 담긴 언어의 중요성을 되새기며 하나님의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이하 하나님의 교회)가 ‘가정과 이웃에 평화를 부르는 어머니 사랑의 언어(이하 어머니 사랑의 언어)’ 세미나를 전국 50여 지역에서 진행 중이다. 18일 경기 분당 ‘하나님의 교회 새예루살

3

“임직원이 직접 무대에 오른다”…크라운해태, 전국 16개 도시서 국악 순회공연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크라운해태제과가 임직원들이 직접 참여하는 국악 공연을 전국으로 확대한다. 크라운해태제과는 2026년 한 해 동안 전국 16개 도시에서 임직원 국악공연 ‘크라운해태 한음회’를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크라운해태 한음회’는 임직원들이 국악 명인·명창들과 함께 무대에 올라 전통음악의 가치를 전하는 공연으로, 고객 성원에 대한 감사의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