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종룡 우리금융그룹 회장, 자사주 매입 기업가치 제고의지 보여

송현섭 / 기사승인 : 2023-09-06 14:20:11
  • -
  • +
  • 인쇄
경영진 자사주 매입행렬 동참…주가부양 등 CEO 책임경영 행보

[메가경제=송현섭 기자] 우리금융그룹은 임종룡 회장이 우리금융지주 주식 1만주를 장내 매수하며 취임 이후 처음으로 자사주를 매입했다고 6일 밝혔다.


앞서 임 회장은 지난 3월 우리금융그룹 CEO로 취임한 뒤 영업 전열을 재정비하고 기업문화 혁신에 힘쓰는 등 내실 다지기에 나서왔다. 우리금융지주 자기주식 매입과 우리종금·우리벤처파트너스 완전 자회사 편입을 위한 주식교환을 고려해 자사주 매입 시기를 정했다는 것이 그룹 관계자의 설명이다.
 

▲임종룡 우리금융그룹 회장이 우리금융지주 주식 1만주를 장내 매수하며 취임 이후 처음으로 자사주를 매입했다. 우리금융그룹 본사 전경 [사진=우리금융지주]

 

임 회장의 이번 자사주 매입은 최근 글로벌 경기둔화 우려로 시장의 불안감이 확산되는 가운데 우리금융 주가가 답보 상태에 머무르고 있는 데 따른 것으로 풀이된다. 특히 임 회장이 CEO로서 책임경영에 나서겠다는 의지와 적극적인 주가 부양 의사를 밝힌 것으로도 해석된다.

우리금융그룹 주요 자회사 CEO와 임원 등 경영진 역시 임 회장과 마찬가지로 자사주 매입에 동참해 눈길을 끌고 있다.

한편 임종룡 우리금융그룹 회장은 내주 취임 후 첫 해외 IR 일정을 소화하며 글로벌 금융시장에서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할 것으로 보여 관심을 집중시키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송현섭
송현섭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대사 나이 늙으면 당뇨·지방간 위험 ‘폭증’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연말이 다가오며 한 살 더 먹는 부담이 커지는 가운데, 의료계에서는 실제 나이보다 신체 대사 상태를 반영하는 ‘대사 나이(Metabolic Age)’가 더 중요한 건강 지표로 부상하고 있다. 지방조직의 기능적 젊음과 양적 균형이 대사 나이를 결정하는 핵심 요인으로 꼽히면서, 지방줄기세포 연구 역시 주목받고 있다.대사 나이는 인체의

2

대웅제약, 씨어스·엑소와 스마트병동 통합솔루션 구축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대웅제약이 디지털 헬스케어 기업들과 손잡고 병상에서 바로 근기능 평가까지 가능한 스마트병동 통합 솔루션 개발에 나선다. 병실 밖 검사실로 이동해야 했던 기존 시스템의 한계를 뛰어넘는 것으로, 의료 인력 부담은 줄이고 환자 편의는 크게 높일 전망이다.대웅제약은 11일 서울 본사에서 씨어스테크놀로지, 엑소시스템즈와 스마트 병상 모니터링

3

연말연시 이어지는 과음에 위·간·췌장 건강 망친다...“증상별 구분 중요”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연말연시 잦은 술자리로 소화기 계통 질환 환자가 급증하고 있다. 특히 단순한 숙취나 속쓰림으로 치부하기 쉬운 급성 위염, 알코올성 간염, 급성 췌장염은 초기 증상이 비슷해 방치될 경우 심각한 합병증을 유발할 수 있어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강북삼성병원 소화기내과 손원 교수는 “잦은 술자리 이후 복통이 느껴진다면 단순 위장 문제가 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