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마트, 고객이 직접 할인 품목 정한다 'My 핫프라이스'

정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03-20 14:21:53
  • -
  • +
  • 인쇄

[메가경제=정호 기자] 국민 밥 반찬 대결이 시작된다.

 

롯데마트는 2025년 물가잡기 캠페인 ‘더 핫’을 시행하며 장바구니 물가안정에 힘쓰고 있다. ‘더 핫’은 매주 3가지 품목을 선정해 가격 상식을 파괴하는 초저가 할인 행사인 ‘이번주 핫프라이스’, 롯데마트가 출시한 PB와 단독 기획 상품을 연중 최저가 수준에 판매하는 ‘이달의 핫 PB’와 ‘공구핫딜’ 그리고 고객이 직접 할인 품목을 선정하는 ‘My 핫프라이스’로 구성됐다.

 

▲ <사진=롯데쇼핑>

 

롯데마트는 오는 26일(수)까지 고객 소통형 프로모션 ‘My 핫프라이스’ 2탄 투표를 진행한다. 이번 ‘My 핫프라이스’ 2탄의 투표 대상은 국민 밥 반찬인 통조림햄과 참치캔으로 선정했고, 할인 행사는 4월 중 선보일 예정이다. 해당 투표는 ‘롯데마트GO’ 앱을 통해 진행하며, 투표에 참여한 고객에게는 선착순 2만명을 대상으로 롯데마트와 롯데슈퍼에서 사용할 수 있는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지난 ‘My 핫프라이스 1탄’ 투표에서는 쌀(10kg)과 즉석밥 중 쌀이 선정되어, 2월 2주차에 ‘정갈한 쌀(10kg/국산)’을 일반 브랜드 쌀 상품 대비 40% 이상 저렴한 가격으로 선보인 바 있다.  지난 행사기간(2.13~2.19) 동안 쌀 상품군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60% 이상 늘어날 만큼, 많은 고객에게 호응을 얻었다.

 

더불어 롯데마트는 인기 신선 식품과 생필품을 엄선해 최대 60%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먼저, ‘이번주 핫프라이스’ 품목으로 ‘잘풀리는집 순수화이트 화장지(30m*30롤)’를 60% 할인한 1만 3520원에 선보이고, ‘다우니 섬유유연제 11종’은 2개 이상 구매 시 5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훈제 오리 슬라이스(각 400g/냉장/원산지 별도표기)’는 엘포인트(L.POINT) 회원에게 50% 할인해 6990원에 판매한다.

 

제철 수산물과 과일도 합리적인 가격에 내놓는다. 수산물의 경우 해양수산부와 함께하는 수산대전에 롯데마트의 자체 할인 행사를 더해 가격 메리트를 높였다. ‘강도다리 세꼬시(250g 내외/냉장/강도다리 : 국산)’의 최종 혜택가는 1만 4560원으로 정상 판매가 대비 44% 저렴하게 준비했다. ‘완도 활전복(특/마리/냉장/국산)’은 최종 혜택가 2490원에, ‘국산 데친 문어(100g/냉장/국산)’는 최종 혜택가 3594원에 정상 판매가 대비 40% 할인 판매한다. 제철 과일로 국산 딸기와 국산 블루베리 전품목은 2팩 이상 구매 시 2천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햇 인삼(난발 20~27뿌리/750g/팩/국산)’은 2만 9900원에 사전 예약 판매한다. 지난주말부터 채굴을 시작한 금산 인삼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고자 기획한 행사로 29일(토)과 30일(일) 중 지정한 날짜에 매장에서 수령할 수 있다.

 

이 외에도 프로야구 시즌 개막에 맞춰 응원 먹거리 상품도 할인 판매한다. 대표 상품으로 ‘큰 새우튀김(9입/1팩/원산지 별도표기)’는 엘포인트 회원에게 20% 할인한 1만 1192원에 판매하며, 3월 한달내내 새우튀김 3개를 더해 12개로 구성해 제공할 예정이다. ‘올 뉴 새우초밥(20입)’은 오는 23일(목)까지 4일간 45% 할인해 1만 994원에 선보이며, ‘꽃보다 오징어 슬라이스(160g/원산지 별도표기)’는 1만 5990원에 2000원 할인 판매한다. 먹거리와 곁들이기 좋은 세계맥주 27종은 6캔 구매 시 1만 2900원에 만나볼 수 있다.

 

심영준 롯데마트·슈퍼 커머스마케팅팀장은 “지난 My 핫프라이스에 대한 고객 호응이 뜨거웠던 만큼, 그 성원에 보답하고자 이번 2탄도 고객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상품으로 고민 끝에 선정했다”며 “My 핫프라이스와 함께 진행하는 할인 행사 역시, 고객의 장바구니 부담 완화에 기여하고자 시즌 먹거리와 생필품을 중심으로 준비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카카오모빌리티, 택시 등 지원 활동 담은 '파트너 성장 리포트' 발간
[메가경제=정호 기자] 카카오모빌리티가 택시, 대리, 퀵기사 등 카카오모빌리티의 각 서비스에 공급자로서 참여하고 있는 ‘파트너’들에 대한 지원 활동을 종합한 ‘파트너 성장 리포트’를 발간, 파트너플레이스를 통해 공개했다고 16일 밝혔다. 파트너플레이스는 카카오모빌리티가 파트너플레이스는 파트너들이 교육과 콘텐츠를 통해 성장하고, 서비스 품질을 높이기 위한

2

한국타이어 후원, 월드 랠리 챔피언십 '칠레 랠리' 성료
[메가경제=정호 기자] 한국앤컴퍼니그룹의 글로벌 선도 타이어 기업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대표이사 안종선·이상훈, 이하 한국타이어)가 레이싱 타이어를 독점 공급하는 국제자동차연맹(FIA) 주관 세계 최정상급 모터스포츠 대회 ‘2025 월드 랠리 챔피언십(2025 FIA World Rally Championship, 이하 WRC)’의 11라운드 ‘칠레 랠리(

3

모두투어, ‘ONLY 우리만’ 상품 라인업 확대… 소규모·프라이빗 여행 수요 공략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모두투어는 소규모·프라이빗 여행 트렌드에 맞춘 'ONLY 우리만' 상품 라인업을 대폭 확대했다고 16일 밝혔다. ‘ONLY 우리만’은 프라이빗 여행을 선호하는 고객을 위해 지난 2월 새롭게 선보인 브랜드로, 단독 여행 수요가 높은 지역을 중심으로 꾸준히 상품군을 넓혀가고 있다. 과거 고객 선호도, 행동 데이터, 견적 요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