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레용콘텐츠, RPG 게임형 숏드라마 '숨만 쉬어도 업적달성' 공개

전창민 기자 / 기사승인 : 2025-10-23 14:23:32
  • -
  • +
  • 인쇄
글로벌 숏드라마 플랫폼 ‘칸타’서 24일 공개
AI로 게임 시네마틱 영상과 보상창 등 구현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숏폼 콘텐츠 제작사 '크레용콘텐츠'가 글로벌 숏드라마 플랫폼 '칸타(Kanta)'를 통해 드라마 '숨만 쉬어도 업적달성(最弱パシリのクエスト報酬が最強すぎた, 이하 '업적달성')'을 선공개한다고 23일 밝혔다.

 

'업적달성'은 칸타의 오리지널 작품으로 현실과 판타지 세계가 뒤섞인 새로운 장르의 RPG 게임형 액션 드라마다. 사고로 죽을 뻔했으나 되살아난 학교에서 괴롭힘을 당하는 주인공이 갑자기 주어진 '게임보상창' 시스템을 이용해 자신을 괴롭히고 죽이려 했던 일진에게 복수하는 내용을 그렸다.

 

이번 드라마에서 KBS2 '학교 2021', ‘너에게 가는 속도 493km' 등에 출연한 김누림 배우가 교내서열 최하위에서 보상창을 통해 매력남으로 변신하는 박민규역을 현실감있게 표현했고, JTBC '옥씨부인전' 등에서 개성있는 연기를 선보인 이찬우 배우가 일진역 차진수를, 신예 하예은 배우가 '뜻밖의 키' 세라역을 매력적으로 표현하며 활약을 펼친다.

 

크레용콘텐츠 관계자는 "업적달성은 보상창이라는 RPG 게임형 아이템과 씨네마틱 영상을 AI로 구현하여 풍부한 볼거리와 함께 드라마틱한 순간의 긴장감과 재미를 직관적으로 전달하고자 했다"고 밝혔다. 

 

이어 "촬영 난이도가 높은 액션, 사고 씬들과 드라마속 게임장면 등에 AI 영상편집 기술을 집중 접목하고 있으며, 향후 기획부터 촬영, 편집까지 AI를 적극 활용하여 장르의 제한없이 다양한 숏폼 콘텐츠를 효율적으로 제작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크레용컨텐츠는 지난 9월말 '칸타'를 통해 하이틴 오컬트 호러 드라마 '악령의 프사'를 일본에 선공개해서 호러물중에는 이례적으로 인기순위 상위에 오르는 등 뜨거운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이번에 공개되는 '업적달성'은 칸타를 통해 일본에 독점 공개되며, 일본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서울창업허브 공덕X스케일업센터, 투자 유치 지원 사업 성료
[메가경제=정호 기자] ‘서울창업허브 공덕과 스케일업센터’(이하 서울창업허브)는 스타트업의 투자 유치를 지원하는 ‘제3회 스케일업위크’를 11개 참여기업과 함께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23일 밝혔다. 20일 ~ 22일 3일 간 열린 ‘서울창업허브 스케일업위크’는 보육기업의 투자 유치를 지원하기 위해 서울창업허브 스케일업센터 멤버십(VC, AC, 투자 유관기관

2

이디야커피, 해외 간편결제 서비스 도입
[메가경제=정호 기자] 이디야커피가 글로벌 관광객의 결제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위챗페이(WechatPay), 알리페이플러스(Alipay+), 유니온페이(UnionPay), 라인페이(Line Pay) 4종의 해외 간편결제 서비스를 전국 가맹점에 도입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해외 간편결제 서비스는 이날 순차 적용되며, 외국인 관광객들은 본인 국가에서 사

3

롯데중앙연구소 주니어보드, 서진학교 나눔마켓 수익금 전액 기부
[메가경제=정호 기자] 롯데중앙연구소는 서울 강서구에 위치한 특수학교인 서울서진학교에 주니어보드가 자발적으로 기획한 나눔마켓의 수익금 전액을 전달하고, 서진학교 재학 아동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냠냠연구소’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23일 밝혔다. 롯데중앙연구소 주니어보드는 MZ세대 직원으로 구성됐으며 사내 기업문화 혁신과제 도출 및 실행과 경영진과 직원 간의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