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고객 의견 기반 뱅킹앱 개편 "플랫폼 경쟁력 강화"

문혜원 / 기사승인 : 2024-08-29 14:23:24
  • -
  • +
  • 인쇄
카드 발급 프로세스 간소화

[메가경제=문혜원 기자] KB국민은행은 자사 앱 KB스타뱅킹의 서비스 품질을 개선하고 플랫폼 경쟁력 강화에 나섰다고 29일 밝혔다.

 

KB국민은행이 고객 의견을 기반으로 자사 앱 KB스타뱅킹의 서비스 품질을 개선하고 플랫폼 경쟁력 강화에 나섰다. [사진=KB국민은행 제공]

 

KB스타뱅킹은 올해 7월 기준 월간활성고객(MAU, Monthly Active User) 1260만명을 돌파한 KB국민은행의 대표 플랫폼이다. KB금융그룹 계열사의 80여개 금융 및 비금융 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제공하고 있다.

 

이에 KB국민은행은 고객 리뷰, 설문조사, 인터뷰 등 다양한 방법으로 수렴한 7000건의 고객 리뷰를 분석해 KB스타뱅킹의 서비스 고도화를 진행했다. 올해 상반기에 작성된 리뷰를 분석해 개선과제를 도출하고 고객 진입장벽을 낮췄다는 설명이다.

 

먼저 외국인이 영업점 방문 없이 이용 가능하도록 비대면 전자금융 가입 프로세스를 신설하고, 빠른 로그인 기능을 제공해 로그인 없이 알림 내용을 확인할 수 있게 했다.

 

고객 편의성을 확대하고자 KB국민은행은 비대면 서비스도 개편했다. KB스타뱅킹을 통한 카드 발급 프로세스를 간소화하고, 주민등록증 확인서비스를 홈화면에 전면 배치했다.

 

또한, 고객 1000명을 대상으로 KB스타뱅킹 주요 기능과 화면에 대한 자체 만족도 조사를 진행했다. 개편 사항에 대한 고객 의견을 반영해 KB스타뱅킹의 서비스를 간소화하고 기능 편의성을 강화할 예정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KB금융의 허브 플랫폼으로서 금융소비자 편의와 고객 만족 제고를 위해 고객의 의견에 귀기울이며 소통해나가는 KB스타뱅킹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문혜원
문혜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예스골프, 파크골프채 ‘마에스트로’ 출시…초경량 카본 샤프트-인체공학적 그립 적용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예스골프가 프리미엄 파크골프채 ‘마에스트로(MAESTRO)’를 공식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마에스트로’는 예스골프의 골프 클럽 제작 노하우를 집약한 제품으로, 519g의 초경량 카본 샤프트를 적용해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가벼운 스윙을 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경량화와 함께 성능도 놓치지 않았다. 헤드에 집중된 무게중심 설

2

뉴비즈원, '현장관리 전문팀' 신설… "차별화된 전문가 투입으로 아웃소싱 경쟁력 강화"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리테일 아웃소싱 전문기업 ㈜뉴비즈원이 자사 아웃소싱사업본부 내에 '현장관리 전문팀'을 신설하고, 대기업 리테일 현장 전문가를 영업부문에 영입하는 등 조직 개편을 통해 현장 중심의 전문 인력 관리 시스템을 대폭 강화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조직 개편은 급변하는 리테일 시장 환경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고객사에 한 차

3

SKT, '2700만 고객정보 판매' 해커 주장에 "사실 무근"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SK텔레콤이 국제 해킹조직이 자사 2700만명의 고객 데이터를 판매한다며 해킹을 주장한 부분에 대해 "사실 무근"이라며 일축했다. SK텔레콤은 16일 "해커가 주장한 내용은 전혀 사실이 아니다"며 "다크웹(텔레그램)에 올린 샘플데이터, 웹사이트 캡처 화면, FTP 화면 등을 분석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