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2024 DX서비스어워드' 월드 그랑프리 3년 연속 수상

문혜원 / 기사승인 : 2024-11-06 14:25: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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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국민인증서 기반, 고객에 차별화된 경험 제공

[메가경제=문혜원 기자] KB국민은행은 지난 5일 한국표준협회와 한국서비스경영학회가 공동 주최한 '2024 DX서비스어워드(Digital EXperience Award)'에서 월드 그랑프리를 수상했다고 6일 밝혔다.

 

▲강명수 한국표준협회 회장과 박형주 KB국민은행 스타뱅킹영업본부 상무(왼쪽)이 지난 5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진행된 ‘2024 DX서비스어워드’ 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KB국민은행 제공]

 

'DX서비스어워드'는 디지털 혁신을 통해 고객 가치를 창출한 우수기업에게 주는 상이다. KB국민은행은 지난 2022년과 2023년에 이어 3년 연속으로 선정됐다.

 

KB국민은행은 KB국민인증서를 기반으로 금융과 비금융, 공공과 민간을 넘어서 고객 일상에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한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KB국민인증서는 가입자 기준 1500만명을 돌파한 금융권 대표인증서로, 금융권 최초로 전자서명, 본인 확인, 전자 문서 등 인증 관련 라이선스를 모두 획득했다. 제휴 기관은 KB금융그룹 계열사를 비롯한 2700곳에 달한다.

 

고객은 KB국민인증서를 활용해 다양한 공공·민간 플랫폼 및 채널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고, 홈택스 연말정산이나 정부24 주민등록등본 발급 업무 등 실생활과 밀접한 업무도 볼 수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최신 기술을 활용한 끊임없는 혁신과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통해 고객에게 가장 신뢰받는 금융 파트너로서의 역할을 이어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KB국민은행은 'KB국민인증서(기업)'을 출시 4개월 만에 금융권 최초로 법인을 포함한 전자서명인증사업자 라이선스를 취득했다. 'KB국민인증서(기업)'는 KB스타기업뱅킹 앱과 인터넷뱅킹에서 자유롭게 사용 가능한 기업고객 전용 인증서로 전자입찰, 세금계산서 발행, 기업간 계약 등 외부 업무로 활용 범위를 확대해 KB스타기업뱅킹과 동일한 고객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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