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연합회, LG U+ 손잡고 AX 디지털화 지원사업 진행

이동훈 / 기사승인 : 2024-10-02 14:25:58
  • -
  • +
  • 인쇄
"소상공인 디지털 전환 맞춤형으로 돕는다"

[메가경제=이동훈 기자] 소상공인연합회(회장 송치영)가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와 손잡고 소상공인 맞춤형 디지털 전환을 위한 상생캠페인을 진행한다.


그 일환으로 먼저 10월 2일부터 AI 전화와 같이 디지털 서비스 사용 수요가 많은 요식업, 이·미용업 등에 종사하는 소상공인 및 신규 창업 예정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AX 디지털화 지원사업’ 신청접수를 시작한다. 이번 사업은 디지털에 취약한 소상공인에게 기술적인 기반을 마련하여 경영환경 격차를 줄이는 동시에, 고임금으로 인해 어려움이 커지는 소상공인이 스마트기술을 도입하여 자생력 및 경쟁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추진됐다. 



총 1000명을 선정하는 이번 지원사업의 대상자로 선정되면 AI전화 서비스를 3년간 무료체험할 수 있다. 해당 체험에는 서비스이용료 및 단말기 할부금, 현장설치비를 포함하며, 기존 사업장에서 이용하고 있는 타 통신사 이용을 유지한 상태로 무료체험이 가능하다. 또한 중도 해지시 위약금도 면제된다. 포스, 키오스크, 오더, 웨이팅, 예약 등 매장 디지털화 서비스와 결합하면 특별혜택도 제공한다. 단 ‘LG U+ AI전화’ 신규번호는 발급받아야 한다.

이외에도 지원사업 대상자가 희망하는 경우 ‘장사의 신, 김유진 대표’가 직접 교육하여 육성한 지역 내 기업DX파트너사가 소상공인 사업장을 직접 방문하여 실제 서비스를 사용하는 것처럼 시연을 통해 AX솔루션을 안내하고 컨설팅을 진행하며, 원활하고 효과적인 사용을 도울 계획이다.

허영회 상근부회장은 “최저임금 임금인상 등에 따른 고비용 구조가 고착화되면서, 비용 절감을 위해 소상공인 사업장에 디지털 스마트기술을 활용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지만, 디지털 전환이 어렵게만 느껴지고, 도입에 따른 비용조차 부담이라 섣불리 시도하지 못하는 소상공인이 많다.”며 “이번 지원사업을 통해 디지털 전환에 관심이 있었지만 참여하지 못했던 소상공인이, 새로운 디지털 기술을 체험하고 디지털 전환의 효과를 톡톡히 누릴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사업 지원을 원하는 소상공인은 오늘부터 소상공인연합회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동훈
이동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OLED 한계 깼다" LG디스플레이, 720Hz·5K2K 세계 최초 공개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LG디스플레이가 세계 최고·최초 기록을 앞세운 모니터용 OLED 패널을 대거 공개하며 글로벌 게이밍 디스플레이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낸다.LG디스플레이는 내달 6일(현지시간)부터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IT·가전 전시회 ‘CES 2026’에서 현존 OLED 패널 가운데 세계 최고 주사율 720Hz 세계 최초 39인치

2

“사후 감사는 끝” 강원랜드, 생성형 AI 기반 스마트 감사시스템 도입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강원랜드가 생성형 인공지능(AI)을 활용한 스마트 감사체계를 도입하며 감사 업무 전반의 혁신에 나섰다.강원랜드 감사위원회(상임감사위원 안광복)는 생성형 AI 기술을 접목한 ‘스마트 감사시스템’을 본격 가동한다고 28일 밝혔다. 감사위원회는 오는 29일 안광복 상임감사위원과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시스템 오픈식을 열고, 인공지능 대

3

S-OIL, 생성형 AI 영상으로 생태 보전 알린다…ESG 메시지 강화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S-OIL이 생성형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한 영상 콘텐츠를 통해 생태 보전의 의미를 알리고 ESG 메시지 전달에 나섰다.S-OIL(대표 안와르 알 히즈아지)은 생성형 AI 기반 스토리텔링 기법을 적용한 생태 보전 영상 콘텐츠를 제작해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했다고 밝혔다. 기존에 사진 중심으로 기록하던 사회공헌 활동을 영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