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물다양성 콘텐츠’ 버디프렌즈, ‘대한민국 K브랜드대상’ 캐릭터 IP 부문 수상

양대선 기자 / 기사승인 : 2025-02-11 14:30:41
  • -
  • +
  • 인쇄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버디프렌즈가 2024년 ‘대한민국 K브랜드대상’ 캐릭터 IP 부문의 수상 브랜드로 선정됐다고 11일 밝혔다.

 

▲아시아브랜드연구소 제공


지난 2021년부터 시작돼 4회째를 맞이한 ‘대한민국 K브랜드대상’은 아시아브랜드연구소가 국내외 연구진과 협력해 자체 개발한 빅데이터 분석 시스템을 기반으로 매년 각 부문별 수상기업을 선정해 발표하고 있다.

특히, 이번 ‘대한민국 K브랜드대상’은 아시아브랜드연구소 자문위원단의 심사 과정 중 국내 10대 언론사 기자들의 투표 점수를 K-브랜드지수 인덱스 수치에 반영해 사회적 공신력을 높였다.

이번 수상을 통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캐릭터로 인정받은 버디프렌즈는 세계 최초의 생물다양성 테마의 웰메이드 콘텐츠로, 2022년 대한민국콘텐츠대상 캐릭터부문 수상, 2023년 KBS애니메이션 공모사업 선정, 같은 해 문체부 주최의 우수문화상품 문화콘텐츠로서 지정됐다.

더욱이 버디프렌즈는 지난해 KBS2 TV에서 방영된 26부작 애니메이션 ‘거멍숲을 지켜라! 버디프렌즈’로 호평 받았으며, 올해 1월 마카오국제영화제(澳門國際電影節) 공식 초청을 통해 글로벌 캐릭터로 급부상하며 국내외 관심을 모으고 있다.

버디프렌즈는 이번 수상을 계기로 브랜드 가치와 소비자 만족도를 비롯해 브랜드 신뢰도, 브랜드 경쟁력 등이 향상될 것으로 예상된다.

 

▲아시아브랜드연구소 제공

버디프렌즈 제작사인 아시아홀딩스 박설희 대표는 “자연 지킴이 오총사, 버디프렌즈가 생물다양성, 기후위기, 멸종위기종 스토리를 대중화한 공로를 인정받아 이번 K브랜드대상 캐릭터 IP 부분 수상의 영예를 안게 된 것 같다. 이번 수상을 통해 K콘텐츠를 대표하는 캐릭터로써 글로벌 시장에서도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와 버디프렌즈 사업 확장 통해 지구 환경을 보호하고 자연의 소중함을 알려나가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아시아브랜드연구소의 ‘대한민국 K브랜드대상’은 한국소비자포럼이 주관하는 ‘올해의 브랜드대상’, 한국브랜드평가위원회가 주관하는 ‘한국브랜드소비자평가 대상’ 등과 함께 국내 3대 브랜드 대상으로 손꼽힌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이마트, 추석 맞이 배추·쌀 등 '물가 안정 행사' 진행
[메가경제=정호 기자] 이마트가 명절 물가 안정을 위해 대대적인 할인 행사에 나선다고 23일 밝혔다. 먼저 이마트는 배추와 쌀에 전략적 가격 투자를 진행한다. 오는 25일부터 27일까지 배추 1통을 4976원에서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20% 할인한 3980원에 판매한다.(1인 3통 한정) 평창, 태백, 정선 등 강원도 지역에서 수확한 고랭지 배추다. 이번

2

롯데마트·슈퍼, 추석 선물세트 본 판매 돌입
[메가경제=정호 기자] 롯데마트·슈퍼가 오는 27일부터 10월 6일까지 25년 추석 선물세트 본 판매를 진행한다. 본 판매 기간에는 행사 카드(롯데/BC/KB국민/신한/NH농협/하나/삼성/우리/IBK기업/전북JB/광주KJ) 구매 시 품목별 최대 30%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구매 금액별로 최대 50만원 상당의 상품권 증정 또는 즉시 할인 프로모션을 운영한다

3

AB인베브, 넷플릭스와 글로벌 브랜드 파트너십 체결
[메가경제=정호 기자] 세계 최대 맥주 회사 AB인베브(AB InBev)가 넷플릭스(Netflix)와 글로벌 브랜드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유명 글로벌 맥주 브랜드들과 인기 엔터테인먼트 서비스 간 협업을 확대한다고 발표했다. 이번 파트너십은 AB인베브가 보유한 글로벌 브랜드 포트폴리오 전반에 걸친 대규모 계약이다. 23일 AB인베브에 따르면 스포츠·음식·음악·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