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랜드, '희망의 숲'조성에 두팔 걷어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5-04-03 14:27:28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강원랜드(대표이사직무대행 최철규)가 3일 제80회 식목일을 맞아 탄소중립 실천과 지역생태계 보전을 위해 태백산국립공원사무소와 함께 ‘강원랜드 희망의 숲’에서 나무심기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최철규 직무대행을 포함한 강원랜드 임직원 및 유관 기관 관계자 등 70여명이 참여해 태백산 일대 ‘강원랜드 희망의 숲’부지(4,586㎡)에 자생종 및 과실수 등 총 600주가량의 나무를 식재했다.

▲ 최철규 강원랜드 대표이사 직무대행이 나무를 식재하고 있다. 

강원랜드는 나무심기 행사 재원을 마련하기 위해 지난해 전기‧전자 폐기물 재활용을 통한 자원순환 캠페인에 참여하고, 리조트 유실물을 ‘아름다운가게’에 기부해 총 768만원의 기부금을 확보로 희망의 숲 조성에 활용하게 됐다.

또한, 식목 행사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태백산 희귀종 퀴즈’이벤트를 진행해 환경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고객의 소리(VOC)를 통해 강원랜드에 관심과 격려를 보내준 고객의 명패를 설치하는 특별한 행사도 진행했다.

최 직무대행은 “임직원의 자발적인 참여를 통해 ESG 경영이 현장에 자연스럽게 스며들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라며, “지역사회와 고객 그리고 자연과 함께하는 친환경 리조트 기업으로 거듭나겠다”고 밝혔다.

한편, 강원랜드는 앞으로도 ‘강원랜드 희망의 숲’을 단계적으로 조성하고, 지속적인 식목 행사와 기부 활동을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폐기물 재활용을 통한 온실가스 감축, 물 절약 실천 등 ESG경영을 강화하며 지역사회와 협력해 다양한 환경 보호 프로그램을 확대하기 위한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펑크비즘, 브라질 축구 레전드 히바우두를 만나다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브라질 축구의 살아있는 전설 히바우두가 한국에서 브라질 레전드 선수들과 함께하는 이벤트 매치를 열고 싶다는 메시지를 전하며, 한국 축구 팬들과의 만남에 대한 기대를 밝혔다. 지난 11월 19일 공개된 영상에서 히바우두는 브라질 전 국가대표 레전드 선수들이 한국을 직접 방문해 레전드 매치를 치르고 싶다는 뜻을 전했다. 영상에는 단순한

2

현대차그룹, CES 2026 'AI 로보틱스 생태계 전략' 공개
[메가경제] 현대자동차그룹이 CES 2026에서 AI 로보틱스 생태계 확장 전략을 발표하고, 보스턴 다이내믹스의 휴머노이드 로봇 차세대 전동식 아틀라스를 처음으로 실물 시연한다. 이번 발표는 인간과 로봇의 협업을 중심으로 그룹사의 기술과 자원을 결집해 AI로보틱스 상용화를 가속화하는 전략을 담고 있다. 현대차그룹은 내년 1월 5일(현지시각) 라스베이거스

3

아이윌미디어·스튜디오플로우, 한국판 '오오마메다토와코...' 제작확정
[메가경제=정진성 기자] 2021년 일본 히트작 ‘오오마메다토와코와 세 명의 전남편’이 아이윌미디어와 스튜디오플로우의 손을 거쳐 한국에서 미니시리즈 '나의 남편들에게' 라는 드라마로 재탄생한다. ​30일 제작사 아이윌미디어와 스튜디오플로우 측은 원작 드라마의 한국판으로 확정하고 본격적인 공동제작에 나선다고 밝혔다. 2021년 일본 후지TV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