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 창업 성공 돕는다'...동반성장연구소, 제2회 동반성장 청년포럼 개최

김아영 / 기사승인 : 2024-09-06 14:34:38
  • -
  • +
  • 인쇄

[메가경제=김아영 기자] 사단법인 동반성장연구소(이사장 정운찬)가 청년세대와 활발한 소통 행보로 인해 주목받고 있다.

 

 동반성장연구소는 오는 12일 공주시 아트센터고마 야외광장에서 한국 경제계의 대표 인사들이 한자리에 모여 공주지역 청년들과 창업과 도전에 대해 소통하는 ‘제2회 동반성장 청년포럼’을 개최한다.

 

이날 행사는 정운찬 동반성장연구소 이사장를 비롯해 박한길 애터미 회장과 최현만 미래에셋 고문이 멘토로 참여하며, 약 500명 공주지역 젊은이들이 창업 과정에서 겪는 여러 어려움과 해결 방안에 대해 토론하는 시간을 갖는다.

 

특히, 멘토로 참석하는 박한길 애터미 회장은 글로벌 성공 경험을 바탕으로 청년들에게 실질적인 창업 노하우를 전달할 예정이며, 최현만 미래에셋 고문은 금융시장의 동향과 함께 청년들이 성공적으로 창업에 도전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금융 활용 방안을 공유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와 관련해 정운찬 이사장은 “우리 청년들은 우리나라의 미래를 이끌어갈 주역들이다. 현재 우리가 직면한 저성장과 양극화란 난관을 극복하기 위해서는 청년들의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창의성이 필요하다. 청년들의 도전정신이 우리 경제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것”이라며 개최 소감을 전했다.

 

이어 “현재 우리 사회는 고물가, 고금리, 높은 부동산 가격, 불안정한 일자리 등으로 인해 많은 기업과 국민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다. 그러나 우리에게는 역동적이고 잠재력 있는 젊은 인재들이 많이 있다. 이들을 중심으로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기술을 개발하여 새로운 시장과 성장 동력을 창출해 나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아영
김아영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우아한형제들, 윤석준 사장 영입...新성장 동력 '정조준'
[메가경제=정호 기자] 배달의민족(이하 배민)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이 윤석준 전 삼성그룹 제일기획 부사장을 브랜드ㆍ커뮤니케이션 전략 총괄사장으로 영입하며 ‘배민 2.0’ 혁신에 박차를 가한다. 18일 배민에 따르면 윤 사장 영입과 함께 기존 커뮤니케이션 및 브랜딩 조직을 통합한 브랜드ㆍ커뮤니케이션 전략부문을 신설했다고 밝혔다. 윤 사장이 총괄하는 브랜드ㆍ커

2

NOL 인터파크투어, '제로베이스원 월드투어 패키지' 단독 출시
[메가경제=정호 기자] 놀유니버스가 운영하는 NOL 인터파크투어가 차별화된 여행 및 엔터 전문성을 활용해 고객 맞춤형 여행 경험 확산에 나선다고 18일 밝혔다. NOL 인터파크투어가 글로벌 그룹 제로베이스원(ZEROBASEONE)의 월드투어 ‘ZEROBASEONE WORLD TOUR [HERE&NOW]’를 맞아 공식 패키지 상품을 단독으로 선보인다.

3

"당근도 오네" CJ대한통운-당근마켓, 중고거래 배송 '협업'
[메가경제=정호 기자] CJ대한통운이 당근마켓과 손잡고 중고거래 이용자를 위한 배송 서비스를 선보인다. 고물가와 경기 침체로 ‘불황형 소비’가 늘어나고 한정판·명품·패션 등을 중심으로 중고거래가 활성화되면서 이와 함께 성장하는 물류시장을 선점한다는 계획이다. CJ대한통운은 당근마켓이 17일 출시한 ‘바로구매 서비스’의 배송을 전담한다고 18일 밝혔다. 양사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