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성E&C, 필리핀 문틴루파시에 DANBI 고등학교 건립 참여

전창민 기자 / 기사승인 : 2025-01-31 14:45:53
  • -
  • +
  • 인쇄
“ESG 경영 실천하며 글로벌 사회적 책임 이행”
▲사진=미성E&C 제공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미성E&C는 필리핀 메트로 마닐라 문틴루파시에 설립되는 DANBI(Dream Academy for Nurturing Brilliance and Innovation) 고등학교 기공식에 참여하며 글로벌 ESG 경영 실천에 앞장서고 있다고 31일 밝혔다. 기공식은 지난 23일 러브플러스원 서우승 이사장과 홍정표 사무총장의 주관 아래 열렸다.


이번 프로젝트는 필리핀 지역 사회의 교육 환경을 개선하고, 지속 가능한 발전을 목표로 하는 뜻 깊은 행사로, 다양한 기업과 인물이 뜻을 모았다. 미성E&C 한기철 전무를 비롯해 베스트텍 서우승 대표, 법무법인 중추 백상현 변호사, 배우 고주원이 기공식에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특히 배우 고주원은 재능 기부로 행사에 참여해 의미를 더했다. 


미성E&C는 이번 DANBI 고등학교 건립 참여를 통해 환경(Environment), 사회(Social), 지배구조(Governance)를 중시하는 ESG 경영 실천 의지를 다시 한 번 명확히 했다.

한기철 미성E&C 전무는 “DANBI 고등학교 건립 프로젝트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넘어, 글로벌 지역 사회와 함께 성장하고 지속 가능한 미래를 만들어가는 데 중요한 의미를 가진다”며, “미성E&C는 앞으로도 ESG 경영을 통해 전 세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활동을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사진=미성E&C 제공

DANBI 고등학교는 교육 인프라가 부족한 필리핀 문틴루파 지역에 설립돼, 지역 학생들에게 양질의 교육 기회를 제공하고, 미래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기반이 될 예정이다.
베스트텍 러브플러스원 서우승 이사장은 “DANBI 고등학교는 아이들에게 희망과 기회를 제공하는 꿈의 학교가 될 것”이라며, “이 프로젝트를 함께해 주신 모든 기업과 개인들에게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배우 고주원은 “필리핀 지역 학생들을 위해 조금이나마 도움을 드릴 수 있어 기쁘다”며 “이 학교를 통해 많은 아이들이 꿈을 키워나가길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번 DANBI 고등학교 건립 프로젝트는 기업과 개인이 함께 참여해 사회적 가치를 실현한 모범 사례로 평가받고 있다. 미성E&C를 비롯한 참여 기업들의 ESG 경영 실천과 협력은 필리핀 지역뿐 아니라 글로벌 사회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이끄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미성E&C는 앞으로도 지속 가능한 경영과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며, 지역 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글로벌 기업으로서의 비전을 실현한다는 계획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공무원 필수 자격, 사회복지사 2급 과정, 12월 10일까지 수강생 모집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이 오는 12월 10일(수)까지 국가공인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 취득 과정의 2026학년도 1학기 1차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모집은 2026년 상반기 취업을 준비하는 예비 사회복지사들에게 최단기간 내 학습을 시작할 수 있는 기회로, 모집 마감 다음날인 11일(목)부터 수업을 개강한다. 사회

2

한국항공보안학회 추계학술대회…‘공항 보안’·‘항공사 보안’각 세션 열띤 발표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한국항공보안학회가 주관하고 국토교통부가 주최하는 추계학술대회가 5일 13시부터 국립항공박물관 대강당과 2층 세미나실에서 “ICT 환경변화에 따른 항공보안 위협 및 대응”를 주제로 약 120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용강 한서대 교수 사회로 진행된 제1부 개회식에서는 김용원 학술대회 추진위원장의 추진보고와 소대섭 회장

3

아웃백, ‘콩순이 베이비 코알라 에디션’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다이닝브랜즈그룹의 캐주얼 다이닝 레스토랑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이하 아웃백)가 겨울 시즌을 맞아 인기 캐릭터 ‘콩순이’와 협업한 한정판 굿즈 ‘베이비 코알라 에디션’을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에디션은 가족 단위 고객이 많은 아웃백과 유튜브 구독자 수 584만 명에 달하는 인기 캐릭터 ‘콩순이’의 만남으로 출시 전부터 큰 기대를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