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국내 첫 '웰니스 레지던스 사업' 금융 파트너 참여

최정환 기자 / 기사승인 : 2025-07-23 14:43:25
  • -
  • +
  • 인쇄
HDC현산 MOU 체결…'시니어 주거 트렌드'·'자산관리 역량' 결합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하나은행은 지난 22일 서울 용산구 HDC현대산업개발 본사에서 HDC현대산업개발과 '웰니스 레지던스 사업 활성화 및 입주자 맞춤형 종합자산관리 서비스 제공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은행·증권·보험 등 금융 전반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시니어 세대의 생애 전 주기에 걸쳐 최적화된 솔루션을 제공하는 하나금융그룹과 웰니스 레지던스 사업을 추진 중인 HDC현대산업개발이 시니어 고객의 자산관리 니즈 충족을 위한 협력체계 구축을 위해 마련됐다.
 

▲ 지난 22일 서울 용산구 HDC현대산업개발 본사에서 하나은행과 HDC현대산업개발이 '웰니스 레지던스 사업 활성화 및 입주자 맞춤형 종합자산관리 서비스 제공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 참석한 이호성 하나은행장(사진 왼쪽)이 정경구 HDC현대산업개발 대표이사(사진 오른쪽)와 함께 협약서를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하나은행]

이를 위해 양사는 ▲자산관리, 세무, 상속 등 맞춤형 금융 서비스 제공 ▲시니어 특화 공간 내 금융·비금융 프로그램 제공 ▲입주자를 위한 보증금 관리 신탁 등 주거상품 연계 금융 상품 개발 ▲하나은행 및 제휴사 혜택 지원 등 다양한 분야에서 상호 협력키로 했다.

특히, 이번 협약은 종합 금융부동산기업이 운영하는 민간 임대주택 형태의 웰니스 레지던스 사업에 은행이 전략적 금융 파트너로 참여한 국내 첫 사례로, 단순한 서비스 제휴를 넘어 ▲입주자 보증금 신탁과 은퇴자산 운용을 통한 금융 안정성 강화 ▲금융사·건설사 간 입주자 생애주기 공동관리 체계 구축 ▲실거주 기반 금융 서비스 지원 등 초고령사회에 대응하는 대표적인 민간 협력 모델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첫 사업모델이 되는 서울원 웰니스 레지던스는 HDC현대산업개발이 서울시 노원구 소재 광운대 역세권에 조성중인 도심형 웰니스 레지던스로 최근 시니어 주거 트렌드인 AIP(Aging In Place : 지역사회 계속거주)에 최적화된 입지 조건을 갖추고 있다. 교통·의료·문화·상업 인프라가 밀집한 입지적 강점에 자산관리 명가(名家) 하나은행의 자산관리 역량이 결합되며 새로운 형태의 도심형 시니어 주거시설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보인다.

이호성 하나은행장은 “시니어 고객의 소중한 인생 2막을 위해 금융으로 준비하는 미래 설계는 물론 라이프케어 전반에 걸쳐 새로운 경험을 드리고자 하나은행과 HDC현대산업개발이 힘을 모았다”며, “다양한 시너지가 창출될 수 있도록 긴밀하게 협력하는 한편, 시니어 세대의 미래를 함께하는 동반자로서 하나은행의 역할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하나금융그룹은 지난해 10월 시니어 세대의 성공적인 노후를 위한 그룹 시니어 특화 브랜드 ‘하나더넥스트’를 출범하고, 그룹 내 관계사 간 협업을 바탕으로 은퇴설계, 상속·증여, 건강관리 등 금융과 비금융 분야 전반에서 ‘(NEW)시니어’ 세대의 웰 리빙(Well-living)을 넘어 웰 에이징(Well-aging)과 웰 다잉(Well-dying)까지 아우르는 라이프케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유비발디, 사계절 선케어를 일상으로 만든다…프리런칭 통해 공개
[메가경제=정진성 기자] 글로벌 슬로우에이징선케어 브랜드 유비발디(UVIVALDI)가 프리런칭을 통해 브랜드 스토리와 핵심 선케어 콘셉트를 공개했다. 유비발디는 자외선을 비롯한 광노화를 고려해, 슬로우에이징선케어를 사계절 데일리 루틴으로 제안하는 브랜드다. 자외선이 계절과 날씨에 관계없이 피부에 영향을 미친다는 점에 주목해, 선케어를 일상 속 피부 습관으

2

KB금융, 1.2조원 규모 자사주 861만주 소각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금융그룹은 지난 15일 자사주 861만주를 소각하고, 이달 말까지 한국거래소 변경상장을 완료할 예정이라고 23일 밝혔다.이번에 소각한 자사주는 지난해 5월 소각 이후 추가 매입한 물량을 일괄 소각하는 것이다. 전일 종가(13만4700원) 기준 약 1조2000억원 수준이며, 발행주식총수의 2.3%에 달하는 규모다. 자사주 매입과

3

위메이드, 원화 스테이블코인 테크 세미나 개최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위메이드는 오는 29일 서울 강남구 스파크플러스 선릉3호점에서 ‘성공적인 스테이블코인 발행을 위한 인프라의 조건'을 주제로 원화 스테이블코인 테크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스테이블코인 인프라를 실제 레거시 금융과 핀테크, 결제 시스템에 어떻게 안정적으로 적용할 수 있을지에 대한 구체적인 적용 사례를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