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씨씨 인테리어, 인테리어 트렌드 세미나 '트렌다이브' 개최

이동훈 / 기사승인 : 2025-02-17 14:44:45
  • -
  • +
  • 인쇄

[메가경제=이동훈 기자] KCC글라스(케이씨씨글라스, 대표 정몽익)의 인테리어 전문 브랜드 ‘홈씨씨 인테리어’가 인테리어 트렌드 세미나 ‘2025/26 트렌다이브(TRENDIVE)’를 개최하고 올해의 인테리어 트렌드 메인 테마로 '세이버 더 나우(Savor the Now)’를 선정했다. 세이버 더 나우는 현재 마주한 순간에 충실한 삶의 자세를 의미한다.


트렌다이브는 홈씨씨 인테리어가 매년 초 건설사, 건축사무소, 인테리어사 등 주요 고객사 담당자들과 함께 모델하우스 트렌드를 공유하고 향후 주목해야 할 인테리어 트렌드를 소개하는 세미나다.

올해로 5회째를 맞은 트렌다이브는 지난 12일부터 13일까지 이틀간 1부와 2부로 구성돼 온라인 웨비나(웹+세미나) 형태로 진행됐다.

1부에서는 2024년 분양시장의 동향을 바탕으로 21개 건설사의 36개 모델하우스에 적용된 공간별 자재와 옵션 트렌드에 대한 정보를 분석해 공유했으며 2부에서는 홈씨씨 인테리어가 2025~2026년 인테리어 트렌드 메인 테마로 선정한 세이버 더 나우를 주제로 새로운 인테리어 디자인 방향성을 제안했다.

홈씨씨 인테리어가 선정한 세이버 더 나우는 미래의 성취나 보상을 좇기보다는 현재 마주한 순간을 충실히 누리고 만끽하는 삶의 자세를 반영한 디자인 테마다.

홈씨씨 인테리어는 메인 테마를 바탕으로 △절제된 구성과 여백의 미를 통해 느림의 진정성을 표현하는 ‘슬로우리 벗 슈어리(Slowly but surely)’ △명료한 라인과 간결한 구조를 활용해 가벼우면서도 세련된 분위기를 연출하는 ‘파인드 유어 썸머(Find your summer)’ △낮은 조도와 우드 컬러를 조합해 공간의 깊이와 안정감을 강조하는 ‘애프터 라이트(After light)’ 등 순간의 가치를 반영한 공간 철학이 담긴 3가지 디자인 방향성을 선보였다.

KCC글라스 관계자는 “트렌다이브를 통해 변화하는 라이프스타일과 소비자 니즈를 반영한 인테리어 트렌드를 고객사와 공유하며 소통하고 있다”며 “이와 함께 고객사와의 직접 소통을 위한 대면 세미나도 점차 확대하고 있으며 이를 통한 맞춤형 대응으로 고객사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동훈
이동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신세계면세점, 5억명 중국 고객 공략…글로벌 OTP ‘플리기’와 맞손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신세계면세점이 글로벌 온라인 여행 서비스 플랫폼(OTP) 거대 생태계를 향한 ‘초대형 승부수’를 던졌다. 신세계면세점은 알리바바그룹 산하 온라인 여행 서비스 플랫폼 ‘플리기(Fliggy)’와 방한 관광객 대상 쇼핑 혜택 강화를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플리기 단일 플랫폼 제휴에 그치지 않고

2

에이피알, UN 산하 세계지식재산기구(WIPO)와 본사서 만남 가져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에이피알이 세계지식재산기구 관계자과 만남을 갖고 K-뷰티의 글로벌 영역 확장에 따른 지식재산권(IP) 보호 및 협업 방안을 논의했다. 에이피알은 지난 4일 WIPO 앤드루 스테인즈 사무차장보를 비롯한 관계자들과 지식재산처 관계자가 서울 송파구에 위치한 에이피알 본사를 방문했다고 밝혔다. 1967년 설립된 WIPO는 전세계 194개

3

CJ온스타일, 소비자중심경영 국무총리상 수상
[메가경제=심영범 기자]CJ ENM 커머스부문이 운영하는 CJ온스타일은 지난 3일 공정거래위원회가 주최한 ‘제30회 소비자의 날’ 기념식에서 국무총리상을 수상했다고 5일 밝혔다. 이날 시상식에는 이선영 CJ ENM 커머스부문 대표와 남우종 전략지원담당(상무)이 참석했다. CJ온스타일은 2007년 업계 최초로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을 획득한 이후 18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