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Q, 스컬‧쿤타 '레게 만나 자메이카' 음원 정식 공개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11-18 14:45:00
  • -
  • +
  • 인쇄
유튜브‧멜론‧벅스‧바이브 등에 업로드

제너시스BBQ 그룹과 한국 레게 뮤지션 스컬, 쿤타가 협업한 ‘레게 만나 자메이카’ 음원‧뮤직비디오가 지난 17일 오후 6시 음악 전문 유튜브 채널 ‘딩고프리스타일’을 통해 정식 공개됐다.

BBQ는 이번 음원 공개를 시작으로 인플루언서 협업 등 Z세대를 타깃으로 한 마케팅에 본격적으로 나설 예정이다.
 

▲ ‘레게 만나 자메이카’ 앨범 커버 [제너시스BBQ 제공]

 

이번에 공개된 음원은 앞서 2006년 BBQ 모델로 활동한 배우 신애라가 부른 CM송을 모티브로 했다.

당시 CM송의 “올리브와 치킨이 만나~ 기분이 좋아~”라는 가사와 멜로디를 차용했으며 여기에 레게음악 특유의 리듬을 더해 총 2분 50초의 완전히 새로운 노래로 재탄생했다.

공개된 뮤직비디오에는 스컬과 쿤타가 야자수‧젬베 등 자메이카풍으로 꾸며진 공간을 배경으로 노래를 부르는 모습이 담겼다. 또 BBQ의 캐릭터인 ‘치빡이’를 만나 함께 리드미컬한 레게 리듬에 맞춰 춤을 추는 등 퍼포먼스를 보인다.

이번 음원과 뮤직비디오 제작을 이끈 스컬은 “곡을 만들 때 국민 간식 치킨이 가진 유쾌함과 함께 자메이카의 밝고 긍정적인 분위기를 담을 수 있도록 노력했다”며 “자메이카의 모습과 이미지에 부합하도록 촬영장 세트‧소품을 구성하는 데 많은 노력을 했다”고 설명했다.

BBQ는 최근 2022년 하반기 신제품으로 자메이카 저크소스를 활용한 ‘자메이카 소떡만나 치킨’을 출시하며 Z세대 소통을 위해 자메이카풍 레게 음원 협업이라는 마케팅을 기획했다.

지난 7일 미디어 대상으로 진행한 신제품 출시 발표 행사에서는 스컬‧쿤타가 함께 참여해 ‘레게 만나 자메이카’ 공연을 펼쳤다.

이날 쿤타는 “자메이카 소떡만나 치킨을 먹어봤는데 정말 맛있었다”며 “특히 둔켈과 잘 어울렸다”고 말한 바 있다. 둔켈은 BBQ에서 제조해 판매하는 수제 맥주 중 한 가지다.

레게 만나 자메이카 음원은 유튜브 채널 외 멜론‧벅스‧바이브 등 주요 음원사이트에도 업로드됐다. 조만간 애플 뮤직을 통해서도 발매될 예정이다.

BBQ 관계자는 “Z세대들의 호기심을 자극하고 친근하게 다가가기 위해 타깃 연령대가 즐겨보는 구독자 200만 음악 전문 유튜브 채널과 협업을 진행하게 됐다”며 “앞으로 다양한 인플루언서와 SNS 채널을 활용해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펼칠 계획”이라고 전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태광산업, '2025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 개최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태광그룹 섬유·석유화학 계열사인 태광산업과 대한화섬이 '2025년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올해의 태광인상' 팀 부문에서는 화섬영업담당 직물영업팀이 수상했다. 개인 부문 수상자로는 원가 절감으로 성과를 올린 세광패션 공장장 손율 부장, 설비 안정성을 개선한 석유화학총괄공

2

KB국민은행, 퇴직연금 광고 3천만 조회 수 돌파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국민은행은 광고모델 박은빈과 함께한 ‘일하는 모두를 위한 일 잘하는 퇴직연금’ 광고가 20일만에 누적 조회 수 3000만 회를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이번 광고는 회사원, 택배 기사, 버스 운전원, 자영업자, 경찰 공무원 등 다양한 직업군의 국민들이 각자의 자리에서 성실하게 일하는 모습을 따뜻하게 담아냈다. 이러한 스토리텔링은

3

NH농협은행, 'NH얼굴인증서비스'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비대면 금융거래의 보안성과 인증 편의성을 강화하기 위해 최신 안면인증 기술을 적용한 'NH얼굴인증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NH얼굴인증서비스'는 고객이 사전 등록한 얼굴 정보를 기반으로 촬영된 얼굴 데이터와 비교해 본인 여부를 확인하는 서비스다. 얼굴 이미지는 원본으로 저장하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