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제너시스BBQ와 AI·DX 분야 MOU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08-31 12:05:25
  • -
  • +
  • 인쇄

KT는 제너시스BBQ와 AI 및 디지털 전환(DX) 분야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맺었다고 31일 밝혔다.

이날 오전 KT 광화문빌딩 사옥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구현모 KT 대표와 윤홍근 제너시스BBQ 회장이 양사 임직원과 함께 참석했다. 

 

▲ KT 구현모 대표(오른쪽)와 제너시스BBQ 윤홍근 회장 [사진=BBQ 제공]


이번 협약에 따라 양사는 ▲AI/DX 기반 업무 협력 ▲멤버십 제휴 ▲미래지향적 관계 구축 등에 협력하기로 했다.

또 KT 기가지니를 통한 BBQ 치킨 주문 등 AI·DX 플랫폼 기반 서비스 적용을 검토 중이다. AI 서비스로봇을 BBQ 매장에 확대 적용하는 방안도 협의하고 있다.

이외에도 KT그룹사의 클라우드와 IT 서비스를 BBQ에 제공하고, 기프티쇼·모바일쿠폰 등의 서비스를 활용해 BBQ 상품과 연계하는 방식의 협력도 논의하고 있다.

구 대표는 "전 세계에 'K-푸드'를 전파하고 있는 BBQ와 디지털 컴퍼니로 도약하고 있는 KT의 만남을 통한 시너지 효과가 기대된다"며 "KT는 다양한 산업 영역에서 새로운 사업을 제시하고 생태계를 발전시키며 디지털 전환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태광산업, '2025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 개최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태광그룹 섬유·석유화학 계열사인 태광산업과 대한화섬이 '2025년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올해의 태광인상' 팀 부문에서는 화섬영업담당 직물영업팀이 수상했다. 개인 부문 수상자로는 원가 절감으로 성과를 올린 세광패션 공장장 손율 부장, 설비 안정성을 개선한 석유화학총괄공

2

KB국민은행, 퇴직연금 광고 3천만 조회 수 돌파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국민은행은 광고모델 박은빈과 함께한 ‘일하는 모두를 위한 일 잘하는 퇴직연금’ 광고가 20일만에 누적 조회 수 3000만 회를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이번 광고는 회사원, 택배 기사, 버스 운전원, 자영업자, 경찰 공무원 등 다양한 직업군의 국민들이 각자의 자리에서 성실하게 일하는 모습을 따뜻하게 담아냈다. 이러한 스토리텔링은

3

NH농협은행, 'NH얼굴인증서비스'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비대면 금융거래의 보안성과 인증 편의성을 강화하기 위해 최신 안면인증 기술을 적용한 'NH얼굴인증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NH얼굴인증서비스'는 고객이 사전 등록한 얼굴 정보를 기반으로 촬영된 얼굴 데이터와 비교해 본인 여부를 확인하는 서비스다. 얼굴 이미지는 원본으로 저장하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