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디야커피-BC카드, 고객의 이야기로 만드는 AI 음원 공모전 개최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5-03-11 14:47:22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이디야커피가 BC카드와 함께 AI 음원 공모전 '중요한 건 표현하는 마음'을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고객들이 직접 전하는 따뜻한 사연이 음악으로 만들어져 전국 이디야커피 매장에서 송출되는 특별한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공모전은 AI 기술을 활용해 고객들의 이야기를 감성적인 음원으로 제작하는 프로젝트로, 작곡가 김형석 대표가 이끄는 메타버스 엔터테크 기업 ‘노느니특공대 엔터테인먼트’와 협업해 더욱 완성도 높은 음원을 선보일 계획이다.

▲ 이디야커피-BC카드, 고객의 이야기로 만드는 AI 음원 공모전 개최

이디야멤버스와 BC카드 페이북 회원이라면 누구나 3월 16일까지 페이북 APP에서 사연을 접수할 수 있다.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전하고 싶은 이야기와 감동적인 사연을 작성하면 된다. 선정된 3명의 사연은 AI 기술을 활용해 감성적인 음원으로 제작되며, 당첨자에게는 소피텔 앰배서더 서울 호텔 2인 식사권이 제공된다.

공모전에서 선정된 곡은 4월부터 전국 이디야커피 매장에서 송출된다. 또한, 4월 19일 이디야커피 의정부솔뫼DT점에서 가수 김조한이 출연하는 미니콘서트가 열려, 선정된 음원이 라이브로 연주되는 특별한 무대가 마련될 예정이다.

이벤트 참여 고객에게도 특별한 혜택이 제공된다. 총 1000명을 추첨해 이디야커피 아이스 아메리카노 쿠폰 2매를 증정하며, 당첨자는 3월 19일 개별 통지될 예정이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고객들의 소중한 이야기가 음악이 되어 전국 이디야커피 매장에서 송출되는 특별한 순간을 만들고자 이번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커피와 문화를 결합한 마케팅을 강화해 고객과 더욱 가까이서 소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바쁜 일상에 단백질 한 팩”…청정원, ‘고소한 훈제메추리알’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대상 청정원은 ‘고소한 훈제메추리알’을 출시했다고 31일 밝혔다. 최근 건강을 중시하는 소비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간식 선택 기준도 변화하고 있다. 단순한 맛을 넘어 영양 성분까지 고려하는 소비자가 늘어나자, 식품업계는 고단백·저당 제품을 중심으로 간편 간식 라인업을 확대하는 추세다. 청정원 역시 이러한 흐름에 맞춰 바쁜 일상에서도 손

2

‘P2W 피로감·AI 확산·규제 리스크’…2025년 게임업계, ‘체질 전환’ 이슈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2025년 국내 게임업계는 성장 정체와 이용자 피로 누적 속에서 기존 사업 모델의 한계를 드러내며 대대적인 체질 전환을 모색한 한 해로 평가된다. 31일 업계 관계자에 따르면 올 한해 게임업계는 과도한 확률형 아이템 중심의 수익 구조(P2W)에 대한 반감, AI 기술 확산, 라이브 서비스 리스크 관리 등 업계 전반의 전략 수정으로

3

서울디지털대 스포츠학과, 전문 인력 양성 프로젝트 추진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서울디지털대학교는 스포츠학과가 ‘Move Better! 스포츠재활 및 운동치료 전문가 양성 프로젝트’를 2026학년도부터 본격 시작한다고 31일 밝혔다. 스포츠재활 및 운동치료 전문가 양성 프로젝트는 초고령화 사회를 맞이하여 스포츠재활과 기능성 트레이닝에 대한 중요성이 부각되는 시점에서 운동손상예방, 운동처방 및 치료, 재활운동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