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경제=이동훈 기자] 유효주·하연화 조가 SBS골프에서 방영한 ‘파인이스트 괌 프로&아마 골프페스타’에서 우승트로피를 들어올렸다.
SBS골프는 지난 12월 ‘파인이스트 괌 골프&리조트’에서 열린 ‘파인이스트 괌 프로&아마 골프페스타’를 1월 20일과 27일 방영했다. 이번 대회에는 이승연(퍼시픽링스코리아), 홍지원(요진건설산업), 한진선(메디힐), 유효주(두산건설 We've) 등 KLPGA 투어의 정상급 선수들과 괌 현지 예선을 거친 아마 상위 4명인 공유진, 정혜진, 송다혜, 하연화 등이 한 팀(프로 1명, 아마 1명)을 팀을 이뤄 우승을 놓고 경쟁했다.
![]() |
▲'파인이스트 괌 프로&아마 골프페스타'서 우승한 유효주 프로(가운데), 하연화 아마. 왼쪽 첫번째는 김형수 골드워터퍼시픽 공동대표. |
총 상금은 1억 원(파인이스트 괌 골프리조트 회원권 포함), 우승 상금은 2천만 원이었으며, KLPGA투어 전문인 장유례 아나운서와 골프 컨설턴트 김기태가 공동 MC를 맡았다.
그 결과 유효주 프로와 하연화 아마 팀은 뛰어난 호흡을 자랑하며 우승을 차지했다. 2등에는 이승연 프로와 정혜진 아마, 공동 3위로 한진선 프로와 공유진 아마 팀, 홍지원 프로와 송다혜 아마 팀이 결정됐다.
특히, 하연화 선수와 정혜진 선수는 아마추어 골프대회 우승 경력자 답게 프로 선수 못지않은 실력을 선보여 화제를 모았다.
이 대회의 전과정은 지난 20일과 27일 SBS골프 채널을 통해 방영됐고, 동시간대에 골프방송사 통계 높은 시청률을 기록할 정도로 인기를 끌었다. 괌 현지의 MOYCOM, Hit Radio 100, Cool FM, KUAM NEWS, Pacific Daily News에서도 소개되어 현지에서도 많은 관심을 받았다.
![]() |
▲ '파인이스트 괌 프로&아마 골프페스타'서 준우승한 이승연 프로(가운데)와 정혜진 아마. 왼쪽 첫번째는 김도희 골드워터퍼시픽 공동대표. |
본 대회 뿐만 아니라 전후 행사로 인플루언서 16명의 ‘파인이스트 괌 골프&리조트’의 멋진 SNS 홍보 이벤트도 펼쳐졌던 이번 골프페스타 행사는 골드워터퍼시픽과 파인이스트 괌 골프&리조트가 공동 주최하고, KB증권이 후원했으며, 아르도르에서 행사 전체를 주관했다.
또한, 애서튼 어퍼하우스, 애서튼 국제학교, 거제대학교, 뱅골프코리아, 유니엔코리아, 아임고트, 루이카또즈, SNV클리닉, 유유엘엔피, 페어몬트서울호텔, 티웨이 항공, 진바비 등 다양한 기업에서 행사를 후원했다.
대회에 참가한 인플루언서 16명은 골퍼, 배우, 슈퍼 모델, 레이싱모델, 가수, 체육학 박사 등 다양한 분야의 경험을 가진 아마추어로 구성되었다. 인플루언서들은 대회 참가비 전액을 ‘사랑의 열매’에 기부하며 따뜻한 마음을 나눴다.
![]() |
▲ 공동3위는 왼쪽부터 송다혜 암, 홍지원 프로, 한진선 프로, 공유진 아마. 가운데는 김도희 골드워터퍼시픽 공동대표이다. |
한편 미국령 괌 역사상 최초로 한국 기업이 인수한 ‘파인이스트 괌 골프&리조트’는 미국 골프협회(USGA)가 공식 승인한 정통 토너먼트 코스로,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완벽한 코스 관리로 골퍼들에게 최고의 만족감을 선사한다. 2024년 10월 3일 그랜드오프닝을 시점으로 전체 리노베이션을 완료하여 괌 최고의 골프 휴양 시설로 거듭났다. 괌 최상급의 27홀 골프 코스 관리 뿐만 아니라 리조트의 62객실, 수영장, 바비큐장, 폰타나 레스토랑은 방문객들에게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골드워터퍼시픽의 김도희, 김형수 공동 대표는 “이번 대회를 앞두고 대규모 투자를 단행해 ‘파인이스트 괌 골프&리조트’를 현대적 감각의 골프 전문 휴양 시설로 새롭게 단장했다”며 “괌 유일의 한국계 골프장에 많은 성원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