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 '하얼빈 동계 아시안게임' 선수 초청행사 진행

문혜원 / 기사승인 : 2025-02-25 15:42:54
  • -
  • +
  • 인쇄
피겨 스케이팅, 쇼트트랙 국가대표팀 개인후원 이어와

[메가경제=문혜원 기자] KB금융그룹이 하얼빈 동계아시안게임에서 선전한 우리 국가대표선수들을 축하·격려하기 위한 자리를 마련했다.

 

25일 김길리 선수(쇼트트랙), 최민정 선수(쇼트트랙), 양종희 KB금융그룹 회장, 박지원 선수(쇼트트랙), 차준환 선수(피겨 스케이팅)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사진= KB금융그룹]

 

KB금융그룹은 25일 하얼빈 동계 아시안게임(2월 7~14일)에서 뛰어난 성과를 거두며 국민들에게 감동을 선사한 국가대표선수들을 초청해 축하·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우리나라는 지난 14일 끝난 하얼빈 동계 아시안게임에서 금메달 16개, 은메달 15개, 동메달 14개 등 총 45개 메달을 획득하며 개최국인 중국에 이어 종합 2위를 기록했다.

 

이날 초청에선 하얼빈 아시안게임에서 쇼트트랙 3관왕에 오른 최민정 선수와 남자 피겨 스케이팅 역사상 최초로 금메달을 획득한 차준환 선수, 쇼트트랙 2관왕에 빛나는 김길리·박지원 선수 등이 참석했다. 

 

KB금융 관계자는 "이들 선수들이 KB금융의 후원에 감사의 뜻을 전했다"고 말했다.

 

KB금융은 지난 2008년부터 17년간 대한민국 피겨 스케이팅 및 쇼트트랙 국가대표팀의 기량 발전과 훈련 환경 개선을 위해 국가대표팀과 개인후원을 이어오고 있다. 또 동계 스포츠 유망주가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매년 장학금을 수여하고, 세계 선수들과 경쟁할 수 있는 국제대회가 국내에서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타이틀 후원사로 참여하는 등 ;따뜻한 파트너십'을 이어오고 있다.

 

양종희 회장은 이날 행사에 참석해 "녹록치 않은 환경 속에서도 마지막 순간까지 최선을 다하며 대한민국의 위상을 높인 선수들에게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앞으로도 선수들이 국민들에게 희망과 감동을 지속적으로 선사할 수 있도록, KB금융은 동계 스포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KB금융은 이번 하얼빈 동계 아시안게임에서 대한민국 국가대표팀의 선전을 기원하는 일환으로 지면광고, 릴레이 응원캠페인 등을 지원했다. 

 

이를 통해 KB금융은 "모든 순간에 KB와 국민이 함께 응원한다"는 메시지를 전달하며 대표팀의 선전을 응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문혜원
문혜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대사 나이 늙으면 당뇨·지방간 위험 ‘폭증’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연말이 다가오며 한 살 더 먹는 부담이 커지는 가운데, 의료계에서는 실제 나이보다 신체 대사 상태를 반영하는 ‘대사 나이(Metabolic Age)’가 더 중요한 건강 지표로 부상하고 있다. 지방조직의 기능적 젊음과 양적 균형이 대사 나이를 결정하는 핵심 요인으로 꼽히면서, 지방줄기세포 연구 역시 주목받고 있다.대사 나이는 인체의

2

대웅제약, 씨어스·엑소와 스마트병동 통합솔루션 구축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대웅제약이 디지털 헬스케어 기업들과 손잡고 병상에서 바로 근기능 평가까지 가능한 스마트병동 통합 솔루션 개발에 나선다. 병실 밖 검사실로 이동해야 했던 기존 시스템의 한계를 뛰어넘는 것으로, 의료 인력 부담은 줄이고 환자 편의는 크게 높일 전망이다.대웅제약은 11일 서울 본사에서 씨어스테크놀로지, 엑소시스템즈와 스마트 병상 모니터링

3

연말연시 이어지는 과음에 위·간·췌장 건강 망친다...“증상별 구분 중요”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연말연시 잦은 술자리로 소화기 계통 질환 환자가 급증하고 있다. 특히 단순한 숙취나 속쓰림으로 치부하기 쉬운 급성 위염, 알코올성 간염, 급성 췌장염은 초기 증상이 비슷해 방치될 경우 심각한 합병증을 유발할 수 있어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강북삼성병원 소화기내과 손원 교수는 “잦은 술자리 이후 복통이 느껴진다면 단순 위장 문제가 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