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놀, 댄스 테마 액티브시니어 문화예술 페스티벌 '시니어, 함께 놀자' 개최

이하늘 기자 / 기사승인 : 2024-10-22 16:16:06
  • -
  • +
  • 인쇄

[메가경제=이하늘 기자]시놀은 액티브시니어 문화예술 페스티벌 ‘시니어, 함께 놀자’를 오는 30일 오후 3~6시 서울 여의도 한강공원 물빛무대에서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은퇴 후에도 활발한 사회 활동을 이어가는 ‘액티브 시니어’가 최근 새로운 사회적 현상으로 떠오르고 있다. 이들은 과거의 수동적인 노년 이미지에서 벗어나, 다양한 취미를 즐기며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유지하고 있다.

 

 

▲ 포스터=시놀

액티브 시니어 소셜 여가 플랫폼 시놀 앱에도 다양한 주제로 전국 모임 1천여개가 생성되었고, 시놀은 그중 가장 활발한 ‘댄스’를 제1회 시니어 페스티벌의 주제로 삼았다.

이번 ‘시니어, 함께 놀자’는 ▲시니어 댄스 플래시몹, ▲남녀 시니어 모델쇼, ▲예선 통과 시니어 댄스팀의 경연, ▲최창호 심리학박사와의 토크 힐링 콘서트, ▲5060 추억의 단체 미팅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참가 희망자는 시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참가 신청을 할 수 있으며, 사전 신청자 500명과 행사 당일 현장 선착순 500명에게는 일동후디스의 ‘하이뮨’, 이노바인코리아의 ‘제누’ 단백질 커피믹스, 아미노트리의 ‘실크채움’ 면역 단백질, 자연드림의 ‘기픈물’ 등의 제품이 포함된 시니어 선물 키트가 제공된다.

또 현장에서는 매일유업의 셀렉스 골든밀크와 오스트라라이프, 인터파크투어의 동호회 단체여행 상품, 고요아카데미의 시니어 웰니스 프로그램 등 후원사의 다양한 제품이 소개될 예정이다.

김민지 시놀 대표는 “이번 페스티벌을 통해 시니어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변화시키고, 그동안 잘 알려지지 않았던 시니어들의 열정과 자신감을 세상에 널리 알리고자 한다”며“이를 통해 보다 적극적이고 풍요로운 장노년 여가 문화가 조성되기를 기대한다”고 행사 취지를 밝혔다.

한편 이번 행사는 코리언시니어즈, 액티브시니어협회, 한국문화예술전문협회, K-Tango진흥회, 대한셔플댄스협회 등 시니어 관련 단체와 공식 댄스 협회들의 후원 및 참여를 통해 이루어진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팔도, ‘이천햅쌀 비락식혜’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팔도가 ‘이천햅쌀 비락식혜’를 선보인다고 9일 밝혔다. 비락식혜는 1993년 출시한 국내 식혜 시장 점유율 1위 브랜드다. 국내 최초 RTD 형태를 도입해 시장을 개척한 선구적 제품으로 누적 판매량은 20억 개를 넘어섰다. 이는 쌀 사용량만 1만6000톤에 달하는 수치다. 건강 중심 소비문화에 맞춰 ‘비락식혜 제로’를 내놓으며 시

2

엠트리아이앤씨, 지드래곤의 '818 BLOOM' 한정판 제작...글로벌 사업 다각화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글로벌 아티스트 지드래곤(G-DRAGON)의 시그니처 꽃이 대한민국 대표 블록 제조사인 옥스포드(OXFORD)와 손잡고 새롭게 피어난다.옥스포드는 지드래곤의 피스마이너스원(PEACEMINUSONE)과 함께 세계 평화의 날에 맞춰 한정판 블록 꽃 ‘818 BLOOM’을 제작한다고 9일 밝혔다.피스마이너스원의 지적재산권(IP)을 활용한

3

네이버, 사용자 단골력 키우는 전략적 빅파트너십 확대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네이버가 빅브랜드와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강화해 사용자 단골력을 높인다. 네이버는 9일 네이버스퀘어 종로에서 ‘네이버 커머스 밋업’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행사에서 오프닝세션을 맡은 이윤숙 네이버 쇼핑사업 부문장은 “그동안 네이버 커머스는 판매자 중심의 기술, 정책, 교육 등 친판매자 중심 전략으로 성장해왔다”고 말했다. 이어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