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오츠카, 첫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심영범 기자 / 기사승인 : 2025-07-24 16:27:14
  • -
  • +
  • 인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동아오츠카는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 성과를 담은 첫 번째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글로벌 기준에 부합하는 GRI(Global Reporting Initiative) 스탠다드에 따라 작성됐으며, SASB(Sustainability Accounting Standards Board) 정보공개 표준 및 유엔 지속가능발전목표인 UN SDGs(Sustainable Development Goals) 달성을 위한 당사의 활동을 포함하고 있다. 

 

▲ [사진=동아오츠카]
  

주요 내용으로는 ESG 전략을 중심으로 한 다양한 주요 활동들이 담겼다. 중대성 평가를 통해 이해관계자의 의견을 수렴하고 최종 10개의 이슈를 선정했다.

 

환경 영역에서 5개, 사회 영역에서 5개가 선정됐으며, 최종 선정된 중대이슈에 대한 당사의 주요 활동 및 성과와 추진 계획을 확인할 수 있다.

 

플라스틱 사용 절감과 순환경제 실현, 지역 생태계 보존, 정부 기관과의 온열질환 예방 캠페인, 품질·인재·안전·지배구조 등 전반에 걸친 지속가능경영 활동을 소개하고, QR코드를 통해 공익광고 영상 연계 등 고객과의 소통도 강화했다.

 

박철호 동아오츠카 대표이사 사장은 "동아오츠카는 환경과 사회에 대한 책임을 지속적으로 고민해 왔으며, 이번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을 통해 그간의 노력을 보다 체계적이고 투명하게 전달하고자 했다”며 "인류의 건강과 행복을 위해 앞으로 나아가는 동아쏘시오그룹의 일원으로서 그룹 전략과 연계된 ESG 경영 체계를 구축하고 지속가능경영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동아오츠카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동아오츠카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우리銀, ESG 보고서 AI 접목…은행권 첫 KSSB 기준 적용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우리은행이 인공지능(AI)을 활용한 ESG 평가 체계를 도입하고 국내 은행권 최초로 한국지속가능성기준위원회(KSSB) 공시 기준을 적용한 ESG 보고서를 발간하며 지속가능경영 강화에 나섰다.우리은행은 지난 1년간의 ESG 경영 성과와 향후 추진 방향을 담은 '2025 ESG보고서'를 발간했다고 23일 밝혔다. '

2

메리츠증권, 삼정KPMG와 맞손…M&A·자산관리 연계 서비스 강화
[메가경제=정태현 기자] 메리츠증권이 삼정KPMG와 손잡고 기업 인수·합병(M&A) 자문과 자산관리 서비스를 연계한 고객 지원 체계를 구축한다. 기업 매각부터 사후 자금 운용까지 아우르는 원스톱 서비스를 통해 초고액자산가와 법인 고객 대상 서비스를 강화한다는 전략이다.메리츠증권은 지난 18일 삼정KPMG와 'M&A 및 재무자문 서비스&

3

KB국민카드, 신규 광고 일주일 만에 조회수 1000만회 돌파
[메가경제=정태현 기자] KB국민카드의 신규 광고 캠페인이 공개 일주일 만에 조회수 1000만회를 넘어섰다. 카드별 핵심 혜택을 스포츠 경기 장면에 빗대어 쉽고 직관적으로 전달한 점이 소비자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는 평가다.KB국민카드는 'ALL·YOU·NEED' 광고 캠페인의 신규 영상 조회수가 1000만회를 달성했다고 23일 밝혔다. 광고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